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해외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잃어버린 아들 니모를 찾아 떠나는 멀린의 모험

니모를 찾아서, 잃어버린 아들 니모를 찾아 떠나는 멀린의 모험



니모를 찾아서 가족 애니메이션으로 잃어버린 아기 크라운 피시인 니모를 찾으려는 아빠 물고기 멀린과 다시 바다로 돌아가려고 하는 니모의 모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작품 가족 애니메이션답게 5살이었던 저희 조카가 아주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던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 지키던 아빠 크라운 피시와 멀린린과 엄마 크라운 피시 코럴은 알을 노리는 물고기에 공격을 받게 되고 멀린은 알을 지키려다가 정신을 잃게 됩니다. 그리고 말린이 깨고 나서 코럴와 알들은 물고기의 습격을 받아 전부 사라지고 져버리고 그곳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알을 보게 되고 그 알을 온 힘을 다해 키우게 됩니다.


멀린 이렇게 하나 남은 알을 키우게 되고 알에서 태어난 니모가 처음 학교에 가던 날 인간에게 잡혀가게 됩니다. 그 뒤 니모가 잡혀가 큰 충격을 받은 멀린는 건망증이 많이 심한 도리와 함께 니모를 잡아간 보트를 찾아 따라 시드니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멀린 이렇게 니모를 찾으로 가는 도중 물고기를 잡아먹는 것을 끊으려는 상어를 만나기하고 2초라고 하는 물고기의 기억력을 느끼게 해주는 도리의 건망증 등은 니모를 찾아서의 보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편, 인간에게 잡혀간 니모는 수족관에 갇히게 되고 달라라는 애에게 선물로 갈 운명에 처하게 됩니다. 그리고 니모는 수족관에 다른 물고기들과 탈출계획을 세우게 되지만 번번이 실패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니모의 아빠인 멀린은 여러 모험을 해가며 니모를 찾아 떠나게 되고 이런 내용이 여러 바다 동물들의 입을 통해 전해지게 되면서 니모에게 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니모는 자신을 찾아 바다를 건너오는 아빠의 모험담에 감동하게 되고 용기를 내어 실패했던 탈출계획을 다시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아들의 찾으려는 멀린의 모험담은 바다의 동물들을 감동을 시킵니다. 이런 아들을 찾으려는 멀린의 모습 애니메이션이라 조금은 유치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자식 사랑의 모습이 멋지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한편, 멀린은 니모를 찾아 시드니까지 오게 되는데 여기서 새인 나이젤의 도움을 받아 니모를 찾게 됩니다. 그리고 니모가 탈출하려고 죽은 척을 한 모습을 보고 멀린은 니모가 정말 죽은 줄 알고 상심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니모는 길에 도움을 받아 수족관에서 탈출하는 데 성공을 하게 되고 아빠 멀린을 만나나 자신들 살던 곳으로 돌아가 행복한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니모를 찾아서 마지막은 수족관의 물고기들이 봉투에 갇힌 체 바다로 탈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끝나는데 이 장면은 정말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니모를 찾아서 자식을 찾으려는 아빠 크라운 피시의 모험으로 부모의 자식사랑의 마음이 잘 나타내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부모와 아이들이 같이 보기에 이보다 좋은 작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