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실손의료비보험 설계 방법 및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실손의료비보험 설계 방법 및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의료실비보험을 추천하는 이유는 실손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어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실제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의료실비보험을 실손의료비보험이나 민영의료실비보험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여러 가지로 불리고 있지만 실제로는 손해보험사가 판매하는 의료실비보험과 같은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의료실비보험의 큰 단점은 어느 손해보험사든 실손의료비 항목은 일정기간이 지나게 되면 물가상승률과 의료수가를 고려해 갱신을 요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갱신 없는 의료실비보험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및 설계 방법

보험은 가격보다 보장을 먼저 비교한다.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TV광고를 보다 보면 저가형 보험으로 홍보하며 가입을 유도하는 일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보험이든 보험료가 저렴하면 보장이 부족할 수가 있고 보험료가 비싸면 나에게 필요 없는 쓸데없는 보장이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같은 보험이어도 보장을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가 저렴해 질 수도 있기 비싸질 수도 있기 때문에 우선으로 비교해야 하는 것은 보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보장을 비교할 시 내가 가입한 보험에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특별히 위험한 질병이나 상해가 있다면 해당 항목의 보장을 꼼꼼하게 설계하고 필요 없는 보장은 과감하게 빼버려 보험료를 절감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보장을 설계했다면 가격과 보장을 동시에 비교한다.

보험료를 저렴하게 설계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말을 하면 보장을 최대한 축소해서 가입하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은 위험 발생 시 보장이 부족하면 가입 안 한 것만 못하니 보장을 축소하기보다는 나에게 맞는 보장들로 설계한 다음에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좀 더 보험료가 저렴하게 설계되는 회사의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라도 보험료 책정방법이 같은 것은 아니므로 비교를 하게 되면 보험료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그 금액이 크지 않을지 모르지만 오랜 기간 보험료를 내면 유지해야 하는 보험의 특성을 생각하면 그 돈이 절대 작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무료 견적 및 상담을 받아 본다.

의료실비보험은 웬만한 분이라면 알고 있겠지만 많은 손해보험사가 판매하고 있고 가입자의 나이, 건강상태, 직업에 따라서 같은 보험이라도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이 되어 소비자가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일일이 비교하는 것이 까다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때 한 보험 회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비교사이트와 같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곳에서 무료 상담 및 설계를 받아보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일반 보험회사와 달리 여러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취급하는 보험전문대리점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

보험사
상품 특징
상담 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V보험(Happy플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6(성인실속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하이라이프퍼펙트스타종합보험(Hi1106)
- 100세까지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 질병이나 상해사고로 수술시 수술비 추가 보장 (가입금액, 특약가입시)
- 골절, 화상, 깁스 등의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 강화 (해당특약 가입시)


의료실비보험(실손의료비보험) 설계 및 가입 방법

의료실비보험은 중복으로 가입하지 않는다.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실손의료비 항목에 대해서는 중복보장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정확히 말을 하면 해당 항목에 대해서는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도 발생한 비용을 보험사마다 지급해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 발생한 비용을 보험사들이 나눠서 지급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손의료비 항목은 중복으로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보장이 부족하다면 정액으로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항목을 추가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특약을 활용 다목적으로 설계한다.

의료실비보험은 사실상 특약을 활용하면 웬만한 보장에 다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통합보험이라고 해도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암이 특정 질병에 위험이 크면 해당 항목에 진단금을 설정해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운전자보험에 따로 가입한 게 없다면 특약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은 보장이 많아지게 되면 보험료가 높아지게 되니 꼼꼼히 확인을 해 필요한 보장만으로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 기간은 처음 가입할 때부터 길게 가입한다.

의료실비보험같이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은 나이가 들거나 건강상태가 나빠지면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특정질병에 걸려 가입에 거부당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이 도중에 만기가 되어 다시 가입하려고 하면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처음 가입할 때부터 노후까지 보장받을 수 있게 보장은 최대한 길게 설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지급이 빠른 회사의 상품을 선택한다.

요즘 의료비는 갈수록 올라가고 있어 질병에 걸리게 되면 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고 진료비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보험금 지급이 빨리 이루어지는 회상의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금 지급률이 좋은 회사는 보험비교사이트와 같은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곳을 이용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현명한 가입 방법

의료실비보험에 가장 현명하게 가입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소비자가 의료실비보험을 비교 나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 무료로 원하는 보험 상품을 견적 및 상담을 받아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설계 방법이나 보험금 설정의 차이 때문에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달라질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을 통해 견적 및 상담을 받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가입자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무료 견적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여러 보험회사의 의료실비보험 무료 상담 및 견적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