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운전자보험 추천]운전자보험 추천과 자동차보험과의 차이 및 운전자보험 비교와 운전자보험 순위비교

[운전자보험 추천]운전자보험 추천과 자동차보험과의 차이 및 운전자보험 비교와 운전자보험 순위비교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더불어 많은 분이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은 자동차보험과의 차이와 좋은 보험을 고를 방법을 잘 알지 못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보험이 그렇듯 보험은 꼼꼼히 따져 보고 가입을 해야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제대로 가입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전 중 사고는 큰돈이 들어갈 수도 있고 본인의사와 관계없이 발생을 하며 누구의 예상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의무가입인 자동차보험 외에도 운전자를 보장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을 필수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은 가입 시 가격만을 보고 선택하는 것은 가장 피해야하는 걸로 오늘은 운전자보험 추천과 자동차보험과의 차이 및 운전자보험 순위비교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의 의미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를 운전하다 발생하는 충돌, 파손, 화재, 도난 등을 보험사고로 규정하고 이런 상황에 운전자의 피해나 책임을 보장해주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혹시나 하는 사고에 대비하려는 것이라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발생하는 충돌, 파손, 화재, 도난 등의 사고를 보험사고로 규정하고 이런 사고로 발생하는 운전자의 피해나 책임을 보장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의무보험인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다고 운전자보험이 필요 없다고 생각을 하는 분이 있는데 운전자보험과 자동차 보험은 보장하는 측면에서 범위가 조금은 다르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둘 다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기본적 차이점

자동차보험은 일단 운전자보험보다 운전자가 아닌 타인에 대한 손해나 피해에 대한 보장이 잘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이점을 보면 자동차 소유자의 손해를 보전하기 위한 보험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의 손해 보전하는 데 필요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달리 운전 중 사고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형사합의, 변호사용, 벌금 등의 법적 비용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물론 지금은 보장이 축소되어 몇몇 보장 내용이 사라졌지만 운전자보험은 아직도 운전자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보장 내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의 보장내용

피보험자 자신이 자가용 자동차를 운전하던 중 자동차 사고로 타인 사망 또는 상해로 형사합의금 지급 시 최대 3,000만 원 한도로 가입금액 보장을 해줍니다.

구체적인 보장내용은 중대법규 위반 교통사고(음주, 무면허, 도주 제외)로 6주 이상진단 시 1천만 원 한도를, 10주 이상이면 2천만 원 한도를, 20주 이상이면 3천만 원 한도를 실손 보장을 합니다.


방어비용의 보장내용

피보험자 자신이 자가용 자동차를 운전하던 중 자동차 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힘으로써 벌금확정 시 벌금상당액을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해줍니다.


변호사 선임 비용 보장내용

피보험자 자신이 자가용 자동차를 운전하던 중 또는 자동차 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힘으로써 구속영장에 의해 구속되거나 검찰에 의해 공소제기(약식기소 제외) 또는 법원의 공판절차에 의해 재판이 진행된 경우 변호사선임비용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를 가입금액을 한도로 실손 보장을 해줍니다.

이외에도 보험마다 차이가 있지만, 실손의료비나 각종 수술비와 진단금을 지급해주어 특약을 통해 해당담보를 설정하게 되면 다목적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추천 및 가입 순위

인기 순위
보장 내용
상담 신청

(무)메리츠운전자보험M-Drive1106(가족형)
업계 최초 가족형 운전자 보험 (가족형으로 가입시)
하나의 담보 가입으로 가족 운전자 비용 보장 (특약 가입시)
교통사고 부상치료비도 가족형으로 Upgrade! (특약 가입시)

(무)LIG매직카운전자보험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 처리 보장의 운전자비용 보장(특약가입시)
자동차사고부상보장 담보 신설 (특약가입시)
일상생활 중의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무)스마트드라이브운전자보험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처리실손비의 운전자담보 보장 (특약가입시
50,55,60,65,80,100세만기 선택가능한 운전자보험
교통사고를 포함한 상해사고시 사망후유장해 보장 강화 (특약 가입시)

 

(무)프로미라이프다이렉트운전자
운전자비용 담보를 고객이 선택 가능 (특약 선택가입시)
운전중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형사적책임 보상 (특약가입시)
80세만기 운전자 보험


운전자보험 비교하는 방법

중복보상과 비례보상 여부를 확인한다.

운전자보험 가입 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은 가입했던 보험이 있다면 중복 보상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건 일부 보장은 타보험과 중복으로 보장이 이 되지 않고 비례보상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런 사항을 확인 쓸데없이 중복으로 보장을 설정해 보험료 낭비를 하지 않게 해당 항목을 제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에게 맞는 특약을 비교 후 선택한다.

운전자보험 일지라도 운전자 보호할 수 있는 담보 외에도 특약을 통해 질병과 상해 등 여러 가지 보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에 가입한 보험과 비교를 하여 부족한 보장이 있다면 해당 항목을 선택해 나에게 맞게 설계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 기간을 긴 것을 선택한다.

운전자보험 보장 기간은 20년, 80세, 100세 만기 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가입할 때부터 평균수명이 늘어난 만큼 내가 언제까지 운전할 수 있을지 생각을 해보고 최대한 보장기간을 길게 해서 잡는 것이 좋습니다.

80세 만기나 100세 만기로 가입을 했다고 보험료를 그때까지 내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효과적으로 비교 후 보장 및 보장 기간이 긴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비교해 보험료를 줄인다.

같은 보장이 있는 운전자보험 일지라도 상품별 그리고 회사별 보험료가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이 금액을 크게 느끼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장기간 보험료를 내야 하는 운전자보험의 특성을 고려하며 절대 적은 금액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운전자보험을 비교하고 나서 같은 보장이라면 조금 더 저렴한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명하게 운전자보험 가입하는 방법

운전자보험은 여러 보험사가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여러 상품의 보장내용 및 보험료 수준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한 보험사의 상품만을 취급하는 것이 아니므로 일반 소비자도 효과적으로 상품별 견적을 쉽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각종 운전자보험 견적서비스 및 무료 상담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여러보험사의 운전자보험 취급 및 가입자에게 맞는 상품 추천 서비스 제공

또한, 무료상담을 통해 운전자보험 추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을 내는 방법에 차이로 같은 보험이어도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최소 두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