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암보험 추천 및 AIA암보험 보장내용과 암보험 비교와 암보험 추천

암보험 추천 및 AIA암보험 보장내용과 암보험 비교와 암보험 추천


암보험 추천 이유는 암이 현대인 질병 사망률 1위로 변해가는 생활습관으로 점점 나이에 상관없이 발병하면 발병률도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요즘은 의학이 발달해 암을 조기에만 발견하면 완치할 수 있지만 의학기술의 발달과 동시에 치료비 역시 높아져 미리 암보험에 가입해 놓지 않았다면 큰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을 고려 일부 보험회사는 비용 증대를 염려해 암보험을 판매하지 않거나 판매하는 회사들도 보장을 줄이거나 보험료 수준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은 암보험에 가입하려면 꼼꼼히 알아보고 가입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점들을 고려해 암보험 추천 및 AIA 암보험의 보장내용과 암보험 비교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A (무)뉴원스톱암보험

AIA 암보험은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납부 기간에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진단형 암보험으로 암 진단 시 고액의 진단금을 정액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보장 내용을 보면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및 경계성종양 제외한 암 진단금은 최대 4천만 원 한도로 가입할 수 있지만, 가입 기간이 2년 미만 시 암진단을 받으면 가입금액의 50%인 2천만원만을 지급합니다.

그리고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및 경계성종양의 경우에는 최대 400만원 한도로 가입할 수 있으며 이 역시 가입 기간 2년 미만 시 진단을 받게 되면 가입금액의 50%인 200만 원만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 선택특약을 통해 고액암 특약을 설정하게 되면 암 진단 시 최대 4천만 원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AIA 암보험은 최초 1회에 한하여 진단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암보험 추천

보험회사
보장내용
삼담신청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암플랜100세만기형)
갱신없이 보장받는 100세 전문 암플랜보험!
암치료를 위한 진단금, 입원비, 수술비를 체계적으로 보장 (특약가입시)
남녀생식기암도 가입한 암진단비 그대로 지급! (특약가입시)

(무)뉴원스톱암보험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을 보장하는 암 전문보험
보험료 인상, 갱신없고 다른보험이 있어도 정액보장
암진단시 목돈 일시지급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암보장플랜100세)
암 집중 보장 (해당 특약 선택시)
암 치료비 100세까지 비갱신으로 가입가능
Life Cycle에 맞춘 활동기 집중보장

(무)훼밀리라이프보험1106(100세암보장)
암진단비를 보험료 변동없이 100세까지 보장! (특약가입시)
암진단 시 체계적인 보장 (암진단비-암수술비-암입원일당(4일이상)-항암...
처음 낸 보험료 그대로! 납입기간 후에도 추가납입보험료 없음!


암보험 비교 방법


진단금을 큰 보험을 선택한다.

의학기술의 발달은 획기적으로 암 치료를 가능하게 했지만, 한편으로는 큰 비용이 들어가게 하였습니다. 그래서 돈이 없거나 미리 암보험 보장 수준에 낮게 가입했다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 시 이런 점을 고려 미래에 암 치료 비용으로 들어갈 돈을 생각하여 진단금을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단금을 크게 설정을 해야 혹시 모를 상황에 암 치료비 외에도 기타 치료비 및 생활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장기간은 최대한 긴 암보험으로 선택한다.

질병을 보장하는 대부분은 보험은 나이가 들면 가입을 거절당할 수가 있으며 가입을 하더라도 보험료 책정이 높게 되어버립니다. 따라서 보험료인해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처음부터 보장기간에 크게 길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암보험이 만기가 되어 새로 가입을 하려고 하면 보험료와 나이 그리고 건강상태가 걸림돌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부 보험회사는 암보험을 5년 만기 자동 갱신 형태로 판매하고 있는데 이러면 5년마다 자동갱신이 되어 8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는 있지만, 갱신 시 보험료가 오르게 되어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암 진단형과 암 종합형 중 나에게 맞는 것을 선택한다.

암보험은 지급형태에 따라 암 진당형과 암 종합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암진단형의 경우에는 암에 걸렸을 시 가입 시 정한 고액의 진단금을 치료비와 가입한 기타 보험에 상관없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단형은 진단금만 지급하고 기타 보험금은 추가로 지급하지 않으며 종합형은 암으로 진단되었을 시 진단금은 적지만 수술 및 입원비 등을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이왕이면 비갱신형으로 선택한다.

어느 보험이든 갱신형 보험은 일정기간이 되면 보험료가 오르게 되니 보험료 부담을 줄이려면 비갱신형 암보험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갱신형 암보험은 납부기간 동안 보험료가 오르지 않으니 보험료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비교한다.

암보험 많은 보험회사가 판매를 중단하고 보장을 축소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아직도 암보험은 다양하게 존재하고 그중에서 좋은 암보험을 선택하려면 효과적으로 비교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비교는 개인이 하기 힘드니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을 견적 내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보험 보험료는 건강상태와 나이 그리고 성별 등으로 달라지므로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면 내가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암보험 가입 방법

가족 및 친인척력을 확인한다.

요즘은 암 발병이 높아지고 유전과 관계없이 걸리는 일도 있지만 그래도 친인척 중 암으로 치료를 받은 분이 있다면 해당 암이 나에게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 시 이런 점을 미리 확인해 두고 위험한 암에 대해서는 보장 꼼꼼히 설계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 보험은 계약일로부터 90일이 지나야 보장이 된다.

암보험은 가입했다고 무조건 보험금을 전액 지급을 하는 것이 아니라 90일 이전에는 보장을 받을 수 없으며 몇몇 보험회사는 가입 후 1~2년 이내에는 보험금을 50%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방암이나 갑상샘암에 대해서 90일 이상 180일 미만에는 진단금의 10%로만 지급하는 보험회사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과 보험료를 꼼꼼히 확인해 선택한다.

보험은 가격이 저렴하다고 또는 보장이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가격이 저렴하면 보장이 부실할 수가 있고 보장이 많다면 보험료가 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싸거나 보장이 많다고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위험한 암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나에게 맞게 설계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현명한 가입 방법

모든 보험이 비슷해 보이긴 하지만 보험사마다 그리고 상품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가입하면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을 간편하게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어 보험료 책정이 다르게 될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보험사의 암보헌 견적 및 무료 상담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암보험 무료 상담 및 가입자에게 맞는 암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