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태아보험 추천과 어린이보험과의 차이 및 태아보험 비교를 통한 태아보험 추천과 어린이보험 추천

태아보험 추천과 어린이보험과의 차이 및 태아보험 비교를 통한 태아보험 추천과 어린이보험 추천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예비맘에게 많은 분이 태아보험 추천을 하고 요즘은 가입률이 높아지고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산연령의 증가와 낮은 출산율로 많은 분이 가입하고 있으며 임신을 고려 중인 분이라면 한 번쯤 알아보고 가입을 고려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는 만큼 출산 후에는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상해와 질병을 보장하고 앞으로 성인이 되었을 때는 성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과 상해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보험이 그렇듯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은 꼼꼼히 알아보고 설계를 해야 나중에 해지하고 다시 가입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처음 가입부터 잘 알아봐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아보험의 보장내용과 어린이보험과의 차이 그리고 태아보험 비교를 통해 태아보험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 보장 내용

손해보험사의 태아보험은 보장내용에서 조금은 차이가 있지만, 미숙아 출산 시 인큐베이터를 사용료를(보험회사에 따라 1~3일 사용 후부터 보장) 일당으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출생 전후기에 발생한 질병의 치료를(보험회사에 따라 1~4일 이상 입원 시부터 보장) 목적으로 입원하게 되면 가입 시 정한 금액을 보장받으면 이외에도 선천이상으로 수술을 받게 되면 약관에 명시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태아보험은 보험 상품에 따라 태아뿐만 아니라 모성 보장까지 가능한 상품으로 임신과 출산으로 생긴 질환의 수술비와 입원 일당 그리고 유산 때문인 수술비와 입원 일당은 가입 시 정한 금액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아보험은 출산 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실손의료비와 소아암과 일반암 그리고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각종 상해와 질병에 대한 진단비와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게 설계하여 상품에 따라 100세까지 보장 가능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하고 가입해 출산 시부터 성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설계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

손해보험사의 태아보험은 위에서도 말했듯 어린이보험 특약으로 가입하는 상품으로 어린이보험과 차이가 있는 것보다는 같은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출산 전과 출산 직후에는 태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고 출산 후에는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과 상해 그리고 성인이 되어서는 성인 의료실비보험과 같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상품에 따라서는 일반 의료실비보험에 어린이가 자주 걸리는 질병과 상해 그리고 태아보장이 특약으로 존재해 설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일반 의료실비보험을 태아보험이나 어린이보험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 추천

보험상품
상품특징

(무)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태아형)
- 태어나서 100세까지 의료비 보장! 태아보험 (100세, 특약가입시)
-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100세보장!! (특약가입시)
- 자녀 성장시 올 수 있는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 (특약가입시)

무)하이라이프굿앤굿어린이CI보험Hi1108(태아100세형)
- 태아 100세 의료비 보험 (특약가입시)
-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보장 (특약가입시)
- 태아담보의 보장 강화 (특약가입시)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6(자녀형)
- 소중한 자녀를 위해 준비하는 100세 의료실비 보험(특약 가입시)
- 활동이 왕성한 자녀의 질병과 사고에 대한 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 생활위험, 암진단자금 등의 다양한 담보로 구성가능 (특약가입시)

(무)우리아이성장보험M-키즈1106(실속100세형)
- 0세부터 100세까지 병원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질병/상해로 수술시 수술비지급(가입금액, 특약가입시)
- 해외입원 치료시 업계 유일 실손의료비(40%) 보장 (특약가입시)


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 가입 방법

특약을 꼼꼼히 비교하여 내 자녀에게 맞게 설계한다.

태아보험은 출산 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특약을 활용해 꼼꼼하게 설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러 보험사의 태아보험을 비교 좀 더 내 자녀에게 맞는 것을 찾아 설계하는 것이 좋으며 가입 목적이 태아보장이 아니라 이미 성장하고 있는 자녀의 보장이라면 성격을 고려해 활동성이 많다면 상해에 대해 잔병치레가 많은 질병에 대해 꼼꼼히 설계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망보험금과 만기환급금에 연연하지 말자.

대부분은 보험 상품은 보장내용에서 보험료는 많이 차이가 나지 않고 가입금액을 얼마로 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 책정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망보험금과 만기환급금을 크게 설정하면 보험료 역시 높게 책정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자녀를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는 보험의 목적은 치료비이지 사망보험금이 아니니 사망보험금은 적게 설정하고 보장을 튼실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기환급금 역시 크게 설정하면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니 보험료의 부담을 줄이려면 만기환급금을 최소한으로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장단점을 활용해 선택한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장단점을 보면 일단 생명보험사는 특정질병에 대해 큰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손해보험사는 특정질병에 대해 생명보험사보다 보험금은 적지만 상해와 질병에 대한 보장의 폭이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생명보험사도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을 판매하고 손해보험사와 차이가 있으니 두 보험회사의 상품을 비교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비교해보고 선택한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일반 보험설계사와 달리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보험전문 대리점으로 여러 보험사의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을 효과적으로 견적 및 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에 대한 각종 정보도 보험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니 좀 더 효과적으로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정보를 알아보고 가입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방법에 차이로 보험료책정이 조금은 달라질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상담 및 비교를 받아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 보험사의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견적 및 가입자에게 유리한 태아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여러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무료 상담 및 견적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