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태아보험 추천 및 태아보험 의미와 태아보험 비교를 통한 LIG태아보험 추천과 어린이보험 추천

태아보험 추천 및 태아보험의 의미와 LIG태아보험 비교를 통한 태아보험 추천과 어린이보험 추천


예비맘에게 태아보험 추천을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건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나 점점 결혼을 늦게 하게 되므로 출산 연령이 높아져 출산 직후 생길 수 있는 위험 역시 같이 높아져 이런 위험에 대해 대비를 하기 위해 태아보험 추천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자녀를 많이 두는 것이 아니고 하나만 낳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태아보험의 인가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 특약으로 가입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출산 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그 후에는 성인 보험으로 역할을 하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점들을 고려해 태아보험 추천과 태아보험의 의미와 보장내용 그리고 가입 방법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의 필요성

예전에는 생소했던 보험이었던 태아보험이 요즘 들어 인기가 많고 필요성이 높아지는 이유는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많아지면서 그 때문인 출산연령 증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20대 출산이 많았지만, 이제는 30대 이후 출산하는 여성 인구가 늘어나면서 조기 출산과 각종 임신과 출산으로 발생하는 질병의 발생률을 증가시켰고 태아보험은 이런 사항을 보장해주면서 필요성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은 이런 위험에 대해 많은 분이 태아보험을 고려하고 있고 특히 고령 출산을 하는 분에게는 더욱 중요한 보험이 되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의 의미와 보장 내용

손해보험사의 태아보험은 통상 어린이보험의 특약으로 가입하는 상품을 이야기합니다. 또한, 이런 어린이보험은 10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떻게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태아보장뿐만 아니라 출산 후에는 어린이보험 그리고 자녀가 성인이 되어서는 성인 의료실비보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태아보험의 보장 내용을 보면 일단 조기 출산 때문인 인큐베이터 사용 비용을 보장하고 있으며 신생아 입원일당으로 출산 직후 생긴 질병으로 입원하게 되면 가입 시 정한 금액 한도로 보장하며 이외에도 선천이상 수술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게 설계가 가능합니다.

또한, 태아보험은 상품에 따라 특약을 활용하면 모성보장이 되기 때문에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질병 발생 시 치료비와 수술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말했든 출산 직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과 상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실손의료비와 암 그리고 특정 질병과 상해 수실비와 진단금을 설정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은 가입 시 가입 목적을 분명하게 하여 보장기간을 길게 설정 짧게 하여 가입을 할지와 길게 하여 가입을 하지를 고려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설계를 해야 합니다.


태아보험 비교를 통한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추천

보험회사
상품특징

(무)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태아형)
- 태어나서 100세까지 의료비 보장! 태아보험 (100세, 특약가입시)
-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100세보장!! (특약가입시)
- 자녀 성장시 올 수 있는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 (특약가입시)

(무)하이라이프굿앤굿어린이CI보험Hi1108(태아100세형)
- 태아 100세 의료비 보험 (특약가입시)
-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보장 (특약가입시)
- 태아담보의 보장 강화 (특약가입시)

(무)우리아이성장보험M-키즈1106(태아형)
- 태아를 위해 준비하는 100세 의료비 보험 (특약가입시)
- 성인진단비(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준비가능! (특약가입시)
- 선천이상과 저체중에 대한 보장 강화 (특약 가입시)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10(태아형)
- 임신사실을 안 날로부터 가입가능한 태아 의료실비 보험 (특약가입시)
- 암진단자금, 생활위험담보, 배상책임담보의 다양한 선택 가능 (...
- 출생시 선천이상에 대한 보장강화 (해당특약 가입시, 20세만기)


태아보험 가입 요령

처음 가입 시 부터 효과적으로 설계하여 가입한다.

태아보험은 보장 기간을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짧게도 설정할 수 있지만 100세까지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처음 가입할 때부터 제대로 설계를 하면 향후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보험 상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 가입 시 태아보장 목적 외에도 자녀에게 어린이보험과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목적이 있다면 보장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여 향후에 발생할지 모르는 위험에 대비해 부족한 점이 없이 설계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단금과 수술비는 충분하게 설정하자.

태아보험도 특약을 통해 질병과 상해에 대한 수술비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해당 보장을 설정하게 되면 치료비로 활용할 수 있게 충분히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진단비와 수술비를 크게 설정하면 보험료가 올라가는 단점이 있지만, 보험은 만약에 사태에 활용하기 위해 가입하는 상품이니만큼 실제 해당 위험이 발생했을 때 치료비로 활용하기 부족한 게 없을 정도로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기간은 길게 설정하여 가입한다.

태아보험은 본연의 목적은 태아보장이지만 이왕이면 보장 기간은 길게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향후 자녀가 특정 만성 질병이나 상해로 수술을 받게 되면 다시 가입을 하려고 해도 가입 자체가 거절될 수도 있고 해당 질병과 상해에 해당하는 보장을 무담보로 가입해야 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보험 하나 정도는 들어둬도 나쁠 것이 없으니 처음 가입할 때부터 이런 점을 고려 보장 기간을 길게 설정하여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 비교해보고 선택한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일반 설계사들과 달리 여러 보험사의 상품들을 종류별로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자가 보다 효과적으로 나에게 맞는 보험을 찾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 비교사이트는 보험 전문가가 보험에 대한 각종 지식을 무료로 상담해 주고 보험회사별 그리고 상품별 견적을 내주니 효과적으로 태아보험을 비교해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 방법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달라질 수 있느니 한 곳보다는 두 곳 정도를 활용해 비교를 해보고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전문 상담가를 통한 가입자에게 맞는 태아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여러보험회사의 태아보험 비교 및 무료 견적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