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단양의 고수 동굴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단양의 고수 동굴



오늘 제가 소개할 곳은 저번 주 토요일 충북 단양에 가서 처음으로 간 곳인 고수 동굴입니다. 충북 단양에는 산이 많이 있어 여러 동굴이 있지만, 오늘은 그 중 하나인 고수 동굴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찍는 동굴 사진이라 이상하게 찍힌 것도 많지만 그래도 너무 신비로운 사진이어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수 동굴 관광하는 사람들을 위해 동굴 안을 편하게 왔다 갔다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지만, 동굴의 특성상 좁은 공간을 기어가는 일도 있었고 길이 역시 생각보다 상당히 길었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제가 청바지를 입고 가서 굉장히 불편했기 때문에 동굴을 관광하러 가는 분이라면 옷을 편하게 입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랜 세월의 자연의 신비를 갖고 고수 동굴은 석회 동굴로 수억 년 동안 물방울이 떨어지면서 만들어진 종유석과 석순 그리고 석수를 볼 수 있답니다. 저 역시 실제로는 처음 보는 종유석을 보며 동굴의 신비함에 감탄했답니다. 그래서 많은 사진을 찍게 되었고 어두운 동굴에서 찍은 사진이라 흔들리고 흐릿하게 나온 것이지 많지만 그래도 많이 찍은 덕에 블로그에 올린 사진은 건질 수 있었답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으로 동굴을 가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고수 동굴의 모습이 상당히 신비로웠고 추운 날씨에도 동굴 안은 밖과 다르게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고 것에 또 한 번 자연의 신비로움을 알 수 있었답니다. 물론 동굴 안을 둘러보는데 불편한 점도 많이 있지만 그래도 멋진 구경을 할 수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