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한울수산(민물장어)

민물장어 효능 및 국내산 민물장어 도소매 업체 한울수산

민물장어 효능 및 국내산 민물장어 도소매 업체 한울 수산


유키no 얼마 전까지 하던 일을 그만두고 지금 매형을 도와 장어 도소매하는 광주광역시에 있는 한울 수산에서 일을 시작했답니다. 한울 수산은 국내산 민물장어만을 도소매(초벌구이, 손질 장어)로 판매를 하며 식당납품 및 개업 등의 상담이 가능하답니다. 저는 여기서 장어포장과 손질방법에 대해 배워야 한답니다.

 


장어는 여름 보양식으로 알려져 지금부터 수요가 늘어나기 시작하는데 사실효능을 보면 여름만이 아니라 사계절 보양식으로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 장어가격이 올랐다고 하지만 그래도 여름 보양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일단 장어는 고단백질 식품의 저칼로리이며 열량이 높아 여성분들 다이어트에도 좋고 미용과 노화방지에도 좋은 식품이랍니다. 그리고 소고기에 1,000배에 달하는 비타민A를 가지고 있답니다.


이외에도 많은 분이 알고 있듯 남성의 기력회복에 좋은 성분과 질병회복이나 산후 회복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이 사진은 매장 수조관들을 찍은 사진으로 저희 한울 수산은 하루 한번 수조관을 청소하고 물을 갈아주고 있답니다. 우리를 위해 희생하는 장어에게 미안함과 고마움을 표현하며 사진을 찍었답니다.


미끄덩거리는 장어 제가 잡아보려 하니 장어 특유의 점액질과 힘으로 잡기가 여간 어렵지 않았답니다.

 


주문이 들어와 소매로 나가기 전 손질된 장어의 모습과 초벌구이 중인 장어랍니다. 제가 손질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데 언제나 배울 수 있을까요? 그래도 매형을 도와 열심히 배워 봐야겠습니다.

 


이렇게 손질된 장어는 이 상태로 진공 포장되어 판매도 하지만 초벌구이를 해서도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식당에서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집에서도 쉽게 장어구이를 해서 드실 수 있답니다.


한울 수산에서는 장어 크기에 따라 1kg당 3~4마리가 포장이 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혹시 도소매를 원하시는 분이나 식당 상담 등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연락을 주시면 친절하게 저희 매형이나 누님께서 상담해줄 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