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한울수산(민물장어)

민물장어 도소매점과 식당의 결합으로 양많고 저렴한 한울 수산(민물장어 가격, 장어도매, 광주 맛집, 광주 장어맛집)

민물장어 도소매점과 식당의 결합으로 양많고 저렴한 한울 수산(민물장어 가격, 장어 도매, 광주 맛집, 광주 장어맛집)

 

얼마 전 올해 첫 번째 글을 올리고 허리 통증 때문에 병원에 가서 신경주사를 맞고 또 그 통증 때문에 며칠 쓰러져있어 이제야 또 글을 쓰게 됐답니다. 걱정해 주신 이웃블로거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때 저의 식당 개업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 오늘도 식당과 수산에 대한 글이랍니다.

 

 

저희 한울 수산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운수동 광산경찰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국내산 민물장어를 식당에 납품하는 도소매점만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도소매뿐만 아니라 한울 민물장어 식당을 개업해서 저렴한 가격에 드시고 가실 수 있답니다.

 

이건 기본 저희 식당의 상차림으로 양념 뼈 튀김과 진도에서 나오는 꼬시레기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울릉도 특산물로 알려진 산 마늘인 명이나물이 나간답니다. 아시는 분은 알겠지만 명이나물은 비싼 식재료 이며 중국에서는 자영강장제에서도 으뜸이라고 합니다.

 

 

저희 식당은 1kg와 1인분 기준으로 장어를 판매하고 있으며 보시는 것처럼 양념 장어와 소금구이로 판매한답니다. 그리고 장어는 활어 기준 1kg를 지켜나가기 때문에 그때그때 크기가 작으면 4마리 크기가 크면 3마리 정도가 나간답니다.

 

이렇게 구워진 장어는 기본 상차림에 나가는 명이나물과 꼬시레기 등을 같이 싸먹으면 장어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주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부족한 반찬은 얘기하면 바로바로 리필을 해준답니다.

 

또 저희 식당의 큰 특징은 바로 민물장어 도매점과 식당의 결합으로 식당에 창을 통해 도매점인 수산의 장어 탱크와 때에 따라 작업하는 모습도 볼 수 있으며 이런 점을 이용해 싱싱한 장어를 먹을 수 있답니다.

 

 

이건 저희 식당의 가격표로 활어 기준 1kg가 나가기 때문에 양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다녀가신 분들이 양이 많아 좋다고 하셨답니다. 그리고 몇몇 비싼 식재료와 저렴한 장어가격에 이렇게 팔면 안 남는다는 말이 많았는데 그래도 저희는 수산과 같이 한다는 장점과 가족들이 전부 같이 일하며 인건비를 최대한 아껴 가격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식당이 아닌 수산의 가격표로 장어를 드시고 포장도 해갈 수 있으며 식당과 큰 차이가 나지 않은 것은 얼마 전 장어가격이 오른 것을 수산은 반영했지만, 식당에는 눈물을 머금고 반영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사항들과 식당 오픈 및 업종변경, 도소매 문의, 식당 예약에 대해 문의할 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아래 명함에 나온 번호로 연락해주시면 된답니다. 저희 한울 수산은 택배로 배송되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든지 국내산 민물장어를 받아 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