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탈모치료 후기

원형탈모(스트레스성탈모)와 여성형탈모로 광주 규림한의원 첫날 치료 후기

원형탈모(스트레스성탈모)와 여성형 탈모로 광주 규림한의원 첫날 치료 후기

 

몸이 좋지 않아 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몇 달 전 허리디스크로 고생 중이라고 했는데요. 결국,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비수술적 치료를 3개월간 했지만 호전되지 않아 결국 수술을 하게 되었답니다. 제 허리는 디스크가 이미 많이 터져 나온 상태였고 왼쪽 다리로 통증이 심하게 와서 수술하게 되었답니다. 수술 후에는 다리 통증은 사라졌지만 앉는 게 불편해서 한동안 블로그를 하지 못했답니다.

 

사실 허리드스크 외에도 제가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가 있는데요. 허리디스크로 3개월 고생하면서 너무 심해졌고 수년간 다발성 원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가 같이 진행돼서 고민하던 중 정보를 얻으려고 검색 했다가 이마반이라는 카페에 가입했답니다. 그리고 거기서 때마침 재능기부 희망치료 이벤트를 진행해서 덜컥 지원을 했고 제가 광주 지역 남성 희망치료에 선정되어 치료를 받게 되었답니다. 사실 수년간 치료를 하면서 가장 부담이 되는 게 비용이라 제대로 치료를 받아 본 적이 없었는데요. 이렇게 치료를 받게 되어 정말 카페 운영진님들과 병원 원장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첫 번째 희망치료 1차 선정이 되어 규림한의원에 진료를 받으러 갔을 때 원장 선생님께서 제 탈모 진행 상태가 심한 편이라고 하셨고 1차로 선정되신 분 중 제가 제일 심한 편이라고 하셨답니다. 저도 다른 머리로 가리고 다녔지만 제가 원형 탈모가 곳곳에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진료를 받고 나니 너무 방치를 했고 허리디스크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얼마나 심해졌는지 느끼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저도 느끼고 있던 건데 상체에 열이 많다고 하셨고 이런 부분과 두피 지루성 피부염을 개선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1차 선정이 되어 진료를 받을 때는 탈모 원인과 몸 상태를 봤답니다. 그리고 2차 선정이 되기를 기다리고 있던 5월 8일 제가 선정되었다는 전화를 받았답니다. 그래서 5월 14일 치료 계획을 잡고 첫 치료를 했답니다. 정말 지금까지 너무 고민을 했던 부분이어서 그런지 정말 고맙고 기분이 좋았답니다. 사진은 제가 진료시간보다 너무 일찍 가서 기다리다 찍은 규림 한의원 내부 사진이랍니다.

 

5월 14일 제가 치료를 받은 것 중 첫 번째는 약침을 두피에 맞는 거였답니다. 당연히 침을 두피에 맞는 거여서 통증은 있지만 제가 몇 년 전 피부과에서 건강보험이 되는 원형 탈모 치료 주사를 몇 개월간 많이 맞아서 그런지 그다지 아프지는 않았답니다.

 

이렇게 첫 번째 약침 치료가 끝나고 2번째로 한 것은 매선 치료라고 침을 놓으면서 녹는 실을 근육 쪽에 넣어 뭉친 근육을 풀어 두피로 혈액 순환이 잘되게 하는 거라고 원장 선생님께서 말씀하셨고 이것도 통증은 참을 만했지만 맞고 나서 잠시 욱신거리는 게 있었답니다. 제가 치료를 받고 와 매선 치료를 보니 이외에도 주름개선 등 피부미용에도 많이 활용된다고 하더군요.

 

두 번째 치료도 이렇게 끝나고 세 번째로 받는 치료는 줄기세포 배양액을 두피에 주사해서 오랜 시간 안 좋아진 두피를 개선하는 치료였답니다. 개인적으로 이 치료가 가장 아프긴 했는데요. 그래도 피부과에서 맞았던 주사보다는 참을 만했답니다. 이 치료는 두피 전체적으로 했는데요. 두피가 좋아지기를 바라며 받았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받는 치료는 혈액순환을 돕는 침 치료이었는데요. 발과 손 머리 등 여러 군데에 침을 놓아 치료했답니다. 참 그리고 치료 통증은 원장님께서 제가 잘 참는 편이라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몇 년 전 주사치료와 수술 전 허리디스크로 인한 통증이 극심해서 통증에도 어느 정도 무뎌졌나봅니다.

 

이렇게 첫날 치료를 끝이 났는데요. 정말 원장님과 간호사분들이 친절해 편하게 받을 수 있었답니다. 누군가를 치료비 없이 치료를 한다는 게 쉽게 결정을 할 수 있는 게 아닌데요. 정말 이런 결정을 해주신 원장선생님 감사하고 다른 분들보다 효과가 더딜지 모르는 저를 선택 해주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게 1회 치료 받고 바로 찍은 사진으로 저의 현재 탈모 상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에는 엄지손 한마디 정도의 원형탈모였는데 수년간 크기도 커지고 다발성으로 나타나서 전체적으로 모발이 가늘어져 있답니다. 나중에 치료 경과가 나타나면 비교 사진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 두피가 붉은 것은 치료를 받아서 그렇답니다.

 

아래 그림은 클릭하면 이마반 카페에 들어가집니다. 요즘은 탈모로 고생하는 분이 3명 중 한 분이라네요. 탈모 치료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에게는 좋은 카페인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글은 현재 저의 두피 상태와 치료과정을 후기로 쓴 글입니다. 그러니 사진 및 내용은 무단도용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