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탈모치료 후기

광주 탈모 치료 규림한의원 원형탈모 한방치료 2주차 후기(여성형탈모, 스트레스탈모

광주 탈모 치료 규림한의원 원형탈모 한방치료 2주차 후기(여성형탈모, 스트레스탈모)

 

저도 참 몸이 안 아픈 데가 없는 것 같습니다. 허리디스크 수술에 탈모까지 이래서 결혼이나 할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저의 탈모는 보통 남자 분하고는 다르답니다. M자로 이마 쪽부터 탈모가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두피 측면과 후면에 원형탈모가 있고 머리카락이 많이 얇아지고 전체적으로 숱이 줄어 여성형 탈모에 가깝답니다. 그래서 저는 후기에 사진도 뒷머리 쪽이며 제 스스로도 보이지 않는 곳이라 신경을 쓰지 못했던 적도 많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이마반 카페에서 재능 기부 희망치료 대상자가 되어 광주 규림한의원에서 5월 21일 2주차 탈모치료를 받았답니다. 이날 예약은 11시로 제가 5분 전에 도착을 해 바로 치료에 들어갔답니다. 사진은 규림한의원 건물을 찍은 것이랍니다.

 

이번 주 치료 역시 처음에는 간단하게 찜질팩으로 허리, 어깨 그리고 발 쪽은 무슨 공기로 안마?를 하는 기계로 간단하게 치료를 하고 시작했답니다. 그리고 이번 주는 저번 주와 다르게 약침 치료와 침 치료 음양침 치료를 했답니다. 참 기분상 그런지 모르겠지만 1주차 치료를 받고 모발이 조금은 전보다 힘이 생긴 기분이 들었답니다.

 

오늘은 약침 치료를 하는 모습을 올려봤답니다. 위에서 말했듯 제가 원형탈모 부위가 한곳이 아니라 두피 측면과 후면 전체적인데요. 원장선생님께서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약침을 놓아주셨답니다. 사실 예전에 인천에서 피부과에 갔을 때는 주사 놓을 자신이 없다는 곳도 있어서 그런지 정말 감사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눈썹도 숱이 적을 것을 보고 눈썹에도 약침을 놓아주셨답니다. 사진처럼 요즘 들어 다시 눈썹마저 숱이 많이 줄었답니다. 눈썹도 다시 예전처럼 숱이 많아졌으면 하는 생각으로 맞았답니다.

 

또한, 이번에도 원장선생님께서 약침 맞으면서 통증이 심하냐고 물어보셨는데요. 솔직히 처음 맞아보는 분은 아프겠지만 제가 지금까지 탈모로 피부과와 대학병원에서 맞아본 주사 포함 가장 참을 만했답니다. 대학병원에서 정말 아프게 맞을 때는 어금니 꽉 깨물고 통증은 참은 적도 있기 때문이랍니다.

 

약침 치료가 끝나고 마지막으로 한 치료는 혈액순환을 돕는 침을 맞는 것과 음양침 치료였답니다. 음양침 치료는 미세 전류를 이용한 치료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저한테는 두피 재생이라고 해야 맞는 것 같습니다. 음양 치료는 침 맞은 부위가 조금 따끔하지만, 꼭 머리를 톡톡톡 안마해주는 기분이었답니다. 그리고 두피에 빛 같은 것도 쏘여 줬는데요. 이건 기억이 나지를 않아 다음에 가면 다시 여쭤봐야겠습니다.

 

이렇게 재능 기부 희망 치료 2주차 치료는 이렇게 끝이 났고 다음 치료를 위해 예약을 잡았답니다. 마지막 사진은 2주차 치료 후 저의 두피 사진이랍니다. 이번에도 꼼꼼하게 치료해주신 광주 규림한의원 원장선생님 감사합니다. 저 스스로도 식습관을 바꿔 좀 더 두피가 건강해지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규림한의원 : 062-366-1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