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운전자보험 가격 비교를 통한 저렴한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 및 운전자보험 순위 비교를 통한 운전자보험 추천!!

운전자보험 가격 비교를 통한 저렴한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  및 운전자보험험 순위 비교 를통한 운전자보험 추천!!


운전자보험 만약의 사태에서 운전자를 보호해 주는 보험으로 자신의 차가 없더라도 운전을 하는 사람한테 꼭 필요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운전자보험 위로금 항목에서 일부 항목이 삭제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의 보장내용이 많이 축소가 되었더라도 8대 중과실에 대한 방어비용이라든지 벌금에 대해 보장을 하고 있어 아직도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보험으로 운전을 하는 분에게는 필수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운전자보험 급하다고 빨리 가입하는 것보다 운전자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가입하게 된다면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가격 비교 방법에는 자신이 직접 하는 방법이 있지만, 개인마다 보험료 책정이 다르기도 하고 자신이 하기에는 어려울 수가 있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정확한 보험료를 계산하고 나서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운전자보험 가격 비교 방법과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운전자보험을 비교하는 방법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보험 비교할수록 내려간다.


운전자보험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이라면 필 수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자신이 노력여하에 따라 보다 저렴하면서도 보장 면에서 뒤떨어지지 않은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운전자보험의 가격이 서로 다른 이유는 운전자보험을 판매를 회사는 여러 군데가 있고 그 상품도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특약사항 선택에 따라 보험료역시 달라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직접 운전자보험을 비교해보거나 보험비교사이트에 보험전문가의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운전자보험을 알아보게 되면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운전자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몰
<링크>  - 각종 운전자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 내는 방법에 차이가 있어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다르게 될 수 있으니 최소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월안에 운전자보험 위로금 축소로 변화 된내용


운전자 보험 올해 4월안데 위로금 특약 항목이 대부분 축소되어 판매 되고 있습니다. 축소되는 특약사항을 잠시 보면 자동차 시가 보존지원금, 자동차보험료 할증지원금 면허취소 및 정지 위로 등 최소 6개에서 최대 22개의 항목이 삭제 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은 아직도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보험으로 8대 중과실데 대해 발생한 벌금이라든지 형사처벌 등에 대한 방어 비용 그리고 교통사고처리비용 등을 보장하고 있어 아직도 운전자보험은 운전을 하는 분에게는 필수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비교 전 확인 사항


중복 보상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운전자보험의 경우 자동차 보험과 중복으로 보장되지 않고 비례보상으로 되는 경우고 반대로 중복으로 보상을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비례보상 실비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인데 이런 경우 실제 발생한 비용만큼만을 보장해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같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굳이 여러 개에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전 현재 유지 중인 보험에서 중복 보상인지 비례보상인지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갱신주기를 확인해야 한다.

운전자보험도 일부 특약사항에는 3년마다 갱신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갱신 주기를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갱신이 되게 되면 보험료가 인상이 되기 때문에 추가로 보험료를 더 지급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입 전 운전자보험 갱신주기를 알아 두고 갱신 전에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특약 사항을 선택한다.

운전자보험도 다른 보험처럼 여러 가지 특약 사항이 존재하고 있으므로 최대한 자신에게 맞게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보장 외에는 갱신되지 않는 쪽을 선택해야 더욱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비교하는 방법


운전자보험 비교 시 일단 처음에는 비교할 우선순위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렇게 우선순위를 설정할 때에는 보장내용과 보험료 수준 그리고 어느 보험회사를 선택하는가가 있으며 이 중 같은 보장이면 좀 더 저렴한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운전자보험을 판매하는 회사도 많고 그 상품도 다양하기 때문에 동일 보장이라도 가격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하게 비교를 해보면 좀 더 저렴하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운전자보험 가입 시 각종 특약사항들을 비교 자신에게 맞게 설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자신이 운전자보험 비교를 했을지라도 자신의 직업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개개인마다 보험료 책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에 보험 전문상담가의 무료상담을 통해 가입하게 되면 보다 정확하고 저렴하게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순위 비교


상품 종류
상품 특징
상담 신청
업계 최초 가족형 운전자 보험 (가족형으로 가입시)
하나의 담보 가입으로 가족 운전자 비용 보장 (특약 가입시)
교통사고 부상치료비도 가족형으로 Upgrade! (특약 가입시)

(무)LIG매직카운전자보험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교통사고처리보장의 운전자비용 보장(특약가입시)
자동차사고부상보장 담보 신설 (특약가입시)
일상생활 중의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무)스마트드라이브운전자보험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교통사고처리실손비의 운전자담보 보장 (특약가입시)
50,55,60,65,80,100세만기 선택가능한 운전자보험
교통사고를 포함한 상해사고시 사망후유장해 보장 강화 (특약 가입시)

(무)파워Mate운전자보험1106
벌금.변호사선임비용.교통사고처리지원금의 형사적위험 보장 (특약가입시)
한번 가입으로 최장 100세까지 장기간 보장 가능 (100세만기 가입시)
고객 필요에 의한 보장기간과 납입기간 선택 가능


운전자보험 보험료 줄이는 방법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선택

운전자보험도 다른 보험처럼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기 환급형인 경우 만기에 보험료 일부분이 환급되는 대신 내야 하는 보험료가 더 많은 편입니다. 반대로 순수보장형은 만기에 환급되는 돈 없이 보장만을 목적으로 한 상품으로 만기환급형보다 저렴한 게 특징입니다.

그러므로 보험료가 비싼 만기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에 가입하는 게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만기환급형인 경우 만기에 환급되는 돈이 많을수록 보험료가 높게 책정이 되고 운전자보험은 재태크 목적이 아닌 보장목적이기 때문에 만기에 환급을 받는다고 해도 실제 그 돈을 다른 곳에 투자하는 것보다 못하기 때문에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리 가입하면 보험료가 절감된다.

운전자보험은 매년 1~3% 정도 보험료가 인상이 되고 있으므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보험은 납부기간과 보장 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운전자보험을 가입하고 20년간 보험료를 내게 되면 100세까지 보장을 해주는 상품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빨라 가입할수록 보험료가 절감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특약 사항만 선택하여 보험료를 절감한다.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운전자를 위한 여러 가지 특약사항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과 필요 없는 특약사항도 존재함으로 잘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특약사항만을 가입해서 보험료를 절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보험료 절감만을 위해 보장을 너무 줄이기 되면 보험 자체의 의미가 없어지므로 꼭 필요한 특약들을 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 운전자보험 비교를 통해 보험료를 줄인다.

같은 보장이 있는 운전자보험 일지라도 상품별 그리고 회사별 보험료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운전자보험 가격비교를 해본다면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보험은 사람마다 직업이나 여러 가지 이유로 보험료 책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의 무료견적을 받아 보게 되면 확실히 내가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회사별 운전자보험 보험료를 보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운전자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몰
<링크>  - 각종 운전자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 내는 방법에 차이가 있어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다르게 될 수 있으니 최소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에 꼭 가입하여야 한다.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은 과거 운전자보험의 형사합의금보장담보가 없어지면서 표준화된 보장으로 신설된 보장담보로 운전 중 사고로 피해자 사망 시 3천만 원 한도, 6주 이상 10주 미만 1,000만 원 한도, 10주 이상 20주 미만 2,000만 원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을 꼭 가입 두어야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벌금, 방어비용 등은 보장이 큰 것으로 선택한다.

운전자보험의 목적은 만약의 사태에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상품이므로 벌금과 방어비용 등을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건 가해자가 피해자 측과 합의를 했다고 하더라도 형사적인 책임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고 다만 벌금형 선고에 있어서 형량이 줄어들 수 있는 임의적 감경에 해당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벌금에 대해서도 한도가 큰 것을 선택하여야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태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일반상해사망 및 질병, 상해 입통원의료비 등 필요한 특약을 가입한다.

운전자보험은 개인 보험만이 아니라 부부형운전자보험도 존재하고 있으므로 운전 중 사고 외에도 여러 가지 사항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상해 사고 시 입원의료비, 통원비보장 및 일반상해사고, 배상책임담보를 선택 가입하면 보다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보장에 대해 이미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비례보상으로 보장받기 때문에 굳이 가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차보험의 가입내용을 확인 후 가입한다.

운전자보험 말고도 자동차보험에도 자기신체상해와 관련된 내용을 보장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금액을 확인하여 추가보장을 여부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자동차보험에서는 특약형태로 운전자보험의 법적비용 보장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가 있어 운전자보험과 보장이 중복되므로 반드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보장 기간은 긴 것을 선택한다.

운전자보험의 보장기간은 20년, 80년, 100세 만기 등 여러 가지가 존재하므로 최대한 긴 것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운전자보험은 개인운전자 외에도 화물차나 영업용 운전자보험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가 적절하면서 보험금 지급이 잘되는 보험사로 선택한다.

운전자보험은 같은 보장이라도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운전자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보다 저렴한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험발생시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전자보험 같은 경우 투자 목적이 아니라 보장 목적이므로 보험료가 높은 대신 만기에 환급금이 있는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한다.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여러 보험회사의 운전자보험을 무료상담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알아볼 수 있으니 이런 사이트를 활용하여 가입하게 되면 보다 저렴하게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운전자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몰
<링크>  - 각종 운전자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 내는 방법에 차이가 있어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다르게 될 수 있으니 최소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