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 추천 이유와 운전자보험 비교 방법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 가입 방법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 추천 이유와 운전자보험 비교 방법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 가입 방법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 추천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은 운전자를 보호하려고 만들어진 상품으로 자동차를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운전을 하는 분이라면 필수적인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보험에 차이를 잘 모르고 있습니다.

이런 자동차 보험 대비 운전자보험의 장점을 보면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벌금에 대한 위로금이라든지 방어 비용 등을 보장해 주고 있어 유사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사고로 성형수술 받게 될 때 이에 대해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은 사고 시 상대방에 대한 보상이 잘되어 있으며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자신을 보호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이 가입 되어 있더라도 가입이 필요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운전자보험 중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보험은 메리츠화재 운전보험으로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무면허 운전과 음주운전을 제외한 8대 중과실에 대해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메츠리화재 운전자보험 추천 이유와 보장 내용 그리고 운전자보험 비교를 통한 저렴한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비교 방법


운전자보험 위에서도 언급했듯 운전자 자신을 보호하는 보험으로 그 상품도 다양하고 많은 보험회사가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은 비교를 통해 보장 면에서 충실하고 가격 면에서도 저렴한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운전자보험을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장내용을 비교한다.

운전자보험 올해 4월부터 위로금 항목이 축소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위로금 항목이 사라진 것은 아니고 아직도 운전자보험은 운전을 하는 분에게는 필수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보장내용 축소에서 좀 더 좋은 운전자보험을 찾으려면 여러 보험사를 비교하여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는 보장 내용이 잘 되어 있는 회사의 운전자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내용을 비교했다면 가격을 비교한다.

운전자보험 비교를 통해 보장이 잘되어 있는 보험을 몇 개 찾았다면 그다음으로 비교할 것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많은 보험회사가 판매하고 있지만 전부 동일한 가격을 정하여 판매하는 것은 아니므로 운전자보험 비교를 통해 좀 더 저렴한 운전자보험으로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과 가격이 비슷하다면 회사의 안정성을 고려한다.

운전자보험 비교 중 가격과 보장이 비슷하다면 이왕이면 회사의 안정성이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보험회사가 망한 사례는 거의 없지만, 회사의 자산운영상태가 좋으면 나쁠 것은 없기 때문이 이왕이면 회사의 안정성을 고려하는 것도 좋습니다.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인기 순위


상품 순위
상품특징
상담신청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8대중과실 사고까지 보상
-자동차보험에서 담보하지 않는 형사 적/행정적 책임 보장
-다양한 운전자관련 보장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운전중 발생가능한 위험을 종합보장
-일상생활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보장
-차량무상점검 및 공임할인 서비스제공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하나의 계약으로 배우자는 물론 자녀까지 보장
-다양한 운전관련보장
-상해관련 각종 특약 선택으로 상해보장가능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 추천 이유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 위에 표에서도 보듯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운전자보험으로 8대 중과실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보험에서는 11대 중과실에 대해 보장을 해주지 않고 있으며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에서는 그중 8개 항목에 대해 보장을 해주고 있어 유사시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에서 운전자를 보호하는 보장내용을 잠시 보면 자가용 차로 운전 중 타인에 신체 및 재산에 피해를 줘 벌금을 받게 되면 보장을 해주며 타인에 신체에 피해를 줘 구속되면 방어 비용과 자동차 사고 처리비용 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특약을 통해 입원비 보장을 받게 되면 상해로 입원 시 일당으로 입원비를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골절 및 화상의 특약을 넣게 되면 골절 및 화상에 대해 진단을 받았으면 진단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는 보장내용이 충실한 보험으로 많은 분이 선호하고 있으며 꾸준히 가입자가 늘어나는 보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현명한 가입 방법


중복보상과 비례보상을 확인한다.

운전자보험 가입 시 다른보험들과 마찬가지로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중복으로 가입한 항목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건 운전자보험에서 보장하는 내용이 다른보험에서 보장을 하고 있어서 중복으로 보장되지 않고 실제 발생한 비용을 여러보험회사가 나눠 보장하는 비례보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중복으로 같은 보장내용에 가입하게 되면 쓸데없이 보험료만 더 내게 되므로 반드시 운전자보험 가입 시 기존보험과 확인하고 나서 중복되는 내용이 있다면 중복 보상인지 비례보상인지를 확인하고 나서 비례보상일 경우 해당 사항을 제외하고 가입하여야 합니다.

특약사항을 잘 활용해서 가입한다.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를 보호하는 내용도 있지만 다른 사항에 대해서도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가입한 보험해서 보장을 해주지 않는 내용이 운전자보험에서 보장을 해주고 있다면 해당 사항을 잘 활용 나에게 맞게 특약을 설계해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운전자보험의 목적은 운전자를 보호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사항을 필수로 가입하여야 하지만 부족한 보장내용 있다면 운전자보험을 통해 잘 설계를 한다면 나중에 보하 효율적으로 보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벌금, 방어비용 등도 보장이 큰 것을 선택한다.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하여 피해자 측과 합의를 했다고 하더라도 형사적 책임이 모두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벌금형 선고에 있어서 형량이 줄어들 수 있는 임의적 감경에 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시 이런 점을 고려해서 벌금과 방어비용에 대해 보장이 큰 것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 기간을 비교 후 긴 것을 선택한다.

모든 보험이 그렇듯 운전자보험 역시 보장하는 기간이 정해져 있고 그 기간역시 20년 80년 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 10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시 평균수명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기 최대한 보장이 긴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평균수명은 현재의 평균 수명이 아니라 앞으로의 평균 수명을 말하는 것이니 이점을 고려하여 가입하여야 합니다.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선택

운전자보험 역시 다른 보험들과 마찬가지로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만기환급형이면 만기 시 낸 보험료 일부를 돌려받게 되지만 그만큼 내야 하는 보험료 또한 많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순수보장형이면 만기 시 돌려받는 보험료가 없지만, 만기환급형보다 보험료가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시 저렴하게 가입을 원한다면 순수보장형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만기환급형으로 가입하게 되더라도 환급되는 보험금을 적게 잡아 내야 하는 보험료를 최대한 줄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빨리 가입하는 게 유리한다.

모든 보험은 빨리 가입하는 게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역시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물가상승과 갱신으로 오르는 보험료를 생각하게 되면 빨리 가입하는 게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운전자보험 비교 후 가입한다.

운전자보험 많은 보험회사가 판매하고 있어 일반 소비자가 일일이 비교를 하고 가입을 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게 되면 보다 효율적으로 운전자보험 비교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건 보험비교사이트를 여러 보험회사의 운전자보험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쉽게 가입자이게 맞는 운전자보험을 추천 및 견적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몰 <링크>  - 각종 운전자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운전자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운전자보험 비교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비교 및 견적 방법이 달라 보험료에 약간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최소 2곳 정도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