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추천 (무)알파Plus보장보험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 및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보장 보험 보장 내용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추천 (무)알파Plus보장보험 추천과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질병과 상해에 대해 본인부담금을 제외하고 실제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해 주는 보험으로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해 가입하게 되면 더욱 현명하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이 넓어 작은 질병에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때문에 보험료 지급이 높은 보험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고려화 시대를 고려해 100세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노후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의 여러 특약사항을 통해 다른 상해나 질병과 상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어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설계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중 (무)알파Plus보장보험 보장이 잘 되어 있는 보험으로 추천하는 상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의료실비보험 선택 시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해 가입한다면 보다 저렴하게 의료실비보험 가입 및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고려사항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우선으로 해야 하는 것은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찾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나에게 맞게 보장내용을 설계했다면 그다음으로 비교해야 할 것은 보험료 수준과 보험회사 등을 비교해야 하며 절대 싸게 가입하려고 중요 보장들을 축소 가입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아무리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이나 반대로 비싼 의료실비보험일 지라도 나의 라이프 스타일과 맞지 않는다면 보장이 적어 보상을 받지 않거나 반대로 쓸데없는 보장이 많아 그 혜택을 받지 못하고 비싼 보험료만 내는 경우가 생길 것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보장 내용은 확실하게 잘 설계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특성상 직업, 건강, 나이 등에 의해 보험료 수준이 달라지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의료실비보험 비교 및 상담을 받아 보시면 보다 저렴하고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추천받을 수 있고 내가 내야 하는 보험료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


의료실비보험은 가격보다 보장을 우선 비교한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무조건 저렴하다고 가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의료실비보험은 가입 목적은 나에게 맞는 특약을 설계해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을 대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으니 가장 먼저 비교를 해야 하는 것은 보장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비교 시 가족력 등을 확인 가족 중 특정질병에 걸려 치료받은 적이 있다면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보험금을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직업과 생활방식 등을 고려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의료실비보험을 설계해서 가입해야 미래에 혹시 모르는 위험 발생 시 의료실비보험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보장이 비슷하다면 좀 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한다.

비슷한 의료실비보험 일지라도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해보면 가격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설계했다면 좀 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으로는 보장을 축소하는 것이 있지만 무작정 보장을 축소하기보다는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설계한 다음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해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과 가격이 비슷하다면 안정성 높은 보험회사를 선택한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보장 내용과 가격이 비슷하다면 이왕이면 보험회사의 자산운영상태가 좋은 곳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아직 우리나라에서 보험회사가 파산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안정성 높은 회사를 택해 나쁠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축성 보험인 연금보험이나 변액보험에 가입할 계획이 있다면 가입 시 회사의 안정성을 가장 많이 고려해야 합니다. 물론 저축성 보험에도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이 있지만, 한도가 5,000만 원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아야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링크> - 메리츠화재 보험 전문 무료 상담 및 자신에게 맞는 보험설계 제공

보험닷컴
<링크>의료실비보험 비교 견적 자신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무료 상담 제공

보험비교사이트마다 보험설계 방법이나 견적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같은 보험이어도 가격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한 보험비교사이트를 2곳 정도를 활용 견적을 내어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의료실비보험 가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고려 사항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선택

의료실비보험에는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존재하는데 만기환급형은 의료실비보험 만기시 낸 보험료 일부를 돌려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 경우 가입 시 계산한 만기환급형금 무조건 돌려받는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건 갱신보험료같은 경우 납부가 끝나더라도 적립보험금에서 첨감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적립보험금이 일찍 소진되게 되면 추가로 보험료를 더 내야 하는 일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좀 더 저렴하게 가입을 원한다면 만기시 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장만을 해주는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쩔 수 없이 만기환급형을 택하게 된다면 만기에 환급되는 돈을 축소해야 보험료가 저렴해 지게 됩니다.

보장기간은 최대한 긴 상품으로 선택한다.
 
의료실비보험은 질병이나 상해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나이가 들게 되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보험료 역시 높게 책정됩니다. 따라서 나중에 기존보험이 가입되어 다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면 보험료가 높게 책정되어 경제적으로 부담되게 됩니다. 그리고 특정 질병에 걸리면 의료실비보험 가입 거절까지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고령화를 고려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으니 이왕이면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 노후까지 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가입해야 좋다.

위에서도 언급했든 의료실비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보험료가 높게 책정되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가입을 해야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보험 중에는 20년 납 100세 만기 등 납부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빨리 가입해야 물가상승이나 나이 때문에 발생하는 보험료 상승을 좀 더 적게 받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을 고려한다면 몸이 건강할 때 빨리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 측면이나 여러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중복 보상 여부를 확인한다.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은 실손보장으로 실제발생한 치료비만큼만을 보장하기 때문에 같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여러 개에 가입해 놓게 되면 실제발생한 치료비를 보험사끼리 나눠서 지급해 주게 됩니다. 

따라서 같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여러 개에 가입해 놓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존에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이나 타 보험이 있다면 중복보상 여부를 확인하고 나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한 뒤 가입한다.

의료실비보험 소비자가 선호하는 보험 1위로 여러 손해보험사가 판매하고 있고 그 상품 역시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자가 일일이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한 뒤 가입하는 것은 힘이 들 수가 있고 의료실비보험의 특성상 나이, 직업, 성별에 따라 보험료 수준도 달라지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면 좀 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추천받을 수 있고 내가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인기 순위


상       품
설              명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6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4(성인실속형)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가입시)
新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실입원일당) (해당특약 가입시)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
모든 보장을 100세까지! (특약, 100세만기 가입시)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입원치료, 통원치료시의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해당특약 가입시)
(무)프로미라이프훼밀리라이프보험1104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를 보험료변동없이 100세까지 보장
평균수명 연장에 따른 100세까지 보장하는 담보로 구성 (해당특약 가입시)
수술비, 중환자실 입원일당 담보의 추가 가입 가능 (해당특약 가입시)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무)알파Plus보장보험 추천 이유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의료실비보험 중 하나로 고령화 시대를 대비 실손의료비 및 상해/질병입원 일당을 최장 100세까지 보장을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보험 상품입니다. 또한, 한방병원비와 치과, 신종플루 등에도 특약을 통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진담금과 사망담보을 체증형으로 설계할 수 있어 물가상승률에 맞춰 가입금액을 매년 초 최초가입감액의 10%씩 체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원비와 통원비 특약을 가입하게 되면 수술비, 질병, 암, 상해로 치료비를 받을 경우 입원비는 90%까지 가입 시 정한 금액 한도 내에서 보장을 해주며 통원비의 경우 1일 기준 공제금액을 제외하고 가입 시 정한 금액 한도 내에서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 자신에게 맞게 설계를 하게 된다며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보험으로 많은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중추천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보장내용

실손의료비

실손의료비란 실제로 발생한 치료비를 말하며 이 금액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부담한 금액을 제외한 환자가 사용한 의료비를 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손의료비 보장은 상해와 질병 통원 의료비 및 처방조제에 대해서는 방문 1회당 총 연간 180회 한도로 보장하며 의료비는 일일 최대 25만 원 한도로 그리고 처방조제는 일일 5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만큼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해와 질병 입원비에 대해서는 한 건당 본인부담금의 90%를 보장하고 있으며 최대 5,000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기준으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급병실차액 50%만을 보장하며 1일 평균금액 10만 원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진단금 보장 내용

진단금 지금 항목이랑 특정 질병에 걸렸을 때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장을 말하는 것으로 여성 3대 암이나 5대 고액암 그리고 뇌졸중에 대해 특약을 가입하게 되면 해당 질병에 걸릴 시가입시 정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 보장은 계약일로부터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1년이 경과가 돼야 보험금의 1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약을 통해 제자리암이나 경계성 종양에 대해서도 진단금을 받을 수 있어 치료비 및 수술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진단비 특약이 존재해 급성 심근경색증과 양성뇌종양, 말기폐질환, 만성간경화 등에 대해서도 특약을 가입하면 진단비를 받을 수 있으며 골절, 화상 수술비도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시 특약사항을 활용 위험이 큰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보장을 설정하고 나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신형 특약

갱신형 특약이란 일정기간이 지나게 되면 연령의 증가나 손해율 그리고 의료수가, 물가상승률을 고려 보험료가 일정 수준 오르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런 대표적인 갱신형 특약에 대해서는 실손의료비를 말할 수 있으며 해당 사항은 어느 보험사이건 비갱신으로 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이외에도 가입한 특약에 따라서 암 수술비, 장기요양금여 등도 갱신으로 존재 하는 항목으로 해당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고 나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갱신형 특약은 나이가 들수록 보험료 책정이 높아져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갱신부분에 대해서는 적립보험료(책임준비금)를 통해 대체 납입이 되기 때문에 보험료가 오르는 것을 크게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적립보험료(책임준비금) 때문에 초기에 보험료가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갱신특약을 많이 가입하게 되면 적립보험료를 충분히 납부를 해야 대체 납부가 가능합니다.

이외 특약 사항

이외에도 7대 질병 수술비나 5대 장기이식 수술비 및 일상생활중배상책임, 항암방사선치료비, 14대 특정 질병 수술비, 암 입원비 등에 대해서도 특약을 통해 가입을 할 수 있으며 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면 운전자를 보호하는 특약을 가입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다양한 특약사항이 존재하고 있으니 가입 전 상담사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보험 약관을 꼼꼼히 읽어보고 나에게 맞는 특약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무)알파Plus보장보험 현명한 가입 방법

의료실비보험에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의료실비보험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활용 다른 보험들과 비교를 한 후 가입을 하면 현명하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활용해 가입하게 되면 여러 보험회사의 의료실비보험을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좀 더 의료실비보험을 저렴하면서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찾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비교사이트도 보험설계 방법이나 견적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같은 보험이어도 가격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한 보험비교사이트를 2곳 정도를 활용 견적을 내어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의료실비보험 가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메리츠화재와 보험닷컴을 활용 메리치화재보험 (무)알파Plus보장보험 설계 및 의료실비보험 비교 견적을 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링크> - 메리츠화재 보험 전문 무료 상담 및 자신에게 맞는 보험설계 제공

보험몰 <링크>의료실비보험 비교 견적 자신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무료 상담 제공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