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추천 이유와 의료실비보험 장점 및 보장 내용

의료실비보험 추천 이유와 의료실비보험의 장점 및 보장내용


의료실비보험은 실손보험으로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들어간 진찰비, 검사비, 약제비 등을 보장받는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사항이 의료실비보험을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을 추천하는 또 다른 이유는 감기 같은 사소한 질병부터 큰 비용이 들어가는 질병을 90%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 병원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노후에도 대비할 수 있으며 의료실비보험은 신약과 신치료기술에 대해 들어간 비용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이 어른을 위한 보험이라면 부모님과 자녀를 위한 손해보험사 어린이 태아 의료실비보험과 부모님의료실 비보험도 있으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선택 시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한다면 더욱 세세한 사항을 무료로 알아볼 수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해 좀 더 저렴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의료실비 보험의 추천이유와 장점 및 보장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추천이유

적은 보험료로 넓은 보장과 병원비를 90% 돌려받는다.

보험 추천 1순위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단돈 2-3만 원의 싼 보험료로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보험금 수령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면 간단하게 치료비 영수증만 첨부하면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민건강보험의 부족한 점을 메워 준다.

실제 사용한 병원비를 보장해 주는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이 해결해 주지 못하는 부분까지 90% 보완해 주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그동안 국민건강보험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의료비 부담과 자기공명영상촬영장치(MRI)나, 초음파 검사,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신약, 그리고 1~2인실 등 상급병실사용료, 하루 최대 6만 5천 원에 이르는 간병비 등에 대해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100세까지 보장하는 긴 보장 기간

보험이란 지금보다 앞으로 나이가 들었을 때 보장을 받으려고 가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보장기간이 길어야 하는데 의료실비보험은 현재 70세, 80세 만기도 있지만, 최대 100세 만기형 5,000만 원까지 보장해주는 의료실비보험도 있어 적응 비용으로 긴 보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노후를 대비하는 효과적인 보험이다.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젊었을 때 미리 가입을 해두면 나이가 들었을 때 효과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의료기술이 발달해서 큰 병이라도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의료비는 의료기술이 좋아진 만큼 해가 갈수록 올라가고 있어 미리 대비를 해놓지 않았다면 큰 부담으로 돌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이런 때를 대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폭 넓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이다.

국내 손해보험사들은 고객의 욕구에 맞게 폭넓게 보장을 해주는 의료실비보험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은 암보험, 어린이 보험, 운전자 보험, 태아 보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런 실손 의료실비보험 상품들은 수술, 입원, 통원, 퇴원 등의 치료비 보장은 물론이고 신치료법과 신약 등 치료방법에 따른 고약 치료비와 경제적인 손실까지 폭넓게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보험비교사이트의 전문가를 통해 무료로 상담받아보시면 세세한 내용을 알 수 있으면 저렴하게 의료실비보험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의료 실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닷컴
 <링크>  - 각종 의료실비 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의료실비보험의 장점 및 보장 내용

의료실비보험은 입원의료비를 어떻게 보장되나?

의료실비보험은 한 가지 상해. 질병 당 최초 입원일로부터 365일 한도로 최대 5천만원 한도로 보장합니다. 또한, 치료도중 보험기간 종료되어도 180일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부분합계액 중 90% 해당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10% 해당액이 계약일 또는 매년 계약해당일로부터 연간 2백만 원 초과 시 초과금액은 100% 보장받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통원의료비는 어떻게 보장되나?

의료실비보험은 가입 시 일일 최대 30만 원 한도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계약 해당일로부터 1년간 외래, 약제비 각각 180건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의료비 역시 치료 중 보험기간이 종료되어도 180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상해나 질병으로 하루에 같은 치료를 목적으로 의료기관에 2회 이상 통원치료 시 1회의 외래 및 1건의 처방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의료기관을 2회 이상 방문 시 외래의 공제금액은 방문 의료기관의 공제금액 중 가장 큰 금액을 1회에 한해 적용합니다.

의료실비보험에 추가된 보장 내용

의료실비보험은 보편화가 되어 가면서 한방병원, 한의원, 치과 치료, 성병, 항문 관련 질환 등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보장 금액은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에 한해서만 보장이 됩니다. 

특약을 통해 암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특약을 통해 암보험에 가입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암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의료실비보험을 통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의료실비 암 보장은 가입 후 90일이 지난 뒤부터 보험금이 지급되며 보장금액은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정액으로 보장받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현 상황에 맞게 보험료와 보장금액을 설계하여 가입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약을 통해 운전자 보험 역시 보장받을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특약사항으로 암보험 이외에도 운전 보험에도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 자신을 보호해주는 운전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의료실비보험의 특약사항을 통해 가입하게 되면 보다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보장이 100세까지 되는 상품도 생겨나고 있으니 충분히 검토 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선택 시 고려사항

제일 효과적인 보장금액을 설정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의 보장금액은 일반적으로 입원비 5,000원 보장과 통원비 30만 원이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으면서 나중에 보험금이 부족한 일이 발생하지 않게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통원비는 30만 원이라 고해도 본인 부담금 5,000원은 내야 합니다. 

중복 보상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중복 보상은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만 해당하는 것으로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한 대신 같은 보장의 보험을 여러 개에 가입했다고 해도 전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발생한 치료비만큼만 보장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에 선택 시에는 중복으로 가입된 보험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한뒤 선택을 하셔야 좋습니다.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은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있는데 만기환급형일 때 만기시 낸 보험료 일부를 돌려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만기환급형은 대부분 추천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만기환급형이면 순수보장형보다 내야 하는 보험금이 큰 것은 물론이고 만기에 환급을 받더라도 그때의 화폐 가치를 생각한다면 순수보장형을 선택 후 그 차액을 다른 곳에 투자하는 것보다 못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보장이어도 보험사별 보험료 차이가 있다.
 
똑같은 보장을 가진 의료실비보험이라도 가격 비교를 해보고 선택을 하게 되면 차이가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런 가격 차이는 최대 2배까지 나는 일도 있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통해 알아본다면 좀 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의료 실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닷컴
 <링크>  - 각종 의료실비 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의료실비보험 선택 시 한 곳에서 알아보는 것보다 2곳 정도를 이용하여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