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현대해상태아보험- 메리츠화재 태아보험과 현대해상태아보험 및 동양생명 태아보험 비교를 통한 태아보험 추천과 태아보험 가입 방법

-현대해상 태아보험- 메리츠화재 태아보험과 현대해상태아보험 및 동양생명 태아보험 비교를 통한 태아보험 추천과 태아보험 가입 방법


현대해상태아보험 비교
현재 현대해상태아보험은 가장인기 있는 상품으로 구체적으로 태아보험이란 어린이보험 안에 포함되어 있는 특약 사항으로 임신 후 어린이보험에 가입하여 태아 담보를 넣게 되면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해 대해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은 같은 보험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태아보험이 요즘 들어 특히 중요시되는 이유로는 30대 이후로 출산하는 여성 인구가 늘어나면서 선천성 이상이나 조기출산 확률이 역시 높아져 이런 위험을 효과적으로 대비하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보험 되어 있는 보험으로 출산 후에는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상해와 질병에 대해서 보장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태아보험 가입 시 태아에 대한 보장도 충실하게 해야 하지만 출산 후를 대비해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상해에 대한 보장도 충실하게 가입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 가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트에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메리츠화재 태아보험, 현대해상 태아보험, 동영생명태아보험 비교를 통한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 비교 방법


보험은 혹시 미래에 발생할지 모르는 상황을 대비하는 것으로 그 상황이 닥쳤을 때 부족하지 않아야 합니다. 따라서 태아보험 가입 시 우선으로 보아야 하는 것은 가격도 중요하지만, 출산 후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제대로 보장이 되어 있어야 입니다. 그리고 그 뒤 자신의 소득수준에 맞게 태아보험 비교를 통해 적절한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출산 후 위험에 대해 잘 보장이 되어 있어야 한다.

태아보험은 특성상 가장 먼저 비교해야 할 것은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선천적 이상이나 저체중아로 태어나면 인큐베이터 사용료 그리고 신생아 입원 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 충분히 보장을 해주고 있는가입니다.

해당 사항은 미리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치료 시 큰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런 보장이 잘 되어 있는지부터 우선으로 비교해야 합니다.

가계소득 대비 적절한 보험료 수준으로 가입한다.

보험은 특성상 가입을 하고 나서 해지를 하게 될 경우 손해를 보는 것은 뻔한 사실입니다. 따라서 처음 가입할 때부터 제대로 가입해서 해지하는 일이 없어야 하는데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하려면 보험료 수준이 소득 대비 적절하게 설계를 하여야합니다.

이런 태아보험 가격을 알아보는 것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여러 보험사의 태아보험을 비교 후 가능하니 보장내용을 비교했다면 다음으로 가격 비교를 하여 저렴한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게 되면 가계소득 대비 적정한 보험료 수준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의 안정성을 고려한다.

태아보험 보장 비교와 가격 비교를 해서 비슷한 보험이 여러 개가 나왔다면 다음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보험회사의 안정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의 안정성이 제일 마지막인 이유는 아직 우리나라에서 보험회사가 망한 사례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험회사의 자산운영 상태 등 오랫동안 보험료를 내고 유지해야 하는 곳으로 안정한가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한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추천 순위


상품 종류
상품 특징
상담 신청

(무)우리아이성장보험M-키즈(태아형)
선천이상으로 인한 수술, 저체중출생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이용시 보장
의료비,상해입원,질병입원비 100세까지 보장

(무)하이라이프굿앤굿어린이CI보험
선천성 이상으로 치료시 수술비 및 저제중아 출산시 들어가는 비용 보장
임신, 출산, 산후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부터 산모 보장 가능
100세까지 보장하는 어린이보험,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보장

(무)수호천사 꿈나무보장보험
선천성이상 저체중아 출산 시 비용 보장 및 임신으로 부터 산모 보장
성장기 자녀에게 발생하기 쉬운 각종 질병·사고 집중 보장
자녀 2명 이상 시 모두 가입하지 않고 1명만 가입해도 보험료 할인 혜택


메리츠화재 태아보험


메리츠화재 태아보험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보험 중 하나로 임신 후부터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중 하나입니다. 또한, 출생 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상해와 질병에 대해서도 보장이 잘되어 있어 어린이보험으로도 손색이 없는 보험입니다.

그리고 메리츠화재 태아보험은 보험기간 중 선천성 기형이나 변형 및 염색체이상으로 진단확정이 되어 수술을 받으면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5kg 이하의 저체중아로 출생하여 인큐베이터를 사용하게 되면 사용일 수에서 2일을 공제 후 1일당 보험료를 지급하며 최고 60일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약관에서 정한 출생 전후기의 질병 치료를 목적으로 4일 이상 입원하여 치료를 받으면 4일부터 1당으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으며 최고 120일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리츠화재 태아보험은 위해서도 언급했듯 출생 후에는 어린이를 보호하는 목적으로 어린이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 그리고 소아 질병 등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장사항에 따라 최대 100세까지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


현대해상 태아보험 역시 소비자가 선호하는 3대 태아보험 중 하나로 태아에 대한 보장과 그 부양자(임신한 어머니)에 대한 보장이 잘되어 있어 태아뿐만 아니라 산모까지 보호할 수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해상 역시 출생 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질병과 상해에 대해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현대해상 태아보험의 특징을 보면 저체중아 출산으로 인큐베이터를 3일 이상 이용하게 되면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출생 전후기 병이 원인으로 출생 후 1년 내에 4일 이상입원하면 1당으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장 기간은 메리츠화재와 마찬가지로 인큐베이터는 60일 입원비는 10일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천성 이상으로 진단을 받아 수술을 받게 되면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신생아 장애 출생 진단을 받게 되면 가입 시 정한 금액에 따라 최대 300%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태아보험의 가입자인 임산부가 임신 중 도는 출산 후 24일 내에 임신, 출산 및 산후 관련 질병으로 치료를 받거나 수술을 받을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하며 관련 질병에 대한 사망담보에 가입하게 되면 사망보험금 또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동양생명 태아보험


삼성생명 태아보험 위 보험들과 마찬가지로 태아에 대한 보장이 잘되어 있는 상품 중 하나로 현대해상과 비슷하게 임산부에 대한 보장이 잘되어 있어 태아와 동시에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효과가 있는 상품입니다.

삼성생명의 태아보험의 저체중아 보육비를 보면 출생 시 체중이 1.5kg과 1.5kg 이상 2.0kg에 따라 가입 시 정한 금액에 따라 차등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천성 이상으로 진단이 확정되어 수술을 받게 되면 수술 1회당 가입 시 정한 금액을 받을 수 있으며 선천성 이상이 진단되어 그 치료목적으로 4일 이상 계속 입원하게 되면 해당 질병에 따라 입원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산모 보장 특약을 가입하게 되면 임신, 출산이 원인으로 발생한 질병으로 사망이나 치료 또는 수술을 받을 시 가입 시 정한 금액에 따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대 태아보험 비교 내용


기본적으로 3가지 보험 모두 저체중아 출산 시 들어가는 비용과 신생아 입원비 그리고 선천성 이상 수술을 받게 되면 보험금을 보장하고 있지만, 상섬생명의 경우에는 신생아에 출산 체중에 따라 해당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에 대해 가입 시 정한 금액에 따라 차등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해상 태아보험의 경우 신생아 장애 출산 진단 시 장애 정도에 따라 가입 시 정한 금액에 따라 최소 10%에서 최대 300%의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해상과 삼성생명은 산모에 대한 보장이 있어 태아와 산모 동시에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면 메리츠화재 태아보험은 보호자의 일반사망과 후유장애에 대해 큰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3대 태아보험의 내용을 비교해 봤으면 어느 보험이 좋다고 할 수 없고 보험마다 장단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 비교 시 해당 내용을 비교 나에게 맞는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험 발생 시 지급되는 금액은 가입 시 한도를 정하는 것이므로 그 금액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되니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보험별 보장금액에 대한 격정을 내보게 되면 더욱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가입 방법


임신 22주 이전에 가입해야 한다.

태아보험은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에 따라 가입 기간이 다르게 설정하고 있는데 손해보험사는 임신을 확인한 순간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반면 생명보험사는 임신 16주부터 22주 이전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에 가입을 하려면 22주 이내에 가입해야 출산위험에 대한 담보를 제대로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질병, 상해 보장도 충실하게 설정한다.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 담보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므로 출생 후에는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상해에 대해 보장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태아보험 가입 시 태아에 대한 보장만 보는 것보다 어린이에게 자주 걸리는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서도 잘 보장이 되어 있는 지 비교를 해보아야 합니다.

특약사항을 충분히 활용하여 가입한다.

태아보험은 보통 출생 후 발생할 수 있는 선천적 이상이나 저체중아 출생에 대해 들어가는 비용을 보장받게 되지만 보험회사에 따라서는 산모가 임신관련 위험이 발생할 때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 가입 시 여러 특약 사항을 활용해 설계를 하게 되면 보다 보험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가입한다.

태아보험은 보험회사마다 장단점이 존재하고 있는데 보험비교사이트처럼 여러 보험 회사의 태아보험을 비교하는 곳을 이용해 가입하게 되면 보다 종합적으로 태아보험을 비교 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전문가의 상담 받게 되면 지급되는 보험금별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을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태아보험의 무료상담과 여러보험사의 태아보험 비교 및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몰 <링크>각종 태아보험 취급 보험비교를 통해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태아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방법의 차이가 있어 보험금 수준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최소 두 곳에서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