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태아보험 비교와 태아보험 가격 비교를 통한 저렴한 태아보험 가입 방법 및 태아보험 추천 및 태아보험 순위 비교

태아보험 비교와 태아보험 가격 비교를 통한 저렴한 태아보험 가입 방법 및 태아보험 추천 및 태아보험 순위 비교


태아보험 해가 평균 결혼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고령출산에 대비한 보험으로 많은 예비 맘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산율이 저조한 상황에서도 태아보험에 대한 관심은 자꾸 증가하고 있으며 가입 건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태아보험 비교를 한 뒤 꼼꼼히 알아보고 나서 선택을 해야 하는 상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태아보험 가입은 출산전에 할 수 있으며 임산확인 후부터 임신 24주까지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임신 중 검사를 통해 태아의 기형이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나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의 보장 대상은 태아가 아니라 태어난 직후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한 보상입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유산, 사산으로 출산을 못하면 보상을 받을 수 없고 지금까지 낸 보험료만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태아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쌍둥이를 낳게 되면 먼저 태어난 1명에게만 보장이 됩니다. 그리고 보통은 남자아이를 기준으로 보험료를 산정하고 출산 후에는 성별에 따라 정산하게 됩니다.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이 필요한 이유
 
해가 갈수록 고령출산을 하는 여성이 증가하면서 35세 이상 임산부 100명 중 1명 정도로 선천성 이상아를 출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국민건강보험에 적용되지 않는 내용까지 보장을 해주며 또한 출산 후 자녀에게 쉽게 일어나는 사고나 질병과 입원비, 수술비를 실제 들어간 만큼 보장해 주는 태아보험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차이점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은 간단하게 말을 하면 같은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차이를 본다면 태아보험은 출산 전에 어린이보험의 특약으로 가입하는 보험이고 어린이 보험은 출산 후에 가입하는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출산 전에는 태아한테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보장해 준다고 생각을 하면 되고 출산 후에는 자녀에 대한 사고나 질병에 대한 보장을 해주게 됩니다.

이처럼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은 비슷하여 보험회사에서 묶어서 같이 판매하고 이름이 어린이보험 이지만 특약으로 태아에 관련된 것이 포함되어 있으면 태아보험이라고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의 보장내용

앞에서 말했듯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에 대한 특약추가 한 것입니다. 그래서 보장내용도 출산 전 태아에 대한 보장내용과 출산 후에 자녀에 대한 보장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일단 태아보험의 보장내용을 보면 태아의 선천성 이상, 기형, 저 체중 출산, 인큐베이터 비용, 신체마비 등 같은 상황이 발생할 때 보상해 주는 보험입니다.

그리고 출산 이후 어린이보험과 같이 태아보험은 어린이들에게 쉽게 일어나는 교통사고, 골절, 화상, 감기, 식중독 등 각종 질병/상해에 대한 치료비나 입원비, 수술비 등을 보장하게 됩니다.


태아보험만의 특징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은 같이 묶여서 판매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어린이보험만 가입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같은 경우 자녀에게 질병이나 상해가 발생할 때 보장을 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만 태아보험은 출산 전에 생길 수 있는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가지고 있습니다.

출산 전부터 출산 후까지 긴 보장기간

태아보험은 출산 전부터 가입하게 되는 상품이므로 보장기간과 보험 유지에 따라 평균 수명까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입시기가 잘 선택해야 하는 태아보험

태아보험은 특성상 출산 전에 가입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태아보험 가입 기준이 다른데 생명보험사는 임신 16주 ~ 22주 사이에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지만 손해보험사는 임신을 한순간부터 22주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이 이 적용 되지 않는 사항 보장

태아보험은 임신 중에 가입하여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 질병에 대해 보장을 해주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질병 치료 중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선진 치료장비를 사용하거나 신약치료를 하게 되면 막대한 치료비가 소요되게 되는데 태아보험은 이런 부분을 완벽하게 보장해 줍니다.
 
다양한 특약사항의 존재

태아보험은 다양한 특약사항이 있어 자녀에게 맞는 특약을 넣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관련 없는 특약이 걸려 있어 손해를 보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입 전 특약사항을 꼭 확인해 봐야 합니다.

이외에도 태아 보험은 장기간 유지 시 소득 공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태아보험 순위 비교


현대해상 굿 앤 굿 어린이 CI보험


다양한 보장과 최적의 보험설계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보장은 물론 환급률까지 적립액은 자녀교육비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도인출가능)

메리츠화재 자녀애찬 

태아부터 최고 3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암, 양성뇌종양, 심장관련 소아 특정질병 태아의 위험을 보장하는 민영의료실비보험입니다.

태아 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각 보험사마다 보험료를 비교해서 소비자에게 권해 주고 있어 보험비교사이트의 전문가를 통해 무료로 견적을 받아 보시고 가입을 하시게 되면 저렴하게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태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어린이보험넷 <링크>각종 태아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태아보험 가입 시 체크포인트

태아보험은 뱃속에 있는 아기에게 있을 혹시 모르는 선천성 이상이나 태어나고 나서 일어날 수 있는 질병 및 상해에 대비하는 보험입니다.

그리고 이런 태아보험은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가 모두 판매를 하고 있으며 보험사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손해보험사의 어린이보험으로 태아특약을 가입하는 것을 더 많이 추천이 되니 손해보험사 태아보험의 기준으로 알아두어야 할 체크 포인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시 어떤 위험이 있는지 알아보아야 한다.
 
자녀를 출산 시 가장 대표적인 위험 사항은 저체중아, 선천질환, 주산기 질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들은 자녀의 일생의 건강상태를 좌우하게 되니 태아보험가입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합니다.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하다.

태아보험 역시 질병으로 인한 치료비를 보장하기 때문에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입을 빨리해야하는 것은 태아보험은 가입 기간이 정해져 있고 출산 이후에 질병에 의해 건강이 좋지 않으면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태아 보험 역시 빨리 가입할수록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산 90일 전에 가입하면 출산과 동시에 암 보장이 된다. 

암보험의 책임개시일은 기본적으로 가입 후 90일입니다. 따라서 가입 후 90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암이 발병하더라도 보장을 받을 수 없으므로 출산 90일 전 태아보험에 가입한다면 출산과 동시에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은 물론이고 사고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 좋다.

태아보험의 경우 출산 후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소아암, 백혈병 등 중증 CI와 재해골절, 상해 등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에 대해 보장이 포함되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태아보험은 성인보험처럼 암보험 따로, 건강보험 따로, 상해보험 따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상품에서는 가입할 수 있는 나이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태아보험 가입 시 종합적으로 보장할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태아보험의 현명한 선택 방법
 
대부분의 보험회사는 태아보험을 어린이보험의 특약 형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출산직후의 생기는 질병에만 보장되는 것이 아니라 내 자녀가 가입할 때 정한 만기가 될 때까지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보장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태아보험 가입 시 출생 직후의 보장만을 생각하지 말고 내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를 고려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에 가입해야 할 때는 기본적인 목적에 충실해야 하므로 고액의 수술비가 들어가는 암이나 선천적 기형, 저체중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입원, 신체마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선천성 질병은 심장판막증, 항문폐쇄, 질폐쇄 등이 있으며 조산으로 인한 미숙아나 저체중아 출산 시에는 인큐베이터 입원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이런 사항에 대해 보장도 반드시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과 어린이 보험 가입 요령

자녀의 성격에 따라 맞춰 가입하여야 한다.

출산 후 어린이 보험 가입하게 될 경우 자녀의 성격에 맞춰서 가입해야 효과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의 성격이 활동적이어서 자주 다치는 편이라면 상해 보장이 잘 되어 있는 보험이 좋고 질병에 자주 걸리는 체질이라면 의료비 실비가 보장되는 상품이 좋습니다.

갱신이 되지 않는 상품이 유리하다.


태아 보험 일지라도 특약에 따라 갱신이 되는 상품이 있는데 이럴 경우 보험료가 오르게 되므로 처음 가입할 때부터 꼭 필요한 보장을 제외하고는 갱신이 요구되지 않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가입 목적을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

어린이 보험가입 시 건강을 위한 거라면 생명보험이나 손해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고 반대로 학비를 위한 거라면 교육보험 같은 것에 가입하여서 그 목적을 정확하게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기는 될 수 있으면 20세 초반으로 하는 것이 좋다. 

자녀가 19세 이상이 되면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걸리는 질병보다는 성인들이 걸리는 질병에 많이 노출이 되기 때문에 20세가 넘게 되면 그에 맞게 보험을 다시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의 만기는 가급적 20대 초반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22주 이내에 가입하는 게 좋다.

태아보험은 선천성 이상이나 선천적 질병 및 저체 중 등 신생아 관련 질병에 대한 보장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늦어지게 되면 가입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태아보험은 보통 16주 이상부터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 태아보험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생명보험의 태아보험은 현재 치료비의 80%만 보장해 주지만 손해보험의 태아보험은 치료비의 90% 보장해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은 생명보험보다 손해보험사의 상품이 좋고 이런 상품을 알아볼 때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무료로 상담을 받아 보시고 선택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태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어린이보험넷 <링크>각종 태아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