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이것 저것 리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치 있는 팔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치 있는 팔찌

요즘 사람들을 보면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팔찌를 차고 다니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팔찌들 의미가 담겨 있는 게 많습니다. 그래서 얼마 전 “얼짱팔찌”라는 게 문제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별 의미 없이 차고 다녔지만, 팔찌에 색에 따라 스킨십을 허용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나라에서는 이 팔찌를 차고 다니던 여자아이가 성폭행을 당하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럼 제가 생각하는 가장 아름답고 가치 있는 팔찌를 소개해보겠습니다.


B Friend 팔찌


B Friend
팔찌우리나라 최초의 자선 팔찌친구가 되어 주다라는 뜻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자선 팔찌는 빈곤, 결식아동에게 귀를 기울이고, 공감해주고, 지지해 주는 한 명의 친구가 되어 준다는 의미로 수익금으로 경제적 지원 및 다양한 교육 빈곤 세습을 단절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는 남아공 월드컵을 기념한 남아공 아동 돕기 레드 팔찌도 출시되었습니다. 자선 팔찌지만 의미도 좋고 패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ENDPOVERTY 팔찌


ENDPOVERTY 팔찌는 일명
'화이트 밴드'로 많이 알려진 팔찌로 시민단체들이 빈곤 퇴치의 상징물로 세계동시 캠페인으로 확산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시간에도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나라에서는 진흙으로 만들어진 쿠키를 먹거나 쓰레기 더미에서 음식을 찾는 아이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아이들을 도우려고 우리나라에서는 지구촌빈곤퇴치 시민네트워크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수입금으로 세계빈곤퇴치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빈곤 아이들도 돕고 팔찌도 구매하고 정말 가치 있는 팔찌라고 생각합니다.


독도 알리기 팔찌


독도 알리기 팔찌는 미국인들에게 10만개를 나눠 주는 것을 목표로 영어로 독도는 한국 땅
(DokDo Is Korean Territory), 한국의 동해(East Sea In Korea)라는 문구가 있고 파란색은 동해의 파란 물결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독도 팔찌는 우리 국민 1인이 1개를 구매 시 외국인 1인에게 전달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독도 팔찌는 올해부터 미국 현지 유학생들을 통해 미국인 대학생에게 배포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국민으로서 이보다 더 가치 있는 팔찌는 없을 겁니다.


후기

3가지 종류의 팔찌는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자선 팔찌로 가끔 연예인들도 이런 자선 팔찌를 차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몇 달 전 자선 팔찌와 독도 알리기 팔찌를 구매해서 착용하고 있습니다. 자선 팔찌” 어떻게 보면 다른 팔찌들보다 디자인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서 이런 자선 팔찌보다 아름다운 의미가 있는 팔찌가 있을까요? 패션을 팔찌를 구매하는 분이 있다면 한 번쯤 권해보고 싶습니다. 팔찌를 구매하면 지급 한 작은 정성이 소외당하는 사람들한테 도움을 줄 수 있으니 뿌듯하고 다른 어떤 팔찌보다 아름답고 가치 있어 보일 것입니다.

 

각 팔찌 별 판매처 주소
B Friend 팔찌 공식 사이트

ENDPOVERTY 팔찌 판매처
독도 알리기 팔찌 문의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