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이야기

인터넷 요금 고지서 2년 동안 못 받은 이유

몇 주전 인터넷을 해지 하게 되었습니다. 해지 이유는 2년 넘게 써왔는데 이메일 요금 고지서가 한번도 오지 않아서 였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해지 문의를 하며 왜 요금 고지서가 오지 않았냐고 물어보자 직원은 고객님 메일주소가 XXXX@Hotmail.net 아니냐구 물어 보았습니다. 여기서 문제를 알게 되었습니다. COM이어야되는데 NET로 되있던 거였습니다. 저는 제가 가입할때 가입서에 잘못 적었다고 생각을 했고 해지하면서 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방청소를 하면서 인터넷 가입 계약서를 찾아 그게 아닌걸 알게 되었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제가 처음에 작성한 가입 계약서 입니다. 위를 보면 기업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고객용으로 제가 저 것만 가지고 있어야는게 정상입니다. 먼가 이상해서 계약서를 꼼꼼하게 보니 고객용이라고 되어있는 글자가 제 글씨체가 아니었습니다. 결국 대리점 직원이 계약서를 한부를 다시 작성했다는 것입니다. 왼쪽을 보시면 제가 작성한 계약서는 COM으로 바르게 작성되 있지만 왼쪽 가입 대리점 직원이 작성한 것은 NET으로 작성 된 것입니다. 고객이 써야되는 계약서를 임의로 다시 작성한 것도 문제지만 직원의 사소한 싫수로 인해 저는 요금고지서를 2년 넘게 받아 보지 못했던 것입니다. 다시 전화해 말하고 싶지만 이미 해지한거 다음 부터는 계약서를 꼼꼼하게 확인해 봐야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