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종신보험 가입방법 및 종신보험 추천!! 저렴한 종신보험 가입 방법, 종신보험 비교 방법

종신보험 가입방법 및 종신보험 추천!! 저렴한 종신보험 가입 방법, 종신보험 비교 방법


종신보험이란 종신보험가입자가 사망하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보험수익자나 유가족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는 대표적인 사망보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종신보험은 언젠가 한번은 보장을 받게 됩니다.

종신보험 특징으로는 종신보험가입자의 사망을 주 담보로 하여 불의의 사고로 가입자가 사망 또는 그와 비슷한 사고를 당하였을 때 남은 가족들의 생계를 보장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신보험은 그 보장 내용은 회사마다 비슷하지만, 보험료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서 종신보험 비교를 해보고 가입해야 하는 상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신 보험이 필요한 이유

재해로 인한 사망보다 질병으로 인한 사망이 높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의 사망률을 보면 일반사망률이 85% 이상이고 재해로 인한 상망은 12~15% 사이입니다. 어렸을 때나 젊었을 때는 질병보다 재해로 인한 사망이 높지만 40대 이상부터는 질병으로 인한 사망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고 50대 넘어서면 질병으로 인한 사망률은 85%를 넘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나이가 들수록 질병으로 인한 사망은 늘어가지만, 보험의 대부분은 암이나 질병 등과 같은 일반사망에 대한 보험금이 재해 사망 시 지급되는 보험금보다 훨씬 적기 때문에 이런 지대를 없앤 상품이 종신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수명이 길어졌기 때문에

현재 우리 사회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했기 때문에 나이가 늘어난 만큼 병치레를 하는 기간도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우리나라 60세 이상의 노인 3명 중 1명은 병을 앓고 있으며 그로 들어가는 진료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후에도 평생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종신보험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족의 미래를 위한 보장

요즘 보험들은 평생보장이나 사망 시 유가족의 생활보장을 위한 상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분의 질병을 보장해주는 보험들보다 가입시기부터 평생을 보장받을 수 있는 종신보험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의 사태 가장에게 무슨 일이 생길 경우 남은 가족의 생활에 큰 지장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종신보험은 가정을 가진 가장의 필수 보험이 되어 가고 있으며 만일에 사태에 상속을 위해 활용되기도 합니다.,

노후대비책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종신 보험의 활용은 2가지로 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사태에 가장이 일찍 사망하게 되면 남은 가족의 생계를 위한 보장 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자녀를 독립시키고 노후생활을 하게 되면 종신보험은 연금으로 전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신보험을 자세히 알아보는 방법으로 보험비교사이트의 무료 상담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굿모닝리치 <링크> - 종신보험 및 정기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이나 설계 방법에 약간에 차이가 있어 보험료 수준이 다를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을 통해 알아보시고 나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가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금보험의 종류

일반종신보험

기본적인 종신보험을 말을 하며 사망보험금과 가입한 특약에 대한 보장을 하며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2~3 후유장애 시 보험료 납부가 가능하며 선지급 서비스 특약 보장 및 5,0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CI종신보험
 
CI 보험은 사망 시 보험금이 지급되는 종신보험과 보험료가 비싼 CI 보험의 단점을 보완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어 중대한 질병이 발생 시 사망보험금의 50~80%를 앞당겨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 뇌졸중, 심근경색 등 중대한 질병발생 시와 2~3급 후유장애 시 보험료 납인 면제 및 일반 종신보험과 같이 연금전환과 5,0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금자보호를 받습니다. 

변액종신보험

변액종신보험은 변액보험과 비슷하게 가입자가 낸 보험료를 펀드에 투자하는 보험상품입니다. 따라서 수익률이 높아지면 사망보험금이 증가하게 되고 수익률이 낮아지면 사망보험금역시 낮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자기책임원칙이 적용되는 상품이므로 예금자보호법에 보호를 받지 못합니다.

유니버설종신보험

유니버설종신보험은 유니버설보험의 기능을 가진 종신보험으로 사망보험금을 연금으로 전환해 중도 인출 및 자유 납부가 가능합니다. 또한, 언제든지 추가로 보험료를 낼 수 있으며 가입 중에도 긴급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변액유니버설종신보험

변액유니버설종신보험은 보험료의 투자성과에 따라 보장금액이 변하게 되는 변액보험과 추가로 자유롭게 보험료를 입금과 긴급자금 필요하면 출금이 가능한 유니버설보험의 기능을 겸비한 종신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만의 특징

종신보험은 평생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이다.

많은 상품이 평균 연령이 증가하면서 만기가 늘어나고 있지만, 나이 제한을 두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종신보험은 평생 보장을 받는 것이니 언젠가 한 번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가입자가 사망할 때까지 평생 보장을 받는 순수 보장성보험입니다.

사망의 원인에 관계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종신보험은 사망원인이 무엇이든 보험금이 지급되는 사망보험 상품입니다. 하지만, 피보험자의 자살로 인한 사망은 가입 후 2년 이내에는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종신보험은 일반보험보다 보장금액이 크다

종신보험은 일반보험보다 사망으로 인한 위험에 대한 보장 금액이 큰 편입니다. 일반보험들보다 사망으로 인한 보장이 2배 이상 크기 때문에 만약에 사태에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종신보험은 일반사망 시 보장금액을 크게 잡으면 잡을수록 보험료 역시 올라가게 됩니다.

종신 보험은 거의 모든 사망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종신보험은 기본적인 사망보장 외에도 특약사항을 잘 활용하면 암과 같은 질병 및 재해나 비행기, 선박, 열차와 같은 대중교통 사망으로 인한 사고로 인한 사망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신축성 있는 보험 상품이다.

종신보험은 일정기간이 지나게 되면 보장금액을 증액하거나 감액해서 보험료를 낮추거나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녀가 다 커서 사망에 대한 위험이 줄어들 때 보험료를 낮춰서 유지하거나 처음 가입 시 보험료에 적게 가입하고 나서 점차 늘려갈 수도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보험금 지급이 빠르다.

종신보험은 다른 보험들과 달리 사망원인을 따지는 시간이 거의 없어서 보험금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금액에 따라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종신보험은 보장금액을 최저 1,500만 원에서 최대 10억 원 이상까지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 현 상태에 맞게 맞춤 설계가 가능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종신보험은 일반사망이나 재해 사망에 대해 가입자가 사망 시 보험금을 받는 상품으로 노후에는 연금으로 전환이 가능에서 노후 대비를 위한 설계도 가능한 상품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자녀가 독립해 가장에 사망에 대한 부담이 적어지는 노후에 연금으로 전환에 노후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부가 특약과 부가 서비스를 가졌다. 

종신보험은 일반 사망 외에도 특약을 잘만 활용하면 주계약 외에 사망 으로 인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감액 완납 보험이나 연장 정기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가입자의 잔여수명이 6개월 이내로 판명되면 사망보험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선지급하기도 합니다. 


종신보험 가입 요령

보험에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하다.

종신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사망에 대한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늦게 가입할수록 보험료가 높게 책정되게 됩니다. 따라서 몸이 건강할 때 미리 가입을 해 놓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습니다.

건강하다면 건강체 할인을 받는다.

종신보험은 건강이 우수한 건강체 가입자에게는 보험료의 10~20% 정도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건강체는 기본적으로 비흡연자이고 체중과 혈압이 정상인 사람을 뜻하며 보험사별로 건강체 기준은 조금씩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계약 시에는 꼭 특약을 확인해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종신보험의 일반사망에 대해 평생을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여기에 자신에게 필요한 사고 보장이나 암 같은 질병 보장에 대해 특약으로 선택하여 통합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약선택시 먼저 가입한 보험과 중복되는 사항이 있으면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고 경우에 따라 특약보다는 다른 보험이 유리할 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의 안정성, 보험료 고려해야 한다. 

종신보험의 보험 회사바다 보장내용 비슷하지만, 보험료 수준은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장 종신보험이 장기적으로 내야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무료로 전문가의 상품을 받아보시고 나서 견적을 낸 다음 가입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보험닷컴 <링크> -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굿모닝리치 <링크> - 종신보험 및 정기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이나 설계 방법에 약간에 차이가 있어 보험료 수준이 다를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을 통해 알아보시고 나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가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