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일본 애니메이션

데스노트 캐릭터별 특징과 성격

데스노트 캐릭터별 특징과 성격

이름을 적으면 죽는 노트를 가지고 범죄자를 단죄하며 신세계에 신이 되려는 라이토와 그를 쫓는 L의 이야기로 진행되는 데스노트 많은 팬을 두고 있으며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이 작품 캐릭터마다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런 캐릭터 중 주요 인물들의 특징과 성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의 신이 되려는 야가미 라이토 

뛰어난 두뇌를 가진 소유자로 데스노트를 줍게 되고 사람의 죽였다는 죄책감보다 범죄자를 단죄해 신이 되려고 하는 캐릭터입니다. 쉽게 자기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남들 앞에서 자연스럽게 거짓말을 하는 스타일로 L 처치하는 데에는 성공하지만 자기만 만든 함정에 스스로 빠져 L의 후계자인 니아에게 지고 맙니다.

키라를 쫓는 명탐정 L(류우가 히데키)

라이토와 견줄 수 있는 두뇌를 가진 L은 라이토가 키라라는 실마리를 잡기는 하지만 끝내 확실한 증거를 잡지 못해 라이토에게 패배를 하게 됩니다. 성격은 단 음식을 좋아하며 조금은 불편한 자세로 추리합니다. 또한, 살생을 좋아하지 않아 라이토가 키라는 심증은 있어도 라이토를 잡아 놓고 살인이 멈추는 것을 보는 거보다 증거를 찾고 나서 잡으려고 합니다.

L의 보좌하는 와타리

L를 보좌하는 인물로 L의 여러 가지 일들을 맡아서 해주는 캐릭터입니다. 와타리의 활약은 L에 의해 많이 가려져 있지만, 마지막에는 L과 함께 키라에게 죽게 됩니다.

L의 후계자 니아(N)

L의 정식 후계자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로 L과 비슷한 이미지를 품고 있으며 쉽게 라이토가 키라라는 심증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L과 마찬가지로 심증이 아닌 증거를 잡아 키라를 잡으려고 하고 라이토와 마지막 승부를 하게 되는데 그 승부에서 패배할 뻔한 것을 또 다른 후계자 멜로에 의해 승리를 하게 됩니다. 

L의 후계자가 될 뻔한 멜로

니와 같이 키라를 잡는 것을 거부하고 혼자 키라를 잡으려고 멜로는 L의 후계자가 되는 것을 포기합니다. 그리고 니와 와는 다르게 잔인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로 데스노트를 뺏어 니아의 측근들을 없애버립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자신의 목숨을 버려가면서까지 니아와 라이토의 승부에서 결정적인 증거를 알려주게 되어 니아가 키라를 잡는 것을 도와주게 됩니다.

X-키라 미카미 테루
 
라이토와 니아와의 승부에서 키라를 대신해 데스노트로 범죄자를 단죄하는 인물로 악을 굉장히 부정하는 캐릭터입니다. 변호사인 미카미는 항상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키라 적인 생각을 가진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하지만, 마지막에서 미카미의 결정적인 실수 때문에 라이토가 니아에게 지게 됩니다. 

사과를 좋아하는 사신 류크

사신계의 생활이 따분해 고의로 인간계에 데스노트를 떨어트린 장본인으로 인간계에 내려와 라이토를 따라다니며 지냅니다. 사과를 굉장히 좋아하는 류크는 원칙주의자로 스스로 반칙이라고 생각하는 행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이점이 편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불편하기 도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자신의 노트에 라이토의 이름을 적는 캐릭터입니다. 

인간에게 정을 품은 사신 램

인간계에 또 다른 데스노트를 가지고 온 사신으로 사신계에 있을 때부터 미사를 보아왔기 때문에 애착이 있습니다. 그래서 미사를 끝까지 지켜주려고 하지만 라이토의 계략에 빠져서 L의 이름을 노트에 적고 자신은 사신이 해서는 안 되는 일인 인간(미사)의 수명을 늘리게 돼서 가루가 되어 사라져 버립니다.


라이토의 아버지 야가미 소이치로

경찰청 국장인 야가미 소이치로 키라 사건의 담당자로 L과 함께 키라를 쫓게 됩니다. 그리고 L이 죽고 나서는 라이토와 함께 키라를 쫓게 되지만 멜로에게 빼앗긴 노트를 찾는 도중 큰 부상을 당하게 되어 죽게 됩니다. 라이토의 아버지인 야가미 소이치로 원칙주의자로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입니다. 그리고 끝까지 자신의 아들이 키라가 아니라는 것을 믿으면서 죽게 되는 캐릭터입니다.

키라 사건 수사를 하는 형사 마츠다, 모기, 아이자와

마츠다, 모기, 아이자와는 키라사건을 조사하는 부서의 형사들로 야가미 소이치로와 L를 도와 키라를 쫓게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라이토를 의심하게 되고 니아과 대면한 자리에서 모든 사실을 알게 됩니다.


제2의 키라 아마네 미사

또 다른 데스노트를 가지게 된 미사는 얼굴만 봐도 이름을 알 수 있는 사신의 눈의 소유자로 키라를 동경해 라이토를 찾아내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자신의 데스노트까지 맡길 정도로 라이토에게 반해버리고 스토리 내내 라이토에게 이용만 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끝까지 이런 라이토를 사랑하며 살게 됩니다.

출세를 꿈꾸는 히구치 쿄스케 

라이토의 계획에 의해 데스노트를 갖게 된 캐릭터로 출세욕에 빠져 데스노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억을 잃어버린 라이토와 L의 추격에 꼬리를 잡히고 결국 기억이 돌아온 라이토에 의해 죽게 됩니다.


키라의 대변자 타카다 키요미

라이토가 단죄를 하지 못할 때 미카미와 연락을 하는 중간 연활을 하는 캐릭터로 키요미 역시 키라를 긍정하는 캐릭터로 라이토가 키라라는 것을 알게 된 후부터는 그에 말에 모든 따르게 됩니다. 하지만, 라이토에게 끝까지 이용만 당하다가 결국에는 멜로를 노트에 적고 자신은 라이토에 노트에 적혀 죽게 됩니다.

데스노트 이외에도 니아를 돕는 캐릭터들과 중간 중간마다 스토리 진행을 위한 캐릭터들이 나오지만, 비중이 높은 캐릭터들로만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