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암보험 가격 비교를 통한 저렴한 암보험 가입방법 !! 암보험 비교 방법 및 암보험 순위 비교!! 4월 암보험 진단금 축소 및 암보험 추천!!

암보험 가격 비교를 통한 저렴한 암보험 가입방법 !! 암보험 비교 방법 및 암보험 순위 비교!! 4월 암보험 진단금 축소 및 암보험 추천!!



암보험 질병 사망율 1위가 암인 우리나라에서는 필수 보험 중 하나가 바로 암보험입니다. 하지만, 암보험은 예전부터 축소되고 있고 올해 4월 또다시 암보험의 진단금 등이 축소되어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암보험이 축소되는 이유는 간단하게 살펴보면 암보험 때문에 발생하는 보험회사의 비용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의학 발달로 암에 치료 기술이 발달하지만, 첨단 기술인 만큼 치료비 역시 같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암보험으로 인한 손해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암보험이 축소됐다고 하더라도 암보험은 필수 보험 중 하나로 제대로 암보험 비교를 한 뒤 가입을 해야 최대한 저렴하면서도 자신에게 맞는 암보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암보험 비교는 자신이 직접 하는 방법도 있지만, 암보험도 다른 보험처럼 건강 상태나 나이 성별 등으로 사람마다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되므로 보험비교사이트에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면 내가 내야 하는 암보험료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암보험 가격 비교 방법과 저렴한 암보험 가입 요령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도 비교하면 저렴해진다.


요즘 암보험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줄어들고 있고 보장내용도 많이 축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4월부터는 진단금이 축소되어 판매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암보험 역시 암보험비교를 하게 되면 보다 저렴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아무리 보장이 축소되고 판매가 중지되었어도 모든 보험회사의 암보험이 보장이 같다고 동일한 보험료를 책정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암보험 비교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보다 저렴하면서도 보장이 잘되는 보험을 효과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암보험 역시 사람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암 보험비교사이트에 보험전문가를 통해 암보험 비교 및 견적을 내보면 보다 효과적이면서 내가 내야 하는 보험료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링크> - 암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링크>- 각종 암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암보험에  가입할 시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4월에 진단금 축소 예정 가입하려면 3월 안에 해야 한다.


암보험이 올해 4월부터 암 진단 시 지급되는 진담금 및 수술비 등이 축소되어 판매될 예정입니다. 그 폭을 잠시 살펴보면 H사의 비갱신형의 암보혐의 경우 암진담금을 5,000만 원에서 3,000만 원으로 축소해서 판매할 예정이며 W사는 갑상샘암의 진단금에 대해 1,500만 원에서 500만 원으로 경계성 종양은 300만 원의 진단 수술비를 150만 원으로 축소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런 4월 암보험 축소 예정에는 암보험료를 올리는 대신 진단금을 줄이거나 고액 암이나 일반 암 그리고 소액 암으로 세분화해 차등 지급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있는 분이라면 3월 안에 가입한다면 변경되는 내용에 해당 사항 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암보험 가입 전 확인 사항


만기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을 선택한다.

암보험 역시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존재하고 있는데 만기환급형인 경우 만기에 환급되는 돈의 액수가 커질수록 내야 하는 보험료 역시 늘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만기에 환급되는 돈 없이 보장에 목적을 둔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은 미래에 불확실한 상황에 대비해 보장의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이므로 재테그가 아니라 보장의 목적을 두는 것입니다. 따라서 만기에 환급되는 돈이 있다고 해도 그게 금전적으로 이익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가족 및 친인척력을 알아 두고 선택한다.

암보험의 목적은 암에 걸렸을 때 보장을 받으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족이나 친인척 중 특정 암에 걸려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면 해당 암에 대해 보장을 크게 잡아야 합니다. 그건 유전적으로 가족에게 발생한 암이 자신에게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전 이런 사항들을 알아보고 보다 자신에게 맞는 암보험에 가입하여야 나중에 혹시 모르는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암 보험은 계약일로부터 90일이 지나야 보장이 된다.

암보험은 가입 후 암에 걸렸다고 바로 진단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보험사에서는 가입 후 1-2년 이내에 암 발병하면 보험금 50% 지금 하거나 유방암이나 갑상샘암은 90일 이상 180일 미만 발병 시 진단금의 10%만을 지급하는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이런 보장 시작 기간들에 대한 사항들을 확인하시고 가입을 하셔야 혹시 모르는 만약에 사태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심사기준을 확인해 두어야 한다.

암보험 같은 경우 특성상 일부 보험 회사에서는 가입 시 가족력을 고지를 요구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건 암은 유전적인 영향이 있고 가족들에 식습관 등으로 가족 중 암에 걸린 사람이 있다면 가입자에게도 발병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부 보험회사에서는 가족 중 암에 걸려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면 해당 암에 대해 보장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해당 사항을 제대로 알고 가입을 해야 합니다.


손해보험사 암보험 추천 순위

상품    종류
설         명
상담신청
 

갱신없이 보장받는 전문 암플랜보험!
암치료를 위한 진단금, 입원비, 수술비를 체계적으로 보장 (특약가입시)
남녀생식기암도 가입한 암진단비 그대로 지급! (특약가입시)
 

암진단금, 고액암 진단금,암입원일당 보장(특약가입시)
상해사망 또는 80%이상후유장해시 보험금 지급(특약가입시)
 
암보장만 집중해서 보장 플랜, 100세까지 보장하는 실손의료비 보장가능, 3년간 의료비특약 무사고시 축하금, SOP 부가서비스 제공  
 

특정암에 대해서는 진단급여금을 추가보장, 폐암,간암까지 특정암 보장 확대,VVIP고객님의 건강관리와 치료를 위해 제공, 다양한 갱신주기 운영.  



생명보험사 암보험 추천 순위

상품 종류
설명
상담신청
 

고액암, 특정암 진단금보장 주계약, 한번 가입으로 80세까지 보장, 50세이후 급격히 발생할수있는 암에 대한 80세 장기보장상품 
 

암보장 집중보장, 고객니즈에 맞춰 납입보험료 100% 환급형, 50% 환급형 중 선택
암사망보험금(특약가입시)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을보장하는 암 전문보험. 보험료 인상, 갱신없고 다른보험이 있어도 정액보장, 암진단시 목돈 일시지급  
 

일반암, 고액치료비관련 암 진단금 보장(특약가입시), 사망시 유족위로금 지급, 만기환급형, 순수보장형 선택가입, 가입나이 15-60세 및 보험기간선택 20년, 80세 보장  



암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암보험 비를 통해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처음 할 것은 암보험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입니다. 이런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고액의 치료비가 드는 암에 대해 보장이 잘되는 보험과 같은 보장이면서도 보다 저렴한 보험료를 요구하는 보험회사 그리고 보험회사 자체가 있습니다. 

이런 암보험 만약을 위해 대비하는 보장성 상품이기 때문에 보장 면에서 뒤떨어지지 않고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가족이나 친인척 중 특정 암에 대해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면 그 암에 대해서 보장을 보다 크게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암보험은 여러 가지 이유로 개개인마다 보험료 책정이 달라지므로 암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상담을 받아 보시면 보다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암보험 비교 방법


진단금을 크게 설정할수록 좋다.

요즘은 의학기술의 발달로 암에 걸려도 초기에 발견만 하면 완치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학 발달로 완치율이 높아진 만큼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진담금을 적게 설정했다면 비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보험은 암에 관련해 진단금 및 수술비 그리고 입원비와 통원비 등을 지급해 주고 있는데 암이 진단됐다고 해서 요양 및 통원비가 무조건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진단금을 충분하게 설정을 해놔야 암 관련 기타치료에 들어가는 자금이 부족한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장기간은 최대한 긴 암보험으로 선택한다.

암보험은 암에 대한 질병을 보장하기 때문에 최대한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하는 건이 유리합니다. 그건 질병 같은 경우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도 같이 증가하기 때문에 늦게 가입하거나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가입에 거부되거나 보험료 책정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암보험은 젊었을 때 가입하는 것이 좋고 가입 시 보장기간을 길게 잡은 것이 미래를 생각할 하면 보다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보험회사의 경우 암보험을 5년 만기 자동 갱신 형태로 판매하고 있는데 이런 경우 5년마다 자동갱신이 되어 8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는 있지만, 갱신 시 보험료가 오르게 되어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암 수술비, 암 입원비 반복 암보험을 선택한다.

암보험의 경우 암진단 시 1회에 대해서만 진단금을 지급하는 상품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암 재발 시에도 보장하는 상품도 존재하고 있으므로 처음 가입할 때 재발까지 대비해 암보험에 가입하여야 만약에 사태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진단형과 암 종합형 나에게 맞는 것을 선택한다.

암 보험의 경우 지급형태에 따라 암 진당형과 암 종합형이 존재하고 있는데 암 진단형은 암진단시 고액의 진단금을 지급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종합형인 경우 암 진단을 받았을 때

진단형은 암으로 진단되었을 시 고액의 보험금을 주고 더 이상 지급하지 않는 형태이고 종합형은 암으로 진단되었을 때 진단보험은 적지만 수술, 입원 등에도 보험금을 주는 상품이다.

생명보험사의 암보험과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을 비교 후 선택한다.

생명보험사 암보험과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은 각각 장단점들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보장내용을 등을 꼼꼼히 확인 후 자신에게 맞는 암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일단 생명보험사의 암보험은 계약일로부터 2년 미만 내에 암에 진단을 받으면 진단금의 50%만을 지급하고 있으며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은 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 내에 암에 진단을 받게 되면 진단금의 50%만을 지급한다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으로 선택한다.

암보험 역시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존재를 하고 있는데 갱신형이 경우 일정기간이 되면 보험을 갱신해야 한다. 따라서 갱신을 하게 되면 보험료가 오르게 때문에 처음 가입할 때부터 비갱신형으로 선택해야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비교한다.

암보험이 많이 축소되고 판매를 하지 않는 보험회사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도 암보험은 종류는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암보험 비교를 하게 되면 보다 저렴한 암보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보험의 보험료는 사람마다 건강상태와 나이 그리고 성별 등으로 달라지므로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받아보시면 나에게 맞는 암보험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링크> - 암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링크>- 각종 암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암보험에  가입할 시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 보험 가입 방법


진담금의  지급형태를 잘 알아보고 선택한다.

암보험은 암 진단 시 진단금 및 수술, 입원, 요양, 통원 등에 대해 보장을 해주게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암 진단을 받았다고 해서 요양, 통원비 등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가입 시 이런 사항들에 대해 꼼꼼히 잘 알아보고 진단금이 넉넉한 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수술비 및 부족한 생활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장하는 암에 대해 잘 알아보고 선택한다.

암 보험에 가입했다고 할지라도 모든 암에 대해 다 보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마디로 자신이 가입한 암 보험이 위암이나 간암에 대한 것이라면 폐암이나 유방암에 거릴시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암에 대한 보장이 넓은 상품이 좋으면 암으로 치료를 받은 친척이나 가족이 있다면 해당 암에 대해 보장을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발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선택한다.

의학 발달로 암에 걸렸더라도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완치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암은 한번 걸리게 되면 재발할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 시 암에 대해서도 여러 번 보장을 해주는 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혹시 모르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입한 암보험이 있다면 상호 보완적 이로 선택한다.

암 보험은 의료실비보험이나 건강보험 그리고 종신보험 등의 특약사항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암 전문 보험이 아니므로 보장하는 기간이나 진단금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친인척 중 암 관련질병으로 치료를 받아 암에 대한 위험이 높다면 암보험을 추가로 가입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암에 대한 진단금 및 치료비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런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한다.

암보험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제테크의 목적이 아니라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 암에 대한 보장의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만기에 환급되는 돈이 있더라도 수익률이 높다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왕이면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면 좋은데 어쩔 수 없이 만기환급형을 선택하게 된다면 만기에 환급되는 금액을 적게 설정해야 합니다. 그건 만기에 환급되는 금액이 커지는 만큼 내야 하는 보험료 역시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나에 맞는 암보험을 선택 한다.

암보험은 현재 많이 사라지고 있고 그 보장내용도 축소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4월부터는 또다시 암보험의 보장내용이 축소되어서 판매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조금 더 보장이 좋고 가입자에게 유리한 암보험에 가입하려면 암보험 비교 후 가입을 해야 하는데 모든 보험이 그렇듯 암보험 역시 개개인마다 건강상태나 나이, 성별 등으로 보험료 책정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따라서 인터넷비교사이트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활용해서 암보험 비교 후 가입하면 자신이 내야 하는 보험료를 정확하게 할 수 있고 조금 더 저렴하면서 보장이 넓은 상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링크> - 암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링크>- 각종 암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암보험에  가입할 시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