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 및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가입 방법!! 태아보험 추천을 통한 저렴한 태아보험 가입 방법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 및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가입 방법!! 


태아보험 출산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 질병에 대한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대비 많은 예비맘들이 관심이 있는 보험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런 태아보험은 출산에는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성 질병이나 기타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출산 후에는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상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태아보험 선택 시 가입 시기나 어떤 태아보험을 선택하는가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데 이런 점을 제대로 알아둬야 현명하게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태아보험의 경우 가입기간이 정해져 있어 그 기간이 지나게 되면 선택할 수 있는 상품에 폭이 줄어들거나 아예 가입을 할 수 없어서 임신을 확인하셨다면 이런 점을 고려하여 선택하여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와 태아보험 가입 시 고려할 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아보험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간단하게 말을 하면 같은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태아보험이 어린이보험 안에 태아특약으로 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보험회사가 이렇게 어린이보험특약을 통해 태아 보장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임신 중일 때 어린이보험 특약을 통해 타아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면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성 이상이나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게 되고 출생 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존재하여 자녀의 사고나 질병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게 됩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을 가입하려고 고려 중인 분이라면 어린이보험도 같이 고려하여 가입하는 것이 타아보험을 가입하는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태아보험 추천 이유


요즘은 임신한 여성에게는 태아보험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해가 갈수록 높아지는 결혼연령 때문에 출산을 하는 연령대 역시 높아지고 있고 그 때문에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성 이상이나 저체중아 출산 등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자신이 자녀가 이상이 있어 태어나게 되면 많은 돈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런 위험에서 대비하기 위한 것이 태아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특약으로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출산 후에도 자녀의 질병이나 상해로 발생하는 의료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출산 90일 전 특약을 통해 암 보장을 넣게 되면 출산과 동시에 암에 대한 보장도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도 미래에 대한 예측은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에 대해 예측은 못 하지만 미래에 대한 위험에는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신하신 분에게는 태아보험은 이런 위험을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추천


태아보험 보장 내용


저체중아 육아비용

태아보험은 신생아가 2.5kg 이하 저체중아로 태어 경우 인큐베이터 사용료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체중아 치료에는 많은 돈이 들어가게 되는데 태아보험을 가입해 놓게 되면 이런 위험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천성이상에 대해 들어가는 수술비

선천성 이상이란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신체적 및 정식적으로 이상이 있는 아이들 이야기하며 태아보험에서는 이런 선천성 기형이나 변형 및 염색체이상으로 진단확정 되어 치료를 받게 되면 그에 들어가는 수술비를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주산기질환에 대한 보장

주산기란 대략 임시 29주에서 생후 1주 정도의 기간을 말을 하는데 이 기간에는 신생아 특유의 질병이 생기가 가 쉽습니다. 그래서 주산기질환에 걸려 태어나게 되면 큰 비용이 들어가게 되는데 태아보험에서는 이런 주산기질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특약 사항을 통해 출생전후기 질병으로 4일 이상 계속 입원을 하게 되면 4일째부터 입원비를 1당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태아보험 추천


태아보험을 빨리 가입해야 하는 이유


태아보험은 빨리 가입을 해야 제대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임신 후 22주 이전에 가입해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태아보험이 보장하는 질병의 특성상 임신 후 많은 시간이 지나게 되면 가입을 못 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외에도 늦게 가입을 하게 되면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의 폭이 줄어들게 되며 보장 내용역시 같이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에 가입하려는 분들은 임신 후 22주 내에 가입해야 출산 전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확실하게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태아보험은 손해보험사인 경우 임신이 확인되면 가입할 수 있으며 생명보험사인경우에는 임신확인 후 16주 이상이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추천


태아보험 가입 시 확인 사항


태아보험 가입 시기

태아보험은 손해보험사인 경우 임신이 확인되면 가입할 수 있고 생명보험사인 경우 임신 16주 때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출산 22주 이전에 가입해야 출산 전후 발생할 수 있는 담보를 제대로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 가입 시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해 선천성 이상에 들어가는 수술비나 인큐베이터 보장 특약은 꼭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태아보험 중 선택

손해보험사와 태아보험의 특징은 태아에게 이상발생 시 치료를 받게 되면 가입 시 정한 한도 내에서 실제발생한 치료비만큼을 보장받게 됩니다. 그리고 생명보험사의 경우에는 고액의 진단비를 지급해 보험금을 치료비료 활용을 하면 됩니다.

또한, 태아특약이 끝나고 나서는 손해보험사의 태아보험은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상해에 대해 폭넓게 보장을 해주게 되며 생명보험사의 경우에는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큰 질병에 대해 고액의 진단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아보험 가입하려고 한다면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보장내용을 비교하고 나서 좀 더 자신의 자녀에게 유리한 보험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출산전에 가입해야 유리하다.

태아보험이 어린이보험은 출산 전에 가입해야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출산을 한 뒤 자녀에게 질병에 걸리거나 만성질환을 앓게 되면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면 제한이 있거나 가입 자체를 거부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려는 분들이고 아직 출산 전이라면 빨리 가입을 하여 태아에 대한 보장을 같이 받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추천


태아보험 및 어린이 보험 가입 방법


임신 후 22주 내에 가입하여야 한다.

태아보험 임신 후 22주 이후에도 가입할 수 있지만 늦게 가입하면 할수록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의 폭이 줄어들게 되므로 출산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제대로 대비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임신 여부를 확인하고 태아보험에 가입하려는 분들이라면 22주 내에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랜 기간을 고민하게 되면 가입 기간을 놓쳐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자녀의 성격을 고려해 가입하자.

만약 가입하려는 보험이 태아보험이 아니라 어린이보험이라면 자녀의 성격을 고려해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자녀의 성격이 활발해서 돌아다니거나 노는 것을 좋아한다면 상해에 대해 보장이 잘되어 있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질병에 자주 걸리는 성격이라면 의료비 보장이 잘되어 있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금액이 큰 상품을 선택한다.

태아보험은 입원이나 수술비 등 치료비에 들어가는 보장 금액이 큰 상품이 가입자에게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내 자녀가 미래에 어떤 질병에 걸리는지 모르며 만약에 큰 질병에 걸리게 되면 치료로 들어가는 돈이 상당히 커 가정생활에도 문제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이나 어린이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큰 질병에 대해 보장이 잘되는 질병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산 90일전 가입하면 암보장도 받을 수 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특약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며 이런 어린이보험은 특약을 통해 암에 대한 보장 역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 보장의 경우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출산 전 90일 이전에 가입하게 되면 출산과 동시에 암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선택한다.

현재 많은 보험회사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넣어 판매하고 있고 보장 내용과 보험금 수준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에 가입을 하려면 보장 내용부터 꼼꼼하게 확인하고 가입을 해야 하는데 이런 내용을 효과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비교해 견적을 내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비교사이트는 무료상담을 통해 가입자에게 맞는 보험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현명한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태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어린이보험넷 <링크>각종 태아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태아보험 비교나 상담 시 보험사이트별 설계방법이나 비교방법에 차이가 있어 보험료나 보장내용이 조금씩 다를 수가 있기 때문에 최소 2곳을 통해 상담을 받아 본 뒤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