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자보험 설계 방법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자보험 설계 방법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비교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 대비 운전자를 보호해주려고 만들어진 보험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필수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운전자보험은 여러 보험회사가 판매하고 있고 그 보장 내용 역시 조금씩 차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시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비교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데 보통의 소비자가 일일이 보험을 비교해서 가입하는 것은 힘들 일입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을 보다 쉽게 비교 후 가입을 하려면 인터넷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 상담을 하다고 무조건 가입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부담 없이 운전자보험 비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운전자보험을 비교한다고 해도 가입자 역시 어느 정도 운전자보험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트에서는 동부화재 운전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의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의 장단점


동부화재 (무)프로미라이프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운전자보험의 약간의 차이는 동부화재는 운전 중 사고가 아닌 대중교통이용 시 발생한 80% 후유장애나 사망에 대해 3억 정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 중 발생하는 상해 사고에 대해서도 9,000만 원 한도로 사망 및 후유 장애에 보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부화재 역시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및 벌금 방어비용 및 자동차사고 때문인 성형수술비를 보장하고 있으며 자동차사고로 피해자가 사망한 경우 3,000만 원 한도로 합의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동부화재 운전자보험은 골절진단비와 깁스치료비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 (무)하이라이프파워ECO운전자보험

현대해상 운전자보험의 특징은 무엇일까? 일단 현대해상 운전자보험은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해 운전자가 80% 후유장애나 사망 시 사망보험금을 1억 원까지 설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이 빈번한 분이고 사망보험금에 가입하지 않은 분이라면 이런 점을 고려해서 설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해상 운전자보험의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는 보장내용은 벌금에 대한 비용과 방어 비용 그리고 교토상고처리비(동승자포함) 및 자동차사고로 발생한 성형수술에 대한 비용에 대해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현대해상 운전자보험은 특약을 통해 골절과 화상 진단비 및 수술비를 설정할 수 있으며 강력범죄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또한, 가족일상생활중배상책임을 1억 원 한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비교


보험 종류
상품특징
상담신청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중 발생가능한 위험을 종합보장
-일상생활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보장
-차량무상점검 및 공임할인 서비스제공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하나의 계약으로 배우자는 물론 자녀까지 보장
-다양한 운전관련보장
-상해관련 각종 특약 선택으로 상해보장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비교 방법


위에 자료에서 보든 운전자보험은 보험회사별로 장단점이 존재하고 있어 어느 한 운전자보험이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비교 시 자신의 운전 성향을 잘 알아보고 그것에 맞게 보장내용을 비교하고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이렇게 운전자보험 비교 시 우선으로 해야 하는 것은 합의금이나 위로금 내용이 큰 보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하지만, 위로금이나 합의 지원금이 크면 보험료 수준도 높다 진다는 것은 알아둬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보장을 비교하고 나서 비슷한 보장의 보험이 존재한다면 가격을 비교 한 다음 선택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전 중 발생하는 사고는 운전자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예고 없이 일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은 만약에 사태에 운전자를 보호하려는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만약에 사태지 보장 내용이 적다면 큰 어려움을 겪을지 모르니 보장 내용을 충분히 검토하고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설계 방법


운전자보험 가입 목적을 명확화게 하자.

운전자보험 가입 목적은 무엇보다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서 운전자를 보호하는 것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시 이런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는 보장 내용에 대해서는 나중에 활용할 수 있게 설계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설계를 하여 운전자보험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상해에 대한 보장 가입 시 기존에 가입한 보험과 중복으로 보장되는지는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보장 및 보험금 수준을 충분히 설정하자.

운전자보험은 설계하게 따라서는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을 1만 원대로 저렴하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료가 저렴해 지면 보장내용이 줄어들게 되니 무조건 저렴하다고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저렴하다고 무조건 나쁜 보험이라고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운전자보험은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충분히 보장을 받을 수 있을 만큼 설계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런 보장을 너무 크게 잡아서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을 자신의 생활수준에 비해 너무 크게 잡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시 현명하게 설계하는 방법은 보장내용을 충분히 설정한 단음 보험금 수준을 자신의 생활수준에 맞게 조정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특약사항을 활용하여 설계한다.

운전자보험은 운전 중 발생하는 위험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상해에 대한 보장이나 사망보험금 등 어떻게 가입하느냐에 따라 다목적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약을 추가하게 되면 내야 하는 보험료 역시 늘어나게 되므로 이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시 기존에 가입한 보험을 확인하여 부족한 점이 있다면 해당 특약을 가입하여 다목적으로 설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의 설계를 받아본다.

운전자보험을 설계하는 방법으로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게 되면 나에게 맞는 운전자보험을 추천받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 보험회사의 운전자보험을 비교하여 설계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저렴하게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운전자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몰 <링크>  - 각종 운전자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운전자보험 설계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설계 및 비교 방법에 차이가 있어 보험금 수준이 조금은 다를 수가 있으니 최소 2곳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부화재 운전자보험과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및 벌금, 방어비용 보장은 꼭 가입하여야 한다.

운전자보험의 목적은 운전 중 발생하는 위험에서 운전자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통사고처리지원금과 벌금 그리고 방어비용은 꼭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이런 보장은 이왕이면 보장 내용을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담보들을 필수로 가입하고 크게 설정해 두면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한 상황에 확실하게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의 가입내용을 확인 후 가입하자.

 자동차보험의 경우 자동차를 가진 분이라면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에서도 특약으로 운전자를 보호하는 보장이 들어 있는 보험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운전자보험과 보장이 중복되게 되므로 자동차보험의 보장내용을 확인한 나서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왕이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운전자보험 역시 다른 보험과 마찬가지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운전자보험의 보험료 납부기간과 보장기간을 고려해 볼 때 빨리 가입하는 것이 내야하는 보험금 수준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운전을 하시는 분이면서 운전자보험에 가입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기간은 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운전자보험은 다양한 보장기간을 가지고 있는데 보통 15년, 80년, 100세 만기 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처음 가입 시 최대한 보장기간이 긴 것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건 보험의 특성상 해가 갈수록 보장 내용이 축소되기 때문에 나중에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만기가 되어 다시 가입하려고 하면 기존에 보험과 비슷한 보장을 하는 보험을 선택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가입한다.

일반적으로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 보험 회사의 운전자보험을 비교 후 가입자에게 유리한 보험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보다 저렴하게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비교사이트는 보험전문가가 상담 및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있기 때문에 더욱 쉽게 나에게 맞는 운전자보험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운전자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몰 <링크>  - 각종 운전자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에 운전자보험에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비교 방법이나 견적 방법에 조금씩 차이가 있어 보험료에 약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 2곳에서 견적을 받아 보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