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해외 영화

수퍼내추럴 시즌6, 종말 이후 시작된 또 다른 전쟁

수퍼내추럴 시즌6, 종말 이후 시작된 또 다른 전쟁



수퍼내추럴 전에도 설명했지만, 악마와 천사가 그리고 드라큘라, 뱀파이어와 같은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진행되는 스토리로 얼마 전 시즌6 며칠 전에 막을 내렸으며 시즌5까지 스토리를 보면 대략 주인공인 중 한명인 샘이 자신에 몸에 루시퍼를 받아 들이 뒤 미카엘과 전쟁을 하려는 순간 지옥에 감옥에 뛰어들어 종말을 막게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럼 수퍼내추럴 시즌6은 그 이후 내용으로 동생인 샘의 부탁으로 평범한 생활로 돌아간 딘은 정체 모를 몬스터에 공격을 받게 되고 그러는 중 지옥에 감옥에서 돌아온 샘과 그리고 자신들의 외가 쪽의 가족들을 만나게 되며 평범했던 생활은 끝이 나게 됩니다. 하지만, 딘은 샘이 다라다는 것을 느끼게 되고 점점 그를 믿지 않게 됩니다.

한편, 카스티엘은 천국을 지배하려는 라파엘과 맞서게 되고 천국에서는 카스티엘파와 라파엘파의 내전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딘은 이런 카스티엘의 불러 샘의 영혼이 지옥에서 돌아오지 못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또 한편으로 외할아버지를 미행하다 그가 루시퍼가 사라지고 나서 지옥에 왕 노릇을 하는 크라울 리가 도와 연옥을 찾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여기서 연옥이란 드라큘라나 뱀파이어, 늑대인간과 같은 존재들이 죽으면 가는 곳으로 클라울리는 이곳의 영혼을 노리고 연옥의 입구를 찾으려고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딘은 그 뒤 샘의 영혼을 찾으려고 노력하게 되고 죽음의 도움으로 지옥에서 샘의 영혼을 찾아오는 데 성공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또 한편으로는 크라울리를 찾아내어 카스티엘의 도움으로 그를 처치하게 됩니다. 하지만, 얼마 뒤 연옥에서 나온 일명 몬스터들의 만들어낸 어머니를 만나게 되고 크라울 리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클라울 리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카스티엘은 샘과 딘에게 의심을 받게 되고 역시나 그는 크라울리와 계약을 해 연옥을 찾아 영혼을 나눠 갔기로 한 거였습니다. 그리고 카스티엘이 천국의 내전을 끝내내려고 연옥의 영혼을 이용하려는 사실을 알게 된 샘과 딘을 카스티엘이 연옥을 열려는 것을 막으려고 하지만 카스티엘은 크라울리와 계약을 파기하고 혼자서 연옥에 있는 영혼을 다 흡수하고 나서 라파엘을 처치하게 됩니다. 


수퍼내추럴에서 정확하게 영혼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제대로 알 수 없지만 천사나 악마가 영혼을 흡수하게 되면 영혼의 숫자에 따라서 힘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파엘보다 힘이 약한 카스티엘이 내전에서 우위를 차지하려고 연옥의 영혼을 흡수하려는 것입니다.

카스티엘이 연옥의 영혼을 흡수해 돌아왔을 샘과 딘은 카스티엘에게 연옥의 영혼을 돌려놓자고 하지만 연옥의 영혼을 흡수하고 강하진 카스티엘은 시건방지게 스스로 자신이 새로운 신이라고 말을 하며 시즌 6이 끝나게 됩니다.

시즌 중간부터 들어온 카스티엘 나름 인기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을 했고 뭔가 할거라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한 건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수퍼내추럴 시즌6 시즌5가 끝나고 어떻게 진행이 될지 궁금했는데 이런 천국의 내전과 연옥이라는 새로운 곳의 등장으로 변함없는 재미를 주었던 작품입니다. 그리고 시즌6 마지막에서 많은 궁금증을 남기고 끝이 났지만, 인기에 힘입어 시즌7이 방영이 확정되어 또 다른 내용을 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