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해외 영화

디스트릭트 9, 외계인과 인간의 우정

디스트릭트 9, 외계인과 인간의 우정



디스트릭트 9, 2009년 개봉을 했던 영화로 남아공 상공에 불시착한 프라운(외계인)들을 수용하는 디스트릭트 9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구성됐는 영화로 프라운이 나오는 영화 중 조금은 색다른 내용이여 볼만했던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독특한 소재로 상당히 평점이 높은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라운 관리국인 MNU는 무덤지대인 디스트릭트9를 철거하고 이전할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거기서 이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던 비커스는 프라운인 그레이의 집에서 검은 액체를 담긴 통을 압수하다 외계물질에 몸에 튀기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뒤 외계 물질에 노출된 비커스는 몸에 이상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점점 자신의 몸이 프라운으로 변해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프라운과 DNA가 합쳐지던 비커스는 강제로 프라운 무기를 사용하는 시험대상이 되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MNU는 그를 해부해 연구하려고 까지 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커스는 살아남으려고 그곳을 탈출하게 되고 그 때문에 쫓기는 신세가 되어 결국 티스트릭트로 9으로 도망치게 됩니다.

디스트릭트 9로 도망간 비커스는 그곳에서 자신이 압수한 액체를 만든 프라운인 그레이를 만나게 되는데 그 액체가 있어야 그들 돌아가는 방법을 찾고 자신도 고칠 수 있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하지만, 액체는 MNU에 빼앗긴 상태이고 비커스는 어쩔 수 없이 액체를 찾으러 숨어들게 됩니다.

이렇게 MNU에 간 비커스는 검은 액체가 담긴 통을 얻는 데 성공을 하지만 우주선을 조종할 수 있는 비행체가 미사일에 맞아 추락하게 되고 고양으로 돌아가려고 했던 그레이는 MNU에 잡히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크레이의 아들이 우주선을 재가동시키는 데 성공을 하고 비커스는 자신을 희생해 그들을 구하고 그레이는 3년 뒤 돌아온다는 말을 하고 떠나게 됩니다.

그 뒤 MNU의 공격에서 살아남은 비커스는 완전히 프라운의 모습으로 바뀌고 나서 거들의 거주지에서 그레이를 기다리게 됩니다.

비커스는 점점 프라운으로 변해가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MUN에 잡혀 있는 그레이를 외면하고 우주선에 가선 자신의 치료방법을 찾으려고 하지만, 결국 그와의 우정으로 프라운에 섞여 그가 오기만을 기리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트릭트 9, 기존에 외계인 영화처럼 침공하는 내용이 아닌 불시착한 우주선에서 외계인이 지구에 머물게 되고 무법천지가 된 외계인 거주지역을 이전하며 발생하는 일로 상당히 볼만했던 영화였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장면에서 완전히 인간이면서 프라운이 되어 어디 쪽에도 속할 수 없는 비커스의 모습은 쓸쓸해 보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