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LIG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및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과의 비교 및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

LIG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및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과의 비교 및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



LIG의료실비보험인 LIG닥터플러스V보험은 소비가 선호하는 실비보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LIG의료실비보험의 큰 특징은 일단 고령화 시대에 맞게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설계를 받을 수 있다는 것과 기본 상해사망과 후유장해 보장의 보험금 액수가 크다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시 이 정도 정보로 선택하고 가입하는 것은 부적절하면 다른 보험과 비교 후 최대한 가입자에게 맞게 설계를 하고 가입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니 오늘은 좀 더 LIG의료실비보험의 구체적인 보장내용과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과의 차이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계약과 필수특약인 사망장해 보장 내용

기본계약과 필수특약에는 사망장해 보험금을 보면 일단 일반상해 80% 후유장해의 경우 가입자가 80% 미만의 후유장해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으며 장해지급률을 곱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또한, 80% 이상과 사망장해의 경우에도 최대 6천만 원 한도고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이외에도 필수특약에는 질병 후유장해가 존재하며 사망보험금은 너무 높게 책정하면 보험료가 오르게 되니 최대한 낮게 설정해서 가입하는 것을 좋습니다.


실손의료비 보장 항목

LIG의료실비보험 역시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항목이 존재하는데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항목은 상해나 질병으로 치료, 입원, 수술을 받게 되면 실제 발생한 치료비 최대 365일 5천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보장을 받게 됩니다.

이외에도 상해, 질병(외래) 통원 치료비에 대해서도 최대 5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일당으로 년간 최대 180건 한도로 보장하고 상해, 질병(처방조제비)에 대해서는 최대 25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일당으로 180일 한도로 보장합니다. 하지만, 실제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한다고 해도 본인 부담금액은 공제하고 보험금이 지금이 됩니다.


진단비와 수술비항목

진단비와 수술비 보장에는 특약을 통해 암진단비와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16대 질병 수술비, 5대 장기이익 수술비, 말기간경화진단비, 뇌졸중진단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화상진단비 및 5대 골절비, 깁스치료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진단비와 수술비를 보장하는 항목이 존재해 가입자에게 맞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보장내용은 보험비교사이트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거나 LIG손해보험 사이트의 보험약관을 참조하면 알 수 있습니다.


이외 보장내용

LIG의료실비보험은 상해, 질병에 대해 보장을 하지만 이외에도 운전자 관련 특약이 존재해 운전자보험에 가입을 안 하신 분이라면 따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필요 없이 특약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재물관련 특약과 자녀배상책임 등이 존재해 손해에 대한 보장 역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LIG의실비보험(LIG닥터플러스V보험)과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차이

두 보험 다 실손의료비는 갱신형으로 존재하며 보장하는 보험금 내용이나 기간은 비슷하고 특별한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LIG의료실비보험은 사망, 장해에 대해서 보다 높은 보험금을 설정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보험의 특약을 살펴보면 일부 보장의 보험금 내용과 보험료가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큰 차이가 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역시 다양한 특약이 존재해 가입자에게 맞게 설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LIG의료실비보험과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두 보험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보험으로 어느 보험이 더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가장 현명하게 가입하는 것은 어떻게 설계하여 가입하는 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

보험사
상품명/특징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6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V보험(Happy플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심의필 제2011-2054호(2011.6.20)  만 15세~60세
 일부환급형 (※적립보험료에 따라 만기환급금이 결정)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6(성인실속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가입시)
-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현명한 의료실비보험 가입 방법이란?

의료실비보험에 현명하게 가입하는 것은 보험회사나 특정 상품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나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소비자가 비교를 해서 가입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로우니 종합보험대리점인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비교 및 견적을 받아보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두 보험 비교사이트는 보험 전문가들이 무료로 비교 및 견적 서비스 그리고 상담을 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이용을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들도 전문가의 설계방식이나 보험금 설정에 따라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이 조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최소 두 곳 정도에서 상담하고 가입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전문가를 통한 각종 의료실비보험 견적 및 무료상담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의료실비보험 무료 상담서비스 및 가입자에게 맞는 상품 추천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