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비갱신형 암보험과 갱신형 암보험 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암보험 추천과 설계 방법

비갱신형 암보험과 갱신형 암보험 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암보험 추천과 설계 방법



요즘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웬만한 질병은 치료만으로도 완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 경우에는 우리나라에서 질병 사망률 1위로 완치율은 높아졌지만, 아직도 많은 분이 큰 비용이 들어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 습관에 변화로 발병률도 높아졌으며 발병 연령대도 점점 어려지는 게 현실입니다.

따라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분이라면 암보험 정도는 잘 알아보고 하나도 가입하는 것이 위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 여러 보험회사가 판매하고 있고 비갱신형과 갱신형 암보험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데 오늘은 그래서 비갱신형 암보험과 갱신형 암보험 참이 및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가입률이 높고 보장 좋은 암보험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갱신형 암보험과 갱신형 암보험의 차이 및 비교

암보험이 많이 축소되고 판매가 중지되었다고 해도 아직도 많은 보험회사는 암보험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이고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눠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같은 상품이 경우가 많이 있고 차이가 있다면 비갱신형 암보험은 실손의료비항목과 암 입원비나 치료비 항목이 제외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비갱신형 암보험을 보게 되면 대부분 진단금 지급항목으로만 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몇몇 보험은 한 상품으로도 특약을 활용해 비갱신형 및 갱신형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비갱신형 암보험을 판매하는 보험회사라도 해당 진단금에 갱신형 항목을 집어넣어 갱신형 암보험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물론 갱신형 항목은 그만큼 보장하는 폭이 넓어 암에 대해 집중적으로 보장을 받고 비갱신형보다 많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지만, 보험료가 갱신되어 부담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 둬야 합니다.

그리고 비갱신형암보험을 찾고 계신다면 진단금을 가지고 치료비와 입원비로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금을 많이 지급해주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암진단 시 받는 보험금이 높아지지만 내야 하는 보험료도 높아지지만, 실제 암 치료에 들어갈 비용을 생각해서 무조건 싼 보험보다는 적절하게 설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인기 순위

보험회사
보장내용
삼담신청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암플랜100세만기형)
갱신없이 보장받는 100세 전문 암플랜보험!
암치료를 위한 진단금, 입원비, 수술비를 체계적으로 보장 (특약가입시)
남녀생식기암도 가입한 암진단비 그대로 지급! (특약가입시)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암보장플랜100세)
암 집중 보장 (해당 특약 선택시)
암 치료비 100세까지 비갱신으로 가입가능
Life Cycle에 맞춘 활동기 집중보장

(무)훼밀리라이프보험1106(100세암보장)
암진단비를 보험료 변동없이 100세까지 보장! (특약가입시)
암진단 시 체계적인 보장 (암진단비-암수술비-암입원일당(4일이상)-항암...
처음 낸 보험료 그대로! 납입기간 후에도 추가납입보험료 없음!

(무)뉴원스톱암보험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을 보장하는 암 전문보험
보험료 인상, 갱신없고 다른보험이 있어도 정액보장
암진단시 목돈 일시지급

 
현명한 암보험 설계 방법이란?

가족력을 확인하여 위험이 큰 암에 집중 보장

암은 특성상 유전으로 가족이나 친척 중 걸렸던 암이 자신한테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모님과 형제 중 암으로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면 해당 암에 대해서는 보장을 집중적으로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진단금 형태로 지급되는 암보험은 타 보험사의 암보험에 가입해도 중복으로 보장되니 정말 자신에게 발병할 확률이 높은 암이 있다면 추가로 가입해 해당 암에 대해 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아닌 미래의 암 치료비를 생각하고 진단금을 설정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할 때 가장 많이 실수를 하는 것이 보험료를 줄이려고 보장이나 진단금 액수를 줄이는 것입니다. 물론 이 방법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실제 암에 걸렸을 때 치료비가 부족하다면 암보험에 가입한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현재가 아닌 미래의 의료기술 발달과 물가 상승률을 생각해서 진단금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에는 큰돈이라고 생각했던 것도 미래에는 부족할 수 있으니 꼭 주의를 해야 합니다.


진단금 지급 기준에 대해 알아보고 설계한다.

암보험은 가입하고 암에 걸린다고 모든 보험금을 다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보험회사에 따라서는 90일 미만일 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10%만을 지급하는 곳이 있으며 1년이나 2년 미만일 수 보험금을 50%만을 지급하는 곳도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보험회사가 암보험 가입 후 1년 미만 시 보험금의 50%만을 지급하지만 2년까지 50%만을 지급하는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이 이런 사항을 알아 두는 것이 좋으며 가장 현명한 방법은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건 몸은 언제 악화될지 모르고 나이가 먹어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도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가입 후 얼마 안 돼 암에 걸리면 보장도 제대로 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 중 어느 것이 좋을까?

암보험도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존재하고 있는데 필자는 순수보장형 암보험을 추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만기환급형이면 환급받는 보험료 수준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고 만기도 80세 100세 만기이기 때문에 환급받는 돈은 그때의 화폐 가치로 생각하면 큰돈이 아닌 것은 물론이고 그때까지 살아서 환급을 받는 것도 장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이왕이면 순수보장형을 선택하고 차액을 위험이 큰 암에 대해 보장을 더 좋게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비교 및 현명한 가입 방법

암보험은 많은 보험회사가 판매하는 것은 물론이고 보장 내용도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비교를 해 좀 더 보장이 좋고 보험료가 저렴한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보험지식이 부족한 소비자가 직접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은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암보험비교사이트와 같이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비교해주는 곳을 이용해 무료상담 및 견적을 받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암보험비교사이트도 설계나 진단금 설정 방법에 따라 같은 보험이어도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이 될 수도 있으니 최소 두 곳 정도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한, 보험은 저렴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맞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으니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 나에게 위험한 암에 대해 집중 보장이 되도록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몰 <링크> - 갱신형, 비갱신 암보험 취급 및 무료 상담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여러회사 암보험 취급 및 가입자에게 유리한 암보험 추천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