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해외 영화

레지던트 이블, 게임이 원작인 좀비 영화

레지던트 이블, 게임이 원작인 좀비 영화



레지던트 이블, 2002년 개봉을 한영화로 이 작품의 특징 역시 원작이 게임이라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이기 때문인지 현재까지 4개의 시리즈 영화가 나왔고 내년 12년에도 또 다른 시리즈물이 개봉될 예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게임이 원작이며 좀비를 소재로 제작된 레지던트 이블 1편과 그다음 편은 재미있게 보았지만, 그 후 나온 시리즈는 그저 그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미국의 최대 기업인 엄브렐라 제약회사는 한편으로는 세계를 이끌어갈 공기업으로 성장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비밀리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해 유전자 실험을 해 생체병기를 연구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험 바이러스가 유출되고 하이브를 통제하는 컴퓨터인 레드퀸은 바이러스 확산을 막으려고 회사를 봉쇄하고 인간들에게 대항하게 됩니다. 그리고 주인공 엘리스는 레드퀸을 막으려고 온 특수부대와 함께 극비 연구소 하이브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엘리스와 특수부대는 레드퀸을 막으려고 하이브 안으로 들어가지만 레드퀸은 끝까지 회사를 봉쇄하고 하이브 안으로 들어온 그들을 죽이려고 하고 T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 일명 좀비에게 공격을 받으며 동료를 잃게 됩니다.

살아남은 특수부대원과 엘리스를 항바이러스를 찾아 나서며 엘리스가 기억하지 못했던 진실이 드러나게 되며 T 바이러스 실험 대상에게 쫓기게 됩니다. 그리고 힘겹게 하이브에서 탈출한 앨리스와 에디슨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사람들에게 잡혀갑니다.


그 뒤 병원에서 깨어난 엘리스는 밖으로 나갔다 황폐해진 도시 일명 T 바이러스가 퍼진 도시를 보며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이 영화가 원작이 게임이어서 그런지 다른 좀비 영화와는 다른 독특한 면이 있으며 공포감보다는 액션 장면이 화려한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1편에서는 화려한 액션이 얼만 나오지 않지만 다른 좀비 영화와는 색다른 느낌이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T 바이러스를 막고자 했던 엘리스 하지만 그녀의 계획은 틀어지게 되고 일반 사람들이 감염되면 다음 시리즈를 예고하게 됩니다.

레지던트 이블, 개인적으로 공포감이 그리 높지 않은 영화라고 생각하지만, 좀비를 소재로 한 영화의 특성상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액션 장면들과 여러 장면에서 잔인한 장면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영화를 너무 재미있게 본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게임이 원작이라는 것을 고려해서 본다면 1편과 2편은 볼만하다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