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비교 및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비교 및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은 손해보험사에서 판매하는 대표적인 상품으로 실손보장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분이 선호하고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보험이 그렇듯 한번 가입을 하게 되면 오랜 기간 보험료를 내며 유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 가입 시부터 제대로 알아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을 비갱신형을 찾는 분도 있지만, 의료실비보험은 전부 갱신형으로 존재하고 의료비 실손 보장을 하는 부분에서는 모든 보험사가 보장 내용이 같다고 할 수 있으니 처음 가입 시 담보와 이런 내용을 잘 알아보고 가입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의무담보의 크기와 적립보험료 최소 금액에 따라 보험료의 차이는 존재하고 있으니 이점 역시 잘 알아보면 좀 더 저렴하게 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은 위에서도 말을 했듯 실제 발생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의료실비보험을 여러 개에 가입해도 실손 보장이므로 중복 보장이 되지 않고 실제 발생한 치료비만큼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보험을 여러 개에 가입할 필요가 없고 하나만 잘 설계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실손의료비 외에도 종합보험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운전자담보라든지 암 보장 등 다양한 특약 사항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잘 설계해 가입을 하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실손보장을 하는 담보 외 정액으로 보장하는 담보는 중복 보장도 가능하니 부족하다면 해당 담보는 추가로 가입하는 것 또한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

보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며 가장 효과적인 보험 비교 방법은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 비교사이트는 일반 보험설계사와 달리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보험 전문 대리점으로 원하는 보험 상품을 자신에게 맞게 무료로 상담 및 설계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각종 보험에 대한 정보를 무료 상담을 통해 부담 없이 알아볼 수 있으며 기존에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 중복 보장 여부, 부족한 담보, 리모델링 등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

 

보험사 

 상품특징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204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Ⅵ건강보험(L12.04)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상해/질병/의료비 등 다양한 담보 구성 (각 특약가입시)

 

 

 (무)하이콜종합보험(Hi1204)_기본플랜Ⅲ
- 100세까지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 질병이나 상해사고로 수술시 수술비 추가 보장 (가입금액, 특약가입시)
- 골절, 화상, 깁스 등의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 강화 (해당특약 가입시)

 


의료실비보험 가입 방법

가입을 빨리 보장은 길게

의료실비보험은 질병과 상해에 대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특성상 나이가 들면 보험료가 높게 책정이 되고 가입이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특정 만성질환에 걸리면 가입을 거절당하거나 해당 담보에 대해서는 무담보로 가입해야 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젊었을 때 가입을 해서 오래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 만기가 되어 다시 가입하려고 하면 여러 가지 요인으로 가입이 힘들 수 있으니 처음 가입 시부터 보장 기간은 길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약 사항을 활용 보장은 충분하게 설정하자.

보험은 불의의 사고를 대비에 활용하기 위해 가입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료를 절약한다고 보장 금액을 적게 설정하거나 반대로 너무 높게 설정하지 말고 해당 위험 상황이 발생했을 때 활용할 수 있을 만큼 설정하는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가입자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려고 가입을 하는 것이지 사망했을 때 보험료를 받으려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사망보험금보다는 의료비 항목을 집중적으로 잘 설계를 해야 합니다.

 


보험료를 절약하려면 의무담보를 최소한으로

의료실비보험 보험료를 절약하려면 의무담보인 사망보험금과 적립보험료가 최소한인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했든 의료실비보험의 목적은 치료비를 받는 목적이지 사망보험금이 아니니 특별히 사망보험금을 원한다면 종신보험을 따라 가입하고 의료실비보험의 사망보험금은 낮게 설정 보험료를 절약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하는 보장항목의 보험금 수준에 따라서도 보험료 책정이 달라지니 이 부분은 보험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꼭 자신에게 맞게 설계를 해야 하며 보험사마다 의무담보 최소금액이 다르니 효과적으로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가입한다.

위에서도 말을 했지만,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상품들에 대해서 무료로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으니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찾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다른 보험 역시 취급하고 있어 보험에 대한 지식을 효과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 설계 및 상담 시 한 곳보다는 두 곳에서 상담을 받아 보험정보를 좀더 효과적으로 알아보고 나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