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한울수산(민물장어)

초복엔 민물장어 손질 및 초벌구이 장어가 제격 민물장어 도소매 한울 수산

초복엔 민물장어 손질 및 초벌구이 장어 제격 민물장어 도소매 한울 수산


요즘 장마철이라 날씨가 맑았다가도 갑자기 폭우가 쏟아지고 있답니다. 그리고 점점 날씨가 습하고 더워지고 있으며 초복이 다가오고 있답니다. 초복 하면 많은 분이 보신탕이나 삼계탕 등을 먹는데 민물장어 역시 초복에 빠질 수 없는 식품인 것 같습니다. 물론 장어가 예전만 못하게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그래도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식품이랍니다.

 

 

장어 하면 많은 분이 남자에게만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 장어는 고단백 식품이고 여러 가지 영양소가 있어 남성분뿐만 아니라 여성분에게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그래서 이런 더운 여름에 약해진 체력에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을 갈고 있는 수조랍니다. 저희 수산은 물이 더러워지면 항상 갈아주고 있답니다. 그래서 대체로 하루 한번 물을 갈게 된답니다. 그리고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장어는 생명력도 강하고 정말 힘이 좋은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는 성격 나쁜 장어한테 제대로 물리기도 했답니다.

 


저희 수산의 장어 손질 실이랍니다. 요즘 여름철이라 가게 안에 파리가 많이 들어오고 있지만 손질실과 진공포장기는 언제나 더욱더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항상 손질을 하고 나서는 청소를 하고 있답니다.

 

구매하는 분의 특성에 따라 손질된 장어와 초벌구이 된 장어 포장이랍니다. 더운 여름 아이스 팩을 넉넉히 넣어 배송 중에도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멀리서도 배송을 받아 장어를 맛볼 수 있답니다.

 

 

현재 저희 수산에서 소매로 판매하는 장어의 가격이랍니다. 아무래도 장어는 치어를 자연에서 잡아 온 것을 사서 기르는 것이기 때문에 같은 1kg라도 마릿수가 많은 것이 비싸답니다. 물론 한 마리씩으로 따지만, 마릿수가 적은 것이 더 비싸답니다.

 

그리고 1kg의 기준은 살아있는 장어의 기준이고 손질을 하게 되면 뼈와 내장 그리고 피가 빠져 손질된 장어의 실제 무게는 750~800g 정도가 된답니다. 또한, 초벌구이 장어는 구이를 하면서 기름이 빠지기 때문에 무게가 500g~600g 때까지 떨어진답니다. 혹시나 궁금한 분들이 있을까 올려 봅니다.

 

초복 장어 구매를 원하는 분은 보이시는 번호로 연락을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유키No의 즐거운 일상)를 통해 연락을 주었다고 하면 제 능력 내에서 kg당 2,000원씩 할인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장어는 생물이기 때문에 택배비가 3,500원이 추가로 발생한답니다. 하지만, 3kg 이상 주문 시에는 택배비는 저희 수산이 부담하고 있답니다. 무더운 여름 그리고 다가오는 초복 장어를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