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과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비교 및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설계 방법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과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비교 및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설계 방법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 비교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과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실손의료비보험 중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많은 손해보험사가 판매하고 있으며 그 상품마다 장단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선택 시 이런 장단점을 이용 자신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선택하고 나서 설계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 분들이 보험사별 의료실비보험의 보장 내용과 보장내용별 보험금 수준을 알아보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에 보장내용 및 보험료 수준을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여러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모아놓고 비교하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설계 및 견적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과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하기 전 자신이 의료실비보험에 사전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더욱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미래의 발생할 수 있는 상해와 질병에 대한 의료비를 보장받는 보험으로 실제 이런 위험발생 시 활용을 못 한다면 가입안 한만 못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트에서 의료실비보험 설계방법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과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을 비교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과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의 장단점


현대해상 (무)하이라이프퍼펙트스타종합보험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의 장단점은 무엇일까? 일단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사망보험금을 높게 구성해야 가입이 되기 때문에 다른 보험사와 달리 의무 담보 비중이 크게 구성이 되어 보험료 면에서 조금은 부담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사망보험금에 대한 보장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분이라면 가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단비는 최고 2,000만 원까지 비갱신형으로 구성을 할 수 있으며 5대 장기이식 수술에 대한 수술비 지급 여부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은 이외에도 다양한 특약사항이 존재에 가입자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설계하는데 부족한 점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다이렉트100세 건강보험


동부화재의의료실비보험은 장점은 무엇일까?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질병과 상해에 대해 100세까지 보장할 수 있으며 암 보장 역시 특약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물론 80세 만기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 중 발생하는 80% 휴유장해와 일반 상해사고로 인한 80% 휴유장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하고 있으며 5대 골절에 대해 100세까지 집중적으로 보장하니 노후를 대비한 보험으로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특약설정을 통해 16대 질병에 대한 수술비와 가족 일상생활배상책임에 대한 설계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또한,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역시 다양한 특약사항이 존재에 가입자에게 맞는 구성으로 설계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과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비교


상품 종류
보장내용
상담신청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가입시)
新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실입원일당) (해당특약 가입시)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를 보험료변동없이 100세까지 업계최초 보장 (특약가입시)
평균수명 연장에 따른 100세까지 보장하는 담보로 구성 (해당특약 가입시)
新담보인 수술비, 중환자실 입원일당 담보의 추가 가입 가능 (해당특약 가입시)
 
 

고객이 선택가입하는 100세 의료비보험 (특약 가입시)
100세까지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질병이나 상해사고로 수술시 수술비 추가 보장 (가입금액, 특약가입시)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


의료실비보험 위의 자료를 보면 어느 한 어느 한 의료실비보험이 좋다고 할 수 없으며 서로 장단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잘 알아봐야 하는 것은 해당 보험의 보장내용이 나에게 맞는지 여부입니다.

가족력 및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해 자신에게 위험한 상해나 질병에 대한 보장이 잘되는 보험을 선택하고 나서 설계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해 저렴하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지만,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그전에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 및 가족력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무조건 해당 보험이 저렴하게 설계가 된다고 가입을 하게 되면 나중에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지 않아 보장금액이 적거나 아예 보장을 받지 못하는 일이 있기 때문에 해당 사항을 잘 알아봐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상해나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기 위한 보험이지 저렴하다거나 아니면 특정질병에 대한 보험금 지급이 높다고 자신에게 맞지 않는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 유지하는 것은 보험금 받을 확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가입 및 비교 목적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설계 방법


의료실비보험 가입 목적을 명확하게 하자.

위에서도 언급했던 의료실비보험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은 자신에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설계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활용도를 높이려면 가입 목적을 명확하게 하여야 합니다.

자신이 잔병치레를 많이 하면 잔병에 대한 보장이 넓은 보험을 선택해서 설계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으며 반대로 몸을 많이 쓰는 직업이여 상해에 대한 위험이 높다라면 상해 수술비 및 입원비에 대한 보장을 크게 설정해 설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한, 가족 중 주요 질병으로 치료를 받거나 수술을 받은 적이 있다면 해당 질병에 대해 보장이 잘되는 보험을 선택해 설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보장 및 보험금 수준은 충분히 설정하자.

의료실비보험 설계 시 보장 내용을 축소하거나 상해나 질병 발생 시 지급되는 보험금 수준을 낮게 설정하면 보험료는 내려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보장을 축소하거나 보험료를 낮게 설정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은 필수로 선택하고 나서 필요 없는 보장을 빼야 하며 보험금 수준 역시 해당 질병에 대해 들어가는 수술비와 자신의 생활수준을 고려해서 설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특약사항을 활용한다.

의료실비보험은 기본 보장 외에도 여러 가지 특약 사항이 존재합니다. 이런 특약사항을 추가하게 되면 보험료는 인상이 되지만 보험료가 인상되는 만큼 보장의 폭도 늘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특정 질병이나 특정 상해에 대해 따로 가입한 게 없다면 의료실비보험에 존재하는 다양한 특약사항들을 활용해 설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설계를 받아본다.

의료실비보험 설계 시 간편하게 설계를 받는 방법으로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추천받아 설계할 수 있으며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비교 후 가입할 수 있어 좀 더 저렴하게 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각종 의료실비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의료실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의료실비보험 설계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비교 및 견적 내는 방법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최소 2곳에서 상담을 받아 보고, 한곳에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입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방법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상해와 질병에 대한 의료비를 지급하는 의료실비보험은 나이가 들면 질병과 상해에 대한 위험이 커지게 되므로 보험료 책정 역시 나이에 따라 다르며 높아지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가입자에게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가상승률과 보험 갱신율을 적용 납부 기간과 보장기간을 생각한다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 절감에도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기간은 길게 설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의료실비보험은 질병과 상해에 대한 의료비를 보장하지만 젊었을 때보다 노후에 더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설계 시 노후 의료비까지 대비할 수 있게 다목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이 보장기간이 짧아 나이가 들어 다시 가입하려고 하면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거나 또는 특정질병에 걸리게 되면 가입을 거부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중복보상 여부를 확인한다.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은 실손보장으로 실제 발생한 치료비만큼만을 보장합니다. 이런 같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여러 개에 가입했더라도 실제 발생한 치료비만큼을 각 보험사가 나눠서 지급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에 가입한 손해보험사의 보험이 있다면 보장 내용을 꼼꼼히 확인한 뒤 중복으로 같은 보장에 가입하여 보험료를 낭비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중복으로 가입한 보장이 있다면 보험리모델링을 통해 필요 없는 보장을 삭제 새로 설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가입한다.
 
위에서도 언급 했듯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비교 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과 좀 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추천받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 건강상태, 성별에 따라 달라지는 의료실비보험 보험료를 정확하게 안내받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각종 의료실비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의료실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사이트마다 의료실비보험 설계 및 비교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최소 2곳에서 비교를 한 뒤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