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 보장보험 가입 방법과 보장내용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 보장보험 가입 방법과 보장내용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 보장 보험이란?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많이 들어 본 보험 중하나로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중 하나인 알파플러스 보장 보험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의료실비보험 중 하나로 저렴하게 보험료를 설계할 수 있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은 특약을 활용해 다목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상품으로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설계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가장 인기 좋은 보험인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인 알파플러스 보장 보험의 담보 구성 사항들과 가입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의 보장 내용


기본 계약인 일반 상해 사망과 후유장애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은 사망보험금은 기본 담보로 반드시 가입을 해야 하는 항목으로 보험기간 중 생사가 분명하지 않은 실종 선고를 포함하여 사망한 것으로 인정될 때 지급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사망보험금이 커지게 되면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게 되므로 이왕이면 보험금 수준을 낮게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의료실비보험의 사망보험금은 큰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런 사망보험금이 모든 사망해 대해 보장을 하는 것이 아닌 것은 물론이고 나중에 사망보험금을 받을 때를 물가 상승률을 고려해 생각해보면 큰 금액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기본 계약인 사망보험금이 크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가 타 보험보다 저렴하게 설계가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비 항목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중 실손의료비 항목이란 상해와 질병으로 발생하는 통원치료비와 입원비를 보장하는 항목을 말을 하는데 이 담보에 대해서는 모든 보험사가 3년 납 3년 만기로 3년이 지나게 되면 갱신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갱신이 되게 되면 연령의 증가나 손해율 그리고 의료수가 상승 등의 변동에 의하여 갱신시점에서 보험료가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갱신보험료에 대해서는 적립보험금으로 대체 납입이 되게 되어 앞으로 보험료가 갱신이 돼도 내야 하는 보험금이 크게 변동이 되지 않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시 적립보험료로 보험금 책정이 조금 높아질 수 있으며 만약 적립보험료 부분을 중도에 활용해 대체할 보험료가 부족해지면 추가로 내야 계약이 정상으로 유지가 됩니다.


실손의료비 보장내용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의 실손의료비란 총진료비 주에서 국민건강보험에서 부담한 금액을 제외하고 환자가 부담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런 보장내용을 보면 상해와 질병 통원(외래) 의료비에 대해서는 통원 치료 시 방문 1회당 보상을 하며 연간 180회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 한 25만 원 한도로 가입자가 정한 금액을 기준으로 보장하고 있으며 개인 부담금액을 공제 후 보험금이 지급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해와 질병 통원(처방조제)에 대해서는 처방 조제 시 처방전 한 건당 보장을 하고 있으며 이 담보 역시 연간 180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 부담금액을 제외 일일 5만 원 한도로만 가입자가 정한 금액을 기준으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외 상해와 질병 입원비에 대해서는 치료시 한 건당 본인부담금의 90%를 보장하고 있으며 최대 5,000만 원 한도로 가입자가 정한 금액을 기준으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급병실차액 50%만을 보장하며 1일 평균금액 10만 원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진단비 지급항목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은 실손의료비 외에도 다른 보장을 하고 있는데 질병 진단금 역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특약사항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진담금을 보면 여성 3대 암과 5대 고액암에 대해 진단비를 받을 수 있으며 뇌졸중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 보장은 계약일로부터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장개시일로부터 1년이 지나야 가입 금액의 1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타 피부암이나 갑상선암, 제지라암 및 경계성 종양에 대해서는 1년 미만의 경우 가입금액의 10% 그 이후에는 20%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급성 심근경색증 진단비나 양성뇌종양, 말기폐질환, 만성간경화 등에 대해서도 특약가입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골절, 화상 수실 비도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가입 시 약관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위험한 질병에 대해서는 보장을 춘분이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신형 특약의 의미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약관을 통해 특약사항 들을 보면 갱신형 담보들이 존재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실손의료비 보장 항목과 암수술비, 그리고 장기 용양급여 등을 말할 수 있는데 해당 특약 들은 일정 기간이 지나게 되면 연령의 증가나 손해율 그리고 의료수가 상승 등의 변동에 의해 보험료가 일정 수준 오르게 됩니다.

따라서 나이가 많이 들면 해당 갱신형 담보의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게 되는 데 오르는 보험료에 대해서는 적립부분 책임준비금을 통해 해당 부분은 대체 납입이 되기 때문에 보험료가 오르는 것을 크게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적립부분 책임준비금으로 인해 초기 보험료가 비싸다는 느낌이 있을 수 있으며 갱신담보를 많이 설정하게 되면 적립부분 책임준비금에 대해 충분히 납부를 해두어야 나중에 대체납입이 가능합니다.

이외의 보장 내용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은 이외에도 특약을 통해 7대 질병 수술비, 5대 장기이식 수술비, 일상생활중배상책임 등의 보장과 운전 시 발생한 사고와 교통사고 처리비용 등을 보장하며 갱신을 통해 항암 방사선치료비, 14대 특정 질병 수술비, 암 입원비 등 다양한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 시 약관을 꼼꼼하게 읽어 보신고 나에게 맞는 특약사항들을 확인 후 설계를 하게 되면 보다 효과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및 효과적으로 보장내용 알아보는 방법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의 약관을 직접 보게 되면 400페이지가 넘는 양으로 일반 사람이 보기에는 내용이 방대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보장내용 중 나에게 맞는 사항을 효과적으로 알아보려면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보험 상담은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이외 보험에 대한 자세한 지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로 하였을지라도 여러 보험회사의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하다 보면 같은 보장이어도 좀 더 저렴하거나 타 보험이 더 유리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직접 보험 약관을 일어보면서 비교를 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워서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다른 보험과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비교사이트마다 보험 견적 내는 방법과 담보설정의 차이가 있어 보험료책정이 달라지므로 한곳보다는 최소 두 곳 정도에서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보험료 수준은 가입자의 나이, 성별, 직업, 직종에 따라 달라지므로 글을 통해 정확하게 책정할 수 없고 정확한 보험료를 알아보려면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보험회사별 보험료 견적 서비스 및 무료 상담 제공

메리츠화재 <링크> -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을 전문적으로 견적 무료상담 서비스 제공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