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이야기

핸드폰 구매 후 교환&환불 받는 방법?

요즘 카폐나 블로그에서 심심치 않게 볼수 있는 글이 있다.. 핸드폰 구매후 구매한 핸드폰이 생각보다 마음에 들지 않을 때  그 핸드폰의 불량을 찾아  교환을 받는 방법이다. 과연이런 방법들이 정당한가에 대한 의문이 생긴다.


 
핸드폰 구매후 그 핸드폰의 다른 색상이 나오자 교환을 받기 위해 어떤분이 질문을 올린글이다. 불량을 신고하는 것은 그 회사에 도움이 되는 것 이긴 하지마 이런 목적을 가지고 하는 것은 과연 올바르다고 할수 있을까? 한다


이 처럼 구매후 불만족을 느낀 사람들이 핸드폰 환불 및 교환 방법을 공유 하는 글들은 어렵지 않게 관련 카폐에서 볼 수 있다. 심지어는 특별한 작업을 해야만 알수 있는 불량을 찾아 교환을 받는 사람들도 있다.


 이 외에도 타 경쟁사 핸드폰이 출시되자 불량을 찾는 방법을 물어보는 게시글들이 많이 올라 오곤 한다. 불량이 있으면 교환이나 환불을 받는 거는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이고 그 회사에게는 불량을 찾아 고칠 수 있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제품을 사용하면서 불편을 느끼지 않았는데 단지 변심만으로 인하여 고의적으로 불량을 찾아 교환, 환불 받는 이런 일들은 정당하다 말할 수 없을 거같다 . 물론 많은 사람들이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처럼 소수의 사람이 소비자의 권리를  악용하여 사용하면 기업이나 다른 소비자에게 좋지 않은 영향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
이렇게도 볼수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기업들이 상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나 만족도를 알기 위해 카페나 블로그 등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런데 저런 글들을 보게 되면 교환이나 환불에 대해 민감해지지 않을 가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