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해외 영화

맨 인 블랙, 소재가 독특했던 외계인 영화

맨 인 블랙, 소재가 독특했던 외계인 영화



맨 인 블랙, 97년 개봉을 했던 영화로 이 작품의 특징은 일반사람들 모르게 공존하는 외계인들의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영화들과 외계인 영화와는 색다른 소재로 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 개인적으로 볼만했던 영화라고 할 수 있으며 단지 아쉬운 점이 속편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계인을 상대하는 국가 비밀 조직인 맨 인 블랙 소속인 케이는 파트너의 은퇴로 새로운 파트너를 찾아 나서게 되고 그 후보로 뉴욕 경찰인 제이가 뽑히게 됩니다. 이렇게 제이는 MIB 조직원으로 뽑히게 되고 케이와 파트너가 되어 활동하게 됩니다.

제이 평범한 형사지만 맨몸으로 외계인을 쫓아가 잡기도 하고 MIB 멤버를 뽑는 테스트에서는 다른 사람과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MIB에 들어가 이미 외계인 감시와 불법 외계인을 방어하는 일을 하게 된 제이 처음에는 다른 사람과 접촉을 끊고 생활해야 한다는 사실에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제이는 이 일을 수락하게 되고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하게 되지만 얼마 되지 않아 케이와 제이 앞에 외계인 대사가 죽는 큰 사건이 이 발생하게 되고 에드가라는 악당에게 소우주가 넘어가면서 이 일에 지구의 운명이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케이 요원과 제이 요원은 지구의 운명이 달린 작전에서 에드가의 뒤를 쫓아 모든 일을 해결하고 소우주를 되찾는 데 성공을 하게 됩니다.

맨 인 블랙 아마 많은 분이 아는 영화로 무엇보다 이 영화는 소재가 독특해서 볼만했던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지만 그 속에 외계인들이 인간과 함께 생활하며 그것을 관리하는 조직 MIB의 내용 상당히 재미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이 이 영화를 보며 실제로 많은 외계인이 영화에서처럼 우리와 함께 살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상당도 해봤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맨 인 블랙, 위에서도 말했든 독특한 소재로 볼만했던 영화이지만 살짝 결말이 허무하기도 했던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속작은 기대에 미치지 못한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97년도라는 개봉연도를 생각하면 상당히 잘 만들어진 영화로 코믹하면서 독특한 소재로 지금도 볼만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