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태아보험의 보장 내용 과 태아보험 추천 및 태아보험 비교

태아보험의 보장 내용과 태아보험 추천 및 태아보험 비교


 
태아보험은 평균 출산 연령이 20대에서 30대로 넘어가면서 미숙아 출산이나 선천적 이상 출산 확률이 높아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특성상 어린이보험의 특약으로 가입을 해야 하지만 출산 전 가입을 하게 되면 선천적 이상이나 미숙아 출산 등으로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태아보험은 출산 후 자녀에게 문제가 없다면 쓸모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후 어린이보험으로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사고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출산 후 위험은 아무도 예상할 수 없고 혹시나 발생하게 되면 큰 비용이 들어가게 되니 예비맘에게는 한 번쯤 가입을 고려해야 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으니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의 보장 내용

태아보험의 대표적인 보장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일단 미숙아 출산으로 들어가는 인큐베이터 사용료를 일당으로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숙아를 출산하게 되어도 비용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천성 기형이나 변형 및 염색체 이상으로 수술을 받게 되면 그에 대한 보장을 가입 시 정한 금액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출산 임신 중이나 출산 직후 생긴 질병 치료 목적으로 입원하게 되면 이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보험사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을 하신 분이라면 이런 임신 중이나 출산 후 생길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태아보험 가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의 어린이 보험으로서의 보장 내용

태아보험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어린이보험 특약으로 가입하는 상품으로 출산 후에는 자녀를 보호하기 위한 어린이보험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보장 내용을 살펴보면 손해보험사는 실손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생명보험사는 특정 질병에 대한 보장을 크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두 보험사 전부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과 상해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약을 통해 암보장을 가입하게 되면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소아암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보험이 그렇든 지나치게 보장을 많이 넣게 되면 보험료 상승을 일으키니 보험비교사이트의 보험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꼭 필요한 보장들로 실속 있게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비교 및 설계 방법

보장을 충분히 비교 후 선택한다.

보험의 목적은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실제로 그 위험이 발생했을 때 활용할 수 없거나 보험금이 부족하다면 가입하지 않은 것만 못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에 가입할 때는 가격만을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보장을 충분히 비교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보험이든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면 보장이 부족할 수 있고 가격이 너무 비싸면 보험금설정이나 보장이 쓸데없이 크게 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험 비교 시 가격이 저렴하면 왜 저렴한지 비싸면 왜 비싼지 그 보장 내용을 꼼꼼히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보장이면 좀 더 저렴하고 보험금 지급이 잘되는 회사를 선택한다.

태아보험 보장을 비교했다면 비슷한 보장이어도 보험료 수준이 다르니 여러 보험회사의 태아보험을 비교 좀 더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금은 위험 발생 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보험금 지급이 잘되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이런 사항은 보험비교사이트의 보험 전문가를 통해 어느 보험회사가 보험료 지급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 비교를 한다.

일반적으로 보험 지식이 없는 소비자가 여러 보험사의 태아보험을 일일이 비교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롭고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비교하지 않고 보험전문가를 통해 한다면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보험비교사이트는 특정 한 보험사의 보험만을 판매 및 상담을 하는 것이 아니라 종합보험대리점으로 여러 보험회사의 보험 상품을 취급하고 있어 효과적으로 비교 및 무료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추천 순위
 
보험사
상품 특징

(무)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태아형)
- 태어나서 100세까지 의료비 보장! 태아보험 (100세, 특약가입시)
-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100세보장!! (특약가입시)
- 자녀 성장시 올 수 있는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 (특약가입시)

(무)우리아이성장보험M-키즈1106(실속100세형)
- 0세부터 100세까지 병원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질병/상해로 수술시 수술비지급(가입금액, 특약가입시)
- 해외입원 치료시 업계 유일 실손의료비(40%) 보장 (특약가입시)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6(자녀형)
- 소중한 자녀를 위해 준비하는 100세 의료실비 보험(특약 가입시)
- 활동이 왕성한 자녀의 질병과 사고에 대한 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생활위험, 암진단자금 등의 다양한 담보로 구성가능 (특약가입시)

(무)하이라이프굿앤굿어린이CI보험Hi1108(태아100세형)
- 태아 100세 의료비 보험 (특약가입시)
-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보장 (특약가입시)
- 태아담보의 보장 강화 (특약가입시)


현명한 태아보험 가입 방법

보험은 한번 가입하게 되면 장기간 보험료를 내며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 가입할 때부터 제대로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받아보시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 후 좀 더 보장이 좋고 보험료가 저렴한 태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들도 보험금 설정기준과 견적 방법의 차이로 같은 보험이어도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달라질 수 있으니 최소 두 곳 정도에서 견적을 받아보시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보험회사의 태아보험을 무료 상담 및 비교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태아보험 무료 견적 및 소비자에게 맞는 태아보험 추천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