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해외 영화

판타스틱 4, 코믹하고 유쾌한 정형적인 미국식 영웅물

판타스틱 4, 코믹하고 유쾌한 정형적인 미국식 영웅물



판타스틱 4, 2005년 개봉을 한 영화로 우주폭풍으로 초능력이 생간 4인과 또 다른 1인 소재로 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 이런 소재에서 전형적인 미국식 영웅물이라고 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내용의 특성상 어른들에게는 유치한 감이 있지만, 아이들에게는 유쾌하고 코믹한 액션물로 볼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은 엉뚱하면서도 천재 과학자인 리드는 대학동기인 빅터의 지원을 받아 우주탐사를 하게 되는데 우주 폭풍의 속도를 잘못 계산해 리드와 친구인 수잔, 쟈니, 벤, 빅터가 우주 폭풍에 노출되게 됩니다.;

그리고 우주 폭풍에 노출된 그들은 유전자 변형이 일어나 초능력을 얻게 되고 미래 또한 바뀌게 됩니다. 또한, 이 일로 탐사에 실패한 빅터는 수잔의 마음을 뺏긴 것과 회사의 이사진에게 책임을 추궁당하게 되면서 리드를 원망하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한편, 다른사람과 다르게 모습까지 변하며 초능력이 생긴 벤은 흉측한 자신의 모습에 자책하게 되지만 또 한편으로는 위기에 놓은 사람들을 구해 빅터를 제외한 리드, 수잔, 쟈니, 벤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 또한 초능력이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된 빅터는 그 힘을 야망을 위해 쓰게 되고 벤을 속여 리드를 공격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다른 4명보다 압도적으로 강한 초능력을 가진 빅터가 이길 것처럼 보이지만 일명 팍타스틱 4로 이름을 정한 리드 일행들은 서로의 힘을 활용해 빅터를 저지하는 데 성공을 하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 처음 이 영화는 스토리 구성이 조금은 유치하면서도 전형적인 영웅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토리가 상당히 단순하고 유쾌하게 흘러가기 때문에 어른들보다는 아이들이 보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판타스틱 4, 생각보다 평점이 많이 낮은 영화이지만 의외로 많은 분이 본 영화이며 2007년에는 후속작까지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후속작 역시 큰 주목을 받지 못했고 평점 역시 낮았다고 할 수 있지만 가볍게는 볼만한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특성상 영화로 기대하고 볼 영화는 아니라고 할 수 있으며 어른들끼리보다는 코믹하고 유쾌하게 흘러가 가족끼리 보기 좋은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