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암보험 추천 및 암보험 필요성과 보장 내용 암보험 비교를 통한 암보험 추천

암보험 추천 및 암보험 필요성과 보장 내용 암보험 비교를 통한 암보험 추천


많은 사람이 암보험 추천을 하고 암보험 하나 정도는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건 암은 우리나라 성인의 질병 사망률 1위로 한 번 걸리게 되면 큰돈이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해둔 것이 없다면 만약의 상황 발생 시 지금까지 애써 벌어 놓은 돈을 치료비로 다 쓰게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암보험은 이제는 질병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필수 보험으로 되어가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암보험을 여러 개 가입을 해두는 분도 있습니다. 그건 너무 오래된 암보험은 현재의 암 치료를 위해서는 진단금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에는 처음 가입할 때부터 물가상승률과 미래의 암 치료비를 고려해 진단금을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암보험의 필요성과 보장 내용 및 암보험 비교를 통한 암보험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의 필요성

요즘은 암치료기술이 발달해 조기에만 발견을 하면 치료율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아직도 암 때문에 사망하는 분이 많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암을 너무 늦게 발견하거나 너무 높아진 치료비용으로 돈이 없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은 미래에 혹시 모르는 상황을 대비하여 치료를 제대로 받고 가족의 생계를 대비하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보험은 진단금을 너무 적게 설정을 하면 실제 암에 걸렸을 때 치료비가 턱없이 부족할지 모르니 진단금은 충분히 설정을 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경제적 여유가 된다며 경우에 따라서는 진단금은 중복보장이 되니 여러 개에 가입해도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의 보장 내용

암보험의 대표적인 보장내용은 아마 암진단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보험회사가 암보험 때문인 손해를 줄이려고 암진단금과 각종 보장내용의 보험금을 줄이고 있는 실정이니 꼼꼼히 암보험비교를 하여 진단금을 많이 지급하고 보험금 지급이 빠른 회사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암을 진단금의 대부분의 보험사가 몇몇 특정 암에 대해서는 적은 진단금을 보장하거나 특약을 통해 해당 암은 따로 가입을 해두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 부분도 꼼꼼히 확인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암보험 상품에 따라서 암 입원비와 입원 일당 수술비와 항암치료비를 보장하고 있으며 보험회사에 따라 갱신형으로 유지하는 경우도 있고 재발에 대해서도 보장을 해주는 회사도 있습니다. 또한, 보장내용과 상품에 따라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이 존재하고 있으니 잘 비교해 보고 만약에 사태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비교를 통한 암보험 추천

보험회사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암플랜100세만기형)
- 갱신없이 보장받는 100세 전문 암플랜보험!
- 암치료를 위한 진단금, 입원비, 수술비를 체계적으로 보장 (특약가입시)
- 남녀생식기암도 가입한 암진단비 그대로 지급! (특약가입시)

(무)원더풀S보험1106(명품암플랜)
- 암에 대한 진단비를 갱신없이 100세까지 보장! (100세만기, 특약가...
- 치료비가 많이 드는 암에 대한 진단비 추가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 암으로 인한 입원,수술,항암약물.방사선치료비 별도 보장 (특약 가입시)

(무)LIG두번보장암보험(L11.10)
- 전이암, 추가암 등의 2차암에 대한 보장! (최초암진단후 1년경과후 발...
- 암에 대한 체계적인 보장을 100세까지!
- 암을 포함한 질병으로 인한 수술시에도 수술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무)뉴원스톱암보험
-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을 보장하는 암 전문보험
- 보험료 인상, 갱신없고 다른보험이 있어도 정액보장
- 암진단시 목돈 일시지급


암보험 가입 방법 및 비교 방법

진단금과 수술비는 큰 상품으로 보험금 지급이 빠른 회사로 선택한다.

암은 치료를 받게 되면 생각보다 상당히 큰 비용이 들어가게 되니 진단금과 수술비는 큰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진단금을 설정할 때에는 현재의 암 치료비를 보고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의 치료비를 예상하고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이왕이면 치료비보다 크게 진단금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건 암치료를 받게 되면 가족들 사회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생활자금도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은 치료 도중에 목돈의 치료비가 필요하니 보험금은 암진단 시 빠르게 지급을 해주는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을 한다.

암 역시 다른 질병을 보장하는 보험과 같이 나이가 들게 되면 암에 걸릴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암보험은 보험사들이 손해를 줄이려고 수시로 개편을 하고 보험금을 올리고 있어 늦게 가입을 하게 되면 비슷한 보장이어도 더 높은 보험료를 내고 가입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암보험은 손해보험사는 1년 미만 시 암 진단을 받게 되면 가입금액의 50%를 생명보험사는 2년 미만 시 가입금액의 50%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은 미리 가입을 해두어야 보험료 측면에서 가입자에게 유리하다고 할 수 있으며 보험금 역시 감액되지 않고 전액을 전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력을 확인해 기존에 가입한 암보험과 비교하여 보장을 설정한다.

이제는 변화된 식습관과 생활 방식으로 암 발병에 있어 연령을 가라지 않지만, 암은 특성상 친인척 중 특정 암에 걸려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면 유전으로 해당 암에 대해 좀 더 위험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가족력을 확인해 위험한 암에 대해 보장을 잘 설계해야 하며 비갱신형과 갱신형의 보장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 좀 더 효과적인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예전에 가입한 암보험이 있다면 가입 시기에 따라 보장금액이 너무 부족할 수 있으니 진단금과 보장내용을 확인해 부족하다면 추가로 가입하는 것도 고려해 봐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효과적으로 알아보고 선택한다.

보험은 한 상품으로 가입할 때마다 않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건 오랜 기간 보험료를 내며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 상품을 취급하는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알아보고 나서 좀 더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 보험사의 각종 보험을 무료 상담을 통해 견적을 받아 볼 수 있고 각종 보험에 대한 지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보험금설정 등 견적 방법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다를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 무료 견적 및 가입자에게 맞는 상품 추천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여러 암보험상품및 각종 보험 무료 상담및 견적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