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암보험 추천과 암보험의 축소 이유와 필요성 및 암보험 비교를 통한 AIA암보험과 인기 암보험 추천

암보험 추천과 암보험의 축소 이유와 필요성 및 암보험 비교를 통한 AIA암보험과 인기 암보험 추천


암은 우리나라 질병 사망률 1위로 많은 분이 암보험 추천을 하고 하나 정도는 가입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암이란 무엇일까요? 다른 말로는 종양이라고 말을 하며 신체조직의 성장 중에서 비정상적으로 자라난 덩어리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은 이런 종양 중 악성 종양을 의미하며 악성종양은 주의 신체 조직에 확산하며 빠르게 자라기 때문에 생명을 위협하고 쉽게 고치기도 어려운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세포는 수명을 다하면 스스로 사라지게 되지만 암세포는 스스로 사라지지 않고 과다 증식을 하며 주의 장기에 침입 파괴를 하거나 변형을 시키게 됩니다.

특히 암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 습관이 서구화되고 변화하면서 발병 연령대도 점점 낮아지고 있고 발병률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암에 대비한 AIA암보험 및 인기 암보험 추천과 보험사들이 암보험을 축소하는 의미와 암보험 비교와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사들의 암보험 축소 이유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보험사들이 암보험을 축소하는 이유는 암보험의 손해율이 높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옛날과 다르게 암 발병률이 높아져 보험금 지급이 많아졌고 치료비 역시 의학기술을 발달과 물가 상승으로 자꾸 오르게 되니 예전보다 많은 보험금을 지급해야 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몇몇 보험사들은 보험금으로 지급되는 손해를 줄이려고 암보험을 판매를 중지하고 있고 그래도 암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들도 보장내용을 축소하거나 보험료를 올려 손해율을 줄이고 암보험을 자꾸 축소 시키고 있는 실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은 점차 축소가 되기 전 가입을 해두어야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오래전에 가입한 보험은 현재 암 치료를 받기에는 보험금이 너무 적을 수도 있는 일도 있으니 잘 확인을 해보고 가입을 해야 합니다.


암보험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이유

이렇게 보험사들이 암보험을 축소하고 있지만, 반대로 소비자에게는 암보험은 점점 더 필요해 지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암 발병률의 증가로 많은 분이 나이가 들면 암에 대해 걱정을 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를 해 두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암은 의학 기술과 맞물려 치료비용 역시 같이 오르고 있기 때문에 모아둔 돈이 없거나 가입한 암보험이 없다면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지금은 예전과 달리 초기가 아니어도 많은 분이 치료를 통해 완치하고 있지만 많은 치료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치료할 수 있어도 비용으로 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병원에서 하는 항암치료와 수술 외에도 먹는 항암제 등으로도 치료하기 때문에 준비만 잘해두고 심각한 상황이 아니라면 극복할 수 있는 질병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암보험의 보장 내용 및 설계 방법

암보험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진단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단금이 커야 치료를 할 시 생활자금 등으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암보험에 가입했다고 해도 보장 내용에 따라 또는 치료 및 수술 방법에 따라 보장이 안 되거나 보험금을 받더라도 그 금액이 적을 수 있으니 진단금을 충분히 설정을 해두어야 좋았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비 역시 내과적, 외과적 수술에 대해서도 상품에 따라 보장을 하니 크게 설정하여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 입원 일당과 항암 방사선 치료비도 실제로 치료할 시 부족하지 않도록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요즘 암 치료가 입원치료뿐만 아니라 통원치료도 많이도 하기 때문에 간혹 보험회사 중 입원료비가 아닌 통원치료비로 적은 보험금을 보장해주려고도 하니 이점도 잘 고려해서 알아보고 진단금 역시 이점을 고려하여 설정해야 합니다.


암보험 추천과 인기 순위

보험회사
상품특징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암플랜100세만기형)
- 갱신없이 보장받는 100세 전문 암플랜보험!
- 암치료를 위한 진단금, 입원비, 수술비를 체계적으로 보장 (특약가입시)
- 남녀생식기암도 가입한 암진단비 그대로 지급! (특약가입시)

(무)원더풀S보험1106(명품암플랜)
- 암에 대한 진단비를 갱신없이 100세까지 보장! (100세만기, 특약가...
- 치료비가 많이 드는 암에 대한 진단비 추가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 암으로 인한 입원,수술,항암약물.방사선치료비 별도 보장 (특약 가입시)

(무)LIG두번보장암보험(L11.10)
- 전이암, 추가암 등의 2차암에 대한 보장! (최초암진단후 1년경과후 발...
- 암에 대한 체계적인 보장을 100세까지!
- 암을 포함한 질병으로 인한 수술시에도 수술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무)뉴원스톱암보험
-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을 보장하는 암 전문보험
- 보험료 인상, 갱신없고 다른보험이 있어도 정액보장
- 암진단시 목돈 일시지급


암보험 비교와 가입 방법


암보험 진단금은 크게 설정하여 가입한다.

위에서도 말을 했지만, 암보험 진단금과 수술비는 암보험 보장 내용 중 몇 번을 말해도 가장 중요한 보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진단금과 수술비를 크게 설정하며 보험료가 오르는 역효과도 있지만 진단금이 부족하다면 만약의 사태에 치료비가 부족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암보험은 지금이 아닌 미래를 보고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보험금이 넉넉하고 커 보일지 몰라도 몇십 년 뒤 혹시 모르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의료수가 상승으로 치료비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을 고려 현재 암치료비가 아닌 미래 암 치료비를 생각해 설정해야 합니다.


보험금 지급 방법을 잘 알아보고 지급이 빠른 회사를 선택한다.

암보험은 통상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만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생명보험사과 손해보험사의 차이가 있어 생명보험사는 가입 후 2년 미만이면 가입금액의 50%만을 손해보험사는 1년 미만 시 50%만을 보장하고 있으니 이점도 잘 확인하여 빨리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암보험이라고 모든 보험에 같은 보험료를 지금 하는 것이 아니라 몇몇 특수 암에 대해서는 보험금이 적게 지급되고 때로는 따로 보장을 설정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가입 시 약관을 확인 이점을 꼼꼼히 알아둬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험금은 치료하면서 활용할 수 있게 암진단을 받게 되면 빠르게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회사를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 암보험이 있다면 현 상황에 맞게 리모델링한다.

위에서도 말을 했지만, 너무 오래전 가입한 암보험이라면 그 당시 암 치료비를 고려해 진단금이 설정했기 때문에 현재 암 치료를 받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때는 납부기간이 끝났다면 새로운 보험을 추가로 가입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으며 납부기간이 많이 남아 있다면 새로 가입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선택한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보험사별, 상품별 진단금 수준을 효과적으로 알아보고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보험 이외에도 각종 보험의 지식을 보험전문가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니 효과적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보험금 설정과 견적 방법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달라질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견적 및 상담을 받아 보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 무료 견적 및 가입자에게 맞는 상품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각종 보험 취급 및 무료 상담 및 무료 견적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