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한울수산(민물장어)

국내산 민물장어 1kg 가격 소개 민물장어 도소매 한울수산(장어손질, 장어초벌, 장어구이)

국내산 민물장어 1kg 가격 소개 민물장어 도소매 한울 수산(장어손질, 장어초벌, 장어구이)


이제 말복이 지나고 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저희 수산의 바쁜 시기는 거의 다 지나간 것 같습니다. 작년과 비교하면 장어 가격이 많이 올랐다는 소문이 돌아 장사는 예년만큼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바쁜 여름을 보냈답니다. 그리고 예전보다 더위가 길어져 아직은 꾸준히 장사가 되고 있답니다.

 

그럼 민물장어의 가격을 보게 되면 장어는 치어를 야생에서 잡아 양어장에서 그것을 사와 키우기 때문에 같은 kg라고 해도 마릿수가 많은 것이 비싸집니다. 따라서 1g에 2마리짜리보다는 3마리짜리가 비싸고 3마리짜리보다는 4마리짜리가 가격이 비싸게 형성이 된답니다.


저희 수산도 3마리짜리의 경우는 1kg에 47,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고 4마리짜리는 52,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물론 한 마리당 가격을 생각하면 마릿수가 작은 것이 크기가 크기 때문에 비싸진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저희 수산에서는 1kg당 2마리짜리가 들어올 때 42,000원까지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너무 크기가 크면 간혹 고기가 질기다는 분이 있어 이렇게 큰 고기는 자주 들어오지 않는답니다.


또한, 위에서도 말했든 장어는 자연에서 잡은 치어를 사서 기르는 것이기 때문에 치어의 가격이 오르게 되면 다음 해 가격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친답니다.

 

 

이건 얼마 전 양어장에서 고기를 가져올 때 찍어본 사진이랍니다. 미리 선별해 놓은 장어를 가져가려고 모는 모습입니다.

 

 

이게 현재 저희 수산에서 판매하는 손질 장어 1kg당 가격이랍니다. 그리고 옆에 가격은 손질 후 초벌까지 하여 나가는 것으로 kg당 2,000원이 추가된답니다.


또한, 장어 1kg의 기준은 뼈와 머리를 포함한 무게이기 때문에 손질되어 받아 보는 장어의 실재 무게는 750~800g이 된답니다. 그리고 초벌구이는 기름까지 빠지기 때문에 실재 무게는 굽는 정도에 따라서 500~600g 사이까지 떨어지게 되고 손질한 뼈와 머리가 필요하신 분은 주문하실 때 말씀을 해주시면 같이 배송해 드린답니다.

 

 

이외 장어 구매와 식당 개점 등 국내산 민물 장어 도소매에 대해 문의하실 분은 위명함에 나온 연락처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를 통해 방문이나 전화해 주시는 분은 1kg당 2,000원씩 할인해주는 것은 호응에 힘입어 9월 말까지 계속 진행되겠습니다. 또한 타지역은 택배 배송이 되고 3kg이상 주문시 배송비는 저희 수산에서 부담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