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한울수산(민물장어)

국내산 민물장어 가격과 민물장어 치어 소개(민물장어 1kg 가격, 손질 장어, 전국 배송)

국내산 민물장어 가격과 민물 장어 치어 소개(민물장어 1kg 가격, 손질 장어, 전국배송)



끝날 것 같은 더위가 폭우가 끝나자마자 다시 찾아오고 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위를 이겨내려고 보양으로 장어를 찾는 분도 꾸준히 있답니다. 물론 작년 대비 가격이 조금 올라 매출은 예전보다는 못 하지만 그래도 많은 분이 찾아주고 있답니다.

그럼 오늘은 민물장어 1kg 가격 소개 및 민물장어 치어(실뱀장어)가 어떻게 양어장에서 길러지는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것이 바로 민물 장어치어 실뱀장어랍니다. 민물장어치어는 부화 후 성장과정을 알아내지 못해 자연에서 치어를 잡아 양어장에서 기르게 됩니다. 그런데 바로 이 치어들이 작년 몸값이 마리당 7,000원이 되어 가격 상승에 원인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치어가 들어오는 시기가 가장 관리가 중요하답니다.

 

 

 

이건 어느 정도 자란 민물 장어치어랍니다. 이제는 위 사진과 달리 장어의 모습이 많이 갖춰졌답니다. 하지만, 아직도 투명한 게 어린 장어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이제 완벽한 장어의 모습을 한 사진과 장어가 사료를 먹는 자신이랍니다. 하지만, 아직 색이 연한 게 다자라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장어는 이런 식으로 치어를 자연에서 잡아 기르게 되기 때문에 똑같은 1kg 여도 가격이 마릿수가 많은 게 좀 더 비싸답니다.

이렇게 장어는 크기별로 가격이 다르고 같은 1kg 여도 마릿수마다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크기가 큰 장어는 한 마리로 보면 가격이 비싸지만, kg로 보게 되면 마릿수가 많은 것보다 싸답니다.

 

 

이건 계속 소개를 했던 저희 수산에서 판매하는 민물 장어 1kg 가격이랍니다. 이외에도 저희 수산은 장어가 들어오는 거에 따라 1kg에 2마리 올라가는 것은 42,000원과 6~7마리 올라가는 것은 40,000원에도 판매를 한답니다. 

하지만, 1kg 2마리 올라가는 것과 6~7마리 올라가는 것은 자주 들어오지 않는 답니다. 그건 간혹 고기에 따라 2마리짜리는 너무 크고 식감이 조금 질기다는 분도 있고 6~7마리짜리는 너무 작다고 하는 분이 있어서랍니다. 장어는 살아있는 생물이기 때문에 팔리지 않아 죽게 되면 팔지 못하니 이런 점을 고려 잘 들어오지 않는 답니다.

 

마지막으로 이사진은 저희 수산에서 배송 나가는 모습이랍니다. 저희 수산은 택배로 전국배송을 하고 있으며 여름철에는 아이스 팩을 넉넉하게 넣어 받아보시는 분이 싱싱한 손질된 장어를 받아 볼 수 있게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택배 배송은 오후 3시 전까지 주문을 하셔야 당일 배송을 해 그 다음 날 받아보는 게 가능하며 택배비는 3kg 미만까지는 구매자 부담이고 3kg 이상 구매를 하면 저희 수산에서 부담한답니다.

그럼 민물장어 구매와 가격 문의 그리고 식당 개점, 도매 등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해 물어보실 분이 있으면 아래 명함에 나온 전화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희 수산의 보통 평일 토요일은 저녁 7시까지 일을 하며 일요일은 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