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탈모치료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원형탈모 및 여성형 탈모 치료 20주차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원형탈모 및 여성형 탈모 치료 20주차 후기

 

벌써 여름도 지나가고 광주 규림한의원에서 원형탈모 치료를 한 지도 4개월이 넘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제는 효과가 눈에 보일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일단 머리숱도 많이 늘어났고 머리카락에도 힘이 많이 들어갔답니다. 예전에는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 머리가 처진다는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처지는 느낌이 아니라 머리는 말리만 뜨는 느낌이랍니다.

 

전에도 이야기 했듯 제가 받는 규림한의원의 치료는 침치료와 여러 한방치료를 병행해 탈모치료를 하고 있고 당장 머리가 나게 하는 것보다 각종 스트레스 및 여러 원인으로 나빠진 두피를 개선해 머리카락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랍니다. 그리고 한의원이니만큼 한약 치료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인 이유로 한약은 먹지 않고 있답니다.

 

정말 탈모치료를 양방이든 한방이든 꾸준한 치료를 받아야 하고 치료받는 사람도 많은 노력을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치료 전과 현재 저의 사진으로 두피 상태나 모발의 빈도가 정말 많이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물론 제가 탈모가 심해서 심한 부분은 아직도 비어 보이기는 하지만 살짝 다른 머리카락으로 가리면 티가 거의 나지 않고 유심히 보는 것이 아니라면 제가 탈모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은 알지 못한답니다.

 

정말 올해 초에는 허리디스크로 고생하며 그 스트레스로 원형탈모가 급격히 심해져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4개월 동안 치료로 이제는 탈모도 괜찮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품을 수 있게 됐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남자지만 유전적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남성형 탈모가 아니라 스트레스와 여러 원인으로 두피 전체에 발생하는 다발성원형 탈모 및 여성형 탈모라고 하여 머리숱이 전체적으로 주는 확산성 탈모가 같이 온 거였답니다.

 

또한, 6~7년 동안 좋아졌다 나빠지기를 반복하며 탈모 진행이 많이 되어 남들보다 치료효율도 떨어질 가능성도 높았고 유전적 영향을 받지 않아 남성형 탈모여도 잘빠지지 않는다는 뒷머리와 옆머리에도 다발성으로 원형탈모가 나타나 모발 이식은 생각도 할 수 없는 상태였답니다. 그래서 솔직히 아직 20대이지만 여러 번 치료하며 효과를 크게 못 봐 거의 자포자기 상태였답니다.

 

그런데 이렇게 생각보다 많이 좋아지는 것을 보니 이제는 희망을 품고 있답니다. 특히 탈모치료를 6개월 이상해야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그러니 앞으로 더욱 좋아질 거라고 생각을 하니 벌써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규림한의원 062-366-1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