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탈모치료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스트레스 탈모(원형탈모, 확산성탈모) 38주차 치료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스트레스 탈모(원형탈모, 확산성탈모) 38주차 치료 후기

 

 

어느덧 제가 본격적으로 탈모를 치료를 한 지도 38주가 지나가고 있답니다. 요즘은 식습관과 생활환경의 변화로 젊은 사람은 물론 많은 사람에게 탈모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 탈모가 발생할 때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처음 탈모가 나타났을 때 제대로 치료를 했으면 지금처럼 심해지지는 않았을 겁니다.

 

 

이건 규림한의 원에서 첫 주차 치료를 받고 나서 찍은 사진으로 정수리 옆으로 크게 원형탈모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이곳 저것 다발성으로 원형탈모가 진행되고 있었답니다. 그리고 오랜 스트레스 탈모로 연모현상도 진행되고 있었답니다. 또 한 두피 자체도 붉고 많이 좋지 않은 상태였답니다.

 

원형탈모를 겪어보신 분은 알겠지만 괜찮아지는가 싶더라도 컨디션이 안 좋아지고 그러면 바로 다시 심해지곤 했답니다. 저 때 역시 허리를 다치고 컨디션이 좋지 않아 탈모가 급격히 진행된 상태였답니다.

 

 

이건 38주 가 지난 지금 사진으로 처음보다는 많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정수리 옆 부분은 처음 치료받을 때부터 매우 심해서 그런지 아직 숱이 부족한 게 보이긴 한답니다.

 

규림 한의원에서는 약침 치료, 매선 치료, 줄기세포 배양액 치료 등을 받는데요. 머리에 주사를 맞는 만큼 통증은 있답니다. 그리고 매선 치료의 경우에는 받고 나면 저는 하루 이틀은 머리 근육이 욱신거린답니다. 아무래도 매선 치료 자체가 녹는 실이 근육을 자극해 회복을 도와주는 것이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스트레스 탈모로 고생하면서 느낀 것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치료를 받으면서 컨디션을 항상 잘 유지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항상 탈모가 나빠지는 시기는 제가 컨디션 조절을 하지 못하거나 작년처럼 몸이 좋지 않아 급격하게 스트레스를 받을 때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탈모라고 하면 창피해서 병원에 꺼려는 경우도 있고 그냥 대수롭지 않게 이러다 말겠지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요즘은 3명 중 한 명이 탈모가 있을 정도로 탈모 인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같은 원형탈모의 경우 초기에만 제대로 치료를 받으면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고 유전성 탈모의 경우에도 관리만 잘하면 탈모를 최대한 막을 수 있다고 하니 탈모 초기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