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탈모치료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원형탈모(확산성탈모) 치료 45주차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원형탈모(확산성탈모) 치료 45주차 후기

 

 

이번에는 일이 있어 후기가 조금 늦었는데요. 봄이 되기 시작하니 일이 점점 바빠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 이번 치료로 규림한의원에서 원형탈모를 치료한 지도 45주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정말 길다고 하면 긴 시간인데 제가 수년간 탈모를 겪으면서 심해진 것을 생각하면 치료기간 역시 길어지는 것 역시 당연한 것 같습니다.

 

제 탈모는 그전 후기를 보면 알 수 일듯 남자이지만 유전성 탈모가 아니라 손톱만 한 원형탈모로 시작해서 시간이 지나며 다발성으로 나타나다 연모현상으로 여성형탈모에 가까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생활 습관의 변화로 탈모가 남녀를 가리지 않고 저같이 남자에게도 여성형 탈모가 나타나기도 하고 반대로 여성에게도 남성형 탈모가 간혹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제가 처음 치료를 받고 찍은 사진으로 대략 1년 전 사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형탈모가 많이 진행된 것은 물론이고 연모 현상이 심하게 나타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두피 상태도 좋지 않은 상태였답니다.

 

 

이건 저의 최근 사진으로 일단 두피 상태가 확연히 좋아진 것을 알 수 있답니다. 예전과 비교를 하면 두피의 간지러움이 많이 사라졌답니다. 그리고 연모 현상이 많이 개선되었고 원형탈모도 많이 좋아졌답니다. 하지만 제일 심했던 곳은 그만큼 진행이 심했기 때문에 가까이서 보면 아직도 머리숱이 부족한 상태랍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탈모를 겪어본 분이라며 아실 듯 정말 나빠지는 것은 한순간인데 치료를 오래 걸리는 게 탈모입니다. 특히 저 같은 원형탈모는 원인도 불분명하고 자가 면역질환으로 올바른 생활습관과 초기에 치료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은 탈모가 3명 중 한 명에게서 나타날 정도로 흔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탈모가 의심된다면 고민하지 말고 일단 가까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