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탈모치료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원형탈모(스트레스성 탈모)61주차 치료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원형탈모(스트레스성 탈모)61주차 치료 후기

 

 

어느덧 원형탈모 치료를 시작한 지도 61주차가 되었네요. 처음 치료를 시작할 때 원형 탈모 진행이 많이 되어 있어 치료 기간도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원형탈모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자연적으로 쉽게 치료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쉽게 재발을 해서 저처럼 다발성으로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치료 역시 힘들고 오래 걸린다고 하네요. 그러니 원형탈모가 생겼다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 말고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을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 원형탈모가 생겼을 때가 군 복무 중이었고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해 좋아지다 나빠지다 반복 수년간 진행이 되어 더욱 안 좋아진 거랍니다.

 

이게 처음 규림한의원에 갔을 때 저의 머리 상태랍니다. 보이는 거 외에도 머리로 가려진 부분에 같은 원형 탈모가 많이 있고 전두 탈모로 이어지고 있었답니다. 두피 상태도 수년간 양방 치료로 좋지 않았답니다.

 

그리고 규림한의원에 내원하기 전에 허리디스크로 몇 개월을 고생하며 스트레스를 받아 급격하게 심해진 상태였답니다.

 

 

이건 최근 사진으로 심한 부분은 아직도 원형탈모가 보이지만 그래도 두피 상태나 모발 상태는 많이 좋아진 생태랍니다. 하지만 수년간 탈모가 진행되어 남들보다는 좋아지는 게 더딘 것 같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는 군 복무로 치료시기가 늦어 제대할 때에는 이미 원형탈모가 다발성으로 나타나고 있답니다. 그리고 피부과나 대학병원에서도 이제는 안 와도 될 정도로 좋아졌다고 했지만, 다시 나빠져 더욱 안 좋아진 상태였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원형탈모라는 게 쉽게 치료를 되지만 다시 생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빨리 치료를 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저같이 다발성이나 전두탈모로 이어지면 치료가 힘든 것은 물론이고 치료 기간 역시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에 인한 원형탈모는 질병으로 인정되어 가입한 실비보험이 있다면 보험금이 지급된다고 하더군요. 이건 직접 제가 가입한 보험사에 물어보았답니다. 보험 설계사분이 안된다고 해서 지금까지 받지 못한 보험금이 얼마인지 정말 탈모는 치료비 역시 부담이 큰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가 61주차 치료 후기로 저 역시 좀 더 좋아지도록 식습관 등을 고치려고 노력을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