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와 운전자보험 비교를 통한 저렴한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 운전자보험 순위 비교를 통한 운전자보험 추천!!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 운전자보험 비교를 통한 저렴한 운전자 보험가입방법!! 운전자보험 추천!!

운전자보험 비교,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은 많은 사람이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에 대해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운전자보험과과 자동차보험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서 운전자보험비교해봐야 하는 보험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 차이와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특징은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보장내용을 검색을 해보거나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특히 운전자들은 대부분 책임 보험인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고 있지만, 운전자를 보호하는 운전자보험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운전자보험 같은 경우 운전을 하는 사람에게는 누구에게나 중요한 보험이며 운전자보험비교를 통해 1만 원대 저렴한 운전자보험 추천으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 차이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자동차보험은 피해자를 보호하는 보험이고, 운전자보험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보험 상품이지만 많은 분이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와 가입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런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와 필요성 비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발생하는 충돌, 파손, 화재, 도난 등의 사고를 보험사고로 규정하고 이런 사고로 발생하는 운전자의 피해나 책임을 보장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보험회사에 운전자보험을 가입하고 보험료를 지급함으로써 혹시나 있을 위험을 보장받는 것입니다.

또한, 이런 면에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다고 운전자보험이 필요 없다고 생각을 하거나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점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났을 때에 타인에게 보장해주려는 것이고 운전자 보험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어 자신이 차가 없더라도 운송, 물류업에 종사하거나 평소에 운전을 많이 한다면 가입해야 필수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보험보험의 의미를 간단하게 보면  본인의 자동차를 운전하거나 사용하다 사고로  발생하는 재산상의 손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발생하는 충돌, 파손, 화재, 도난 등의 위험뿐만 아니라 자동차 사고로 발생하는 다른 사람의 신체나 재산손실의 손해배상책임도 자동차보험 사고로 규정하여 사건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피해를 측정하여 보상해 주는 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보험은 상법에 따라 규정되어 있고 자동차사고의 피해가 너무 크다 보니 민법이나 형사법에 따라 책임을 규정하고 법률적으로 사건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운전자 보험이 있기 있는 이유


현재 우리나라의 차량보유는 꾸준히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차량보유의 증가는 운전하는 인구는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자동차를 운전함으로써 편리하거나 경제적인 활동을 윤활하게 할 수 있지만, 그 와 반대로 위험이 발생할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출퇴근 시간에 도로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것이 가벼운 접촉사고에서부터 큰 전복사고나 사망사고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도로 위에서의 교통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면서 OECD 국가 중 교통안전 후진국에 속해 있습니다.

그리고 더큰 문제는 교통사고가 난 후에 생긴다는 것입니다. 사고를 통해 피해자가 되었든 가해자가 되었든 차량은 물론 운전자도 손해를 입게 됩니다. 따라서 이를 보장해 줄 수 있는 보험이 필요하게 되어 나오게 된 보험이 운전자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비교하면 저렴해진다.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보험으로 자동차를 가지고 있거나 자동차를 운전하는 관련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이라면 필수 보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조금만 노력을 하게 되면 저렴하면서도 보장 면에서 뒤떨어지지 않은 운전자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운전자보험 비교를 하게 되면 가격이 서로 다른 이유는 운전자보험을 판매하는 회사는 여러 군데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그 상품도 다양하게 존재하고 때문입니다. 그리고 운전자보험 역시 특약사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선택여하에 따라 보험료는 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비교를 하면 되는데 보험료는 사람마다 직업이나 여러 가지 이유로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에 보험전문가의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운전자보험을 알아보게 되면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을 갖고 있으며 운전자보험이 필요 없을까?


많은 사람이 자동차보험은 사고 발생 시 타인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 강한 보험으로 운전자보험을 차이를 잘 모르고 분들은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운전자보험은 필요 없다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운전자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보장들이 운전자보험에서는 존재하고 있으며 보험료 또한 자동차보험과 비교하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보장기간도 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했든 가장 중요한 사실은 자동차보험은 피해자와 자동차에 대한 보장을 중점적으로 하지만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의 신체적, 행정적, 법률적인 피해에 대한 보상을 중심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운전을 하는 사람에게는 필수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운전자보험의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험비교사이트에 보험전문의 무료상담을 받아보시면 자신에게 맞는 운전자보험을 추천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효과적으로 운전자보험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운전자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몰 
<링크>  - 각종 운전자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 내는 방법에 차이가 있어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다르게 될 수 있으니 최소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기본적 차이점


자동차 보험이란 자동차 소유자의 손해를 보전하기 위한 보험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의 손해를 보전하는 데 필요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 보험은 운전 중 사고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형사합의, 변호사용, 벌금 등의 법적 비용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자동차 보험 보상내용

대인Ⅰ. (책임보험)

보험 가입자가 자동차 운전으로 발생한 사고로 타인에게 신체적 피해를 발생시킨 경우의 손해 보상
사망 : 1억, 부상 : 2천, 부상 후유증 또는 장애 : 1억

대인Ⅱ. (책임초과)

보험 가입자가 자동차 운전으로 발생한 사고로 타인에게 신체적 피해를 발생시킨 경우의 손해 보상
1명당 : 5천만 원, 1억 원, 2억 원, 3억 원, 무한

대물 배상

보험 가입자가 자동차 운전으로 발생한 사고로 타인에게 재산상의 손실을 발생시킨 경우의 손해 보상
사고당 : 1천만 원, 2천만 원, 3천만 원, 5천만 원, 1억 원

자기신체사고

보험 가입자가 자동차 운전으로 발생한 사로고 운전자나 가족에게 신체상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사망 : 1천5백만 원, 3천만 원, 5천만 원, 1억 원
부상 : 1천5백만 원
부상 후유증 또는 장애 : 1천5백만 원, 3천만 원, 5천만 원, 1억 원

무보험자 상해

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차에 의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나 보행 중에 사고가 발생하면 손해를 보상
1인당 : 최고 2억

자기차량손해 (자차)

보험 가입자의 자동차에서 발생한 손해를 보상
자기부담금 : 5만 원, 10만 원, 20만 원, 30만 원, 50만 원

긴급출동서비스

보험 가입자가 운전 중 갑자기 자동차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를 대비해 긴급출동 서비스 보상

운전자 보험 경우 입원 시 임시 생활비 지급 및 면허정지 취소에 대한 위로금지급, 자동차 보험 할증지원과 견인비 및 교통사고 처리비용보상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의 보장 내용


운전자 상해, 사망, 후유장애 보장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자동차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운전자의 상해나 사망, 그리고 후유장애의 피해를 받을 수 있는데 운전자보험은 이러한 사항에 대해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상해나, 대중교통 이용 시에 일어나는 상해, 사망, 후유장애도 보장해 주고 있습니다. 

운전자 형사처벌 벌금 보장

운전자가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면 교통사고 유형에 따라서 형사처벌를 받게 되고, 그에 따른 벌금을 내게 되는데 운전자보험은 음주, 무면허, 뺑소니 사고를 제외한 교통사고에 대해 벌금을 보장합니다.

운전자 방어비용 보장

운전자가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교통사고가 나면 변호사비 같은 법적 방어비용이 들어가게 되는데 운전자보험은 이와 같은 사항을 보장해 줌으로 써, 운전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타인 사망 손해배상청구 지원

운전자가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사고가 났을 때 타인이 사망했을 때도 있는데 이럴 때에 상대방의 손해배상청구를 운전자보험이 보장하여 손해배상청구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11대 중과실 사고 상해 보장

뻥소니,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을 제외한 모든 교통사고 즉, 11대 중과실 사고를 포함한 교통사고 유형들의 상해피해를 운전자보험은 보장해 줌으로 써 운전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면허정지위로금, 면허취소위로금

자동차 운전 시에 일어날 수 있는 면허정지나 면허취소에 대한 위로금을 운전자보험은 보장해 줍니다. 면허정지 위로금이나 면허취소 위로금은 필요 없을 수도 있으나 운수 물류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이라면 생계와 직결된 문제입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은 이에 대한 사항을 보장해 줌으로 써 경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 할증 지원금

자동차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차보험료가 할증되는데 운전자보험은 이와 같은 사항을 보장해 줍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이 가지는 단점을 보완해 주는 보장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해입원 의료비

자동차사고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입원 치료비를 운전자보험에서는 과실 여부와 상관없이 보장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에서는 과실여부에 따라서 보장금액이 달라지지만 운전자보험은 과실여부과 상관없이 보장되어 자동차보험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상해통원 치료비 지원

자동차사고로 발생하는 병원 통원 치료비를 운전자보험에서는 과실여부와 상관없이 보장하고 있습니다. 통원치료비란 집에서 병원으로 치료받는 비용을 말하며 입원치료비와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보험 두 보험 다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과 비교한 운전자보험의 장점


자동차를 구매하게 된다면 최소한 책임보험을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게 됩니다. 가입된 자동차보험은 대인, 대물 등의 내용이 보장되지만, 운전자의 신체에 대한 보험은 매우 취약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바로 이런 자동차보험의 단점을 보완해 주는 보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대 중과실 사고에 대한 완벽한 대비이다.

10대 중과실 사고란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제한속도보다 20Km 이상 과속, 앞지르기 방법위반, 철길건널목 통과방법위반, 횡단보도사고, 무면허운전, 음주운전, 보도를 침범, 승객추락방지의무위반이 있다. 

최근 법률개정으로 자동차 보험에서는 이런 사고들에 대한 보장이 안 되는 부분이지만 운전자보험에서는 음주와 무면허운전을 제외한 중과실에 대해서도 사고에 대한 금전적 보상을 계약내용에 따라 실손보상으로 보험금을 지급하게 된다. 

운전자보험은 보험료의 할증을 지원한다.

자동차사고를 내게 되면 보험료가 올라가는 것은 사고를 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일입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을 가입한 상태라면 할증된 보험료에 대해 지원을 하기 때문에 사고로 인한 보험료 할증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입원에 대한 대책이 확실하다.

운전자 보험은 과실에 상관없이 운전자가 입원하였을 때 자동차보험에서 지급되는 것과 별도로 치료비와 입원기간 동안 임시생활비가 지급되어 운전자의 생활안정도 보장해주는 성격입니다. 운전을 직접으로 하는 직군에 속해 있는 사람이라면 이런 점 때문에 운전자보험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이 보장하는 보험료지급의 지속성이다.

운전자보험은 사고의 횟수와는 상관없이 사고가 나는 대로 보장범위에 나와 있는 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운전횟수가 많을수록 오히려 유리하다고 할 수 있으며 특히 운전이 서투른 초보운전자에게는 꼭 필요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부가서비스가 철저하다.

운전자보험에서는 긴급견인비용이나 교통사고 처리비용, 면허정지 혹은 면허 취소 위로금을 지원하기 때문에 좀 더 폭넓은 부가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가구당 차량소유 비율이 늘어가고 있고 차량운행을 주 업무로 하는 직군이 늘어가는 상황에서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의 건강과 가족의 생계를 생각해야 하는 현실에서 운전자보험에 대한 가입을 오히려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에게 필요한 보장으로 잘 꾸며진 운전자 보험


운전자보험 운전자를 위해 많은 보장내용이 담겨 있지만, 특히 운전 중 사고로 운전자의 형사적 책임을 보장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시 운전자 자신이 입게 되는 손해를 보상하는 데 있어 자동차보험으로는 미흡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운전자보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4조 제1항 위헌결정으로 운전자가 8대 중과실 사고가 아니더라도 피해자가 중상해를 입을 때 운전자는 형사합의를 봐야 하는데 교통사고처리비용(형사합의지원금) 외에도 벌금, 변호사비용(방어비용), 면허정지, 면허취소 등에 대한 손해비용도 보장하기 때문에 근래에 들어선 더욱 많은 사람이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추세입니다.

기존 운전자보험에서는 10대중과실사고(음주운전, 무면허운전 제외)로 인한 피해자 6주 이상 진단 시부터 형사합의금을 지급하였지만 2009년 10월 개정된 운전자보험에서는 아래의 중상해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자와의 형사합의금도 최고 3천만 원까지 실손보상 해주기 때문에 2009년10월 이전 운전자보험 가입자도 중상해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등을 보완하여 추가 가입하는 때도 있습니다. 이런 운전자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보장은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방어비용, 벌금 있습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의 보장내용  

중상해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은 피해자에게 중상해를 입히는 경우인데 중상해라 함은 형법 제258조 제1항 또는 제2항의 중상해를 입혀 검찰에 의해 공소제기 되거나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시행령 제3조에서 정한 상해급수 1~3급에 해당하는 부상을 입힌 사고를 말한다. 피해자의 중상해사고, 사망사고 시 피해자 1인당 3천만 원 한도 내에서 피해자합의금 보장을 보장해준다.
 
8대 중과실사고로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속도위반, 앞지르기방법위반, 철길건널목통과방법위반,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보도침범사고, 승객추락방지의무위반에 의해 피해자 부상 시 6주 이상이면 1천만 원 한도를, 10주 이상이면 2천만 원 한도를, 20주 이상인 경우에는 3천만 원 한도를 실손 보장한다.

방어비용의 보장내용

자동차운전 중 대인사고로 구속되거나 공소제기 된 경우 보장하는 비용을 말을 합니다. 방어비용은 변호사의 선임 유무와는 상관없이 공소제기 된 사실에 의해 방어비용을 지급한다는 것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벌금 보장내용

자동차운전 중 대인사고로 법원에서 확정판결 받은 금액으로 법정 최고형인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보장하는 내용입니다. 

여기에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에 대해서는 저렴한 특약 추가하여 가입하면 더욱 좋은 보장내용을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운전자보험의 경우 종사하는 직업의 종류와 보험연령에 따라 가입 여부를 결정 및 보장과 가격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내용으로 보험설계사와 충분히 상담을 받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보험 인기 상품

상품 종류
상품 특징
상담 신청
업계 최초 가족형 운전자 보험 (가족형으로 가입시)
하나의 담보 가입으로 가족 운전자 비용 보장 (특약 가입시)
교통사고 부상치료비도 가족형으로 Upgrade! (특약 가입시)

(무)LIG매직카운전자보험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교통사고처리보장의 운전자비용 보장(특약가입시)
자동차사고부상보장 담보 신설 (특약가입시)
일상생활 중의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무)스마트드라이브운전자보험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교통사고처리실손비의 운전자담보 보장 (특약가입시)
50,55,60,65,80,100세만기 선택가능한 운전자보험
교통사고를 포함한 상해사고시 사망후유장해 보장 강화 (특약 가입시)

(무)파워Mate운전자보험1106
벌금.변호사선임비용.교통사고처리지원금의 형사적위험 보장 (특약가입시)
한번 가입으로 최장 100세까지 장기간 보장 가능 (100세만기 가입시)
고객 필요에 의한 보장기간과 납입기간 선택 가능


11대 중과실 사고 종류


1. 신호 및 지시 위반

'도로교통법' 5조의 규정에 의한 신호기 또는 교통정리를 하는 경찰공무원 등의 신호나 통행의 금지, 안전표지가 표시하는 지시에 위반하여 운전한 경우

2. 철길 건널목 통과 방법 위반

'도로교통법' 제24조의 규정에 의한 건널목 통과방법을 위반하여 운전한 경우

3. 속도위반 20km/h 초과

'도로교통법' 17조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제한속도를 20Km 초과하여 운전한 경우

4. 중앙선 침범위반

'도로교통법' 제13조 제3항의 규정에 위반하여 중앙선을 침범하거나 동법 제62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횡단, 유턴, 후진한 경우

5.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위반

'도로교통법' 제27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횡단보도에서의 보행자 보호 의무를 위반하여 운전한 경우

6. 음주운전 약물중독 운전

'도로교통법' 제44조 제1항의 규정에 위반하여 음주운전을 하거나 동법 제45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약물의 영향으로 정상적인 운전을 하지 못할 염려가 있는 상태에서 운전한 경우

7. 앞지르기 방법, 금지 위반

'도로교통법' 제21조 제1항, 제22조, 제23조, 제60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앞지르기 방법, 금지시기, 금지장소를 위반하여 운전한 경우

8. 승객의 추락방지의무를 위반

'도로교통법' 제39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승객의 추락방지의무를 위반하여 운전한 경우

9. 무면허 운전

'도로교통법' 제43조 제2항, '건설기계관리법' 제26조 또는 '도로교통법' 제96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운전면허 또는 건설기계조종사면허를 받지 아니하거나 정지, 운전이 금지된 경우, 국제운전면허증을 소지하지 아니하고 운전한 경우

10. 보도침범

'도로교통법' 제13조 제1항의 규정에 위반하여 보도가 설치된 도로의 보도를 침범하거나 동법 제13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보도횡단방법에 위반하여 운전한 경우

11.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사고

'도로교통법' 제12조 제3항에 따른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같은 조 제1항에 따른 안전에 유의하면서 운전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하여 어린이의 신체를 상해에 이르게 한 경우


운전자보험 비교하는 방법


운전자 보험 비교 여러 가지 사항들에 대해 알아봐야 합니다. 그중에는 보험료 수준과 보장내용, 보험 회사가 있는 이중 가장 자신에게 잘 맞으면서 같은 보장이면 저렴한 운전자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은 보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니 보험료 절감으로 보장을 너무 줄이지 말고 목적에 맞게 충실하게 설정해야합니다.

그럼 이런 운전자보험 비교 시 몇 가지 따져 봐야 할 것들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복보상과 비례보상 여부를 확인한다.

일단 운전자보험 가입 시 기존에 가입했던 보험과 중복 보상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건 일부의 경우 중복보장이 되지 않고 비례보상이 되는 항목들이 있으니 해당 사항들은 이미 가입한 게 있다면 굳이 중복으로 가입해서 보험료를 더 내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운전자 보험 가입 전 이런 사항들을 비교해 본 후 비례보상이 되는 경우에는 그 사항을 제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나에게 맞는 특약을 비교 후 선택한다.

운전자보험도 다른 보험처럼 여러 가지 특약 사항이 존재하고 있는데 이 중에는 운전자를 보호하는 위로금과 같은 필수적인 항목도 포함되어 있지만, 그 외 다른 보장내용들도 같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타 보험과 중복으로 가입되는 경우도 있고 자신에게 맞지 않는 사항에 굳이 가입해 보험료를 더 낼 필요는 없습니다.

보장 기간을 비교 후 긴 것을 선택한다.

운전자보험의 보장기간은 20년, 80년, 100세 만기 등 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균수명이 늘어난 만큼 운전자보험 역시 보장 기간을 최대한 길게 잡는 것이 유리합니다. 100세까지 보장을 받는다고 그 나이까지 보험료를 내는 것은 아니니 처음 가입 시부터 보장이 긴 상품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이외에도 보험비교사이트에 보험전문가의 무료상담을 받아 보시면 조금더 세세한 사항들을 안내 받을 수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운전자보험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보험료 절약 방법


특약사항을 잘 비교후 가입한다.

운전자보험은 만약의 사태에서 운전자 자신을 보호하는 하는 상품으로 운전자를 위한 특약과 기타 특약사항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의 본연에 목적에 필요한 필수 특약을 가입을 하고 그 외 필요 없거나 자신에게 맞는 특약을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운전자보험 보장을 목적으로 하는 상품으로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고 반대로 보험료 절감만을 위해 너무 보장을 축소하면 그 자체의 의미가 없으므로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하여야 합니다.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선택 한다.

운전자보험은 크게 2가지 상품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그건 만기에 낸 보험료 일부를 돌려주는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만을 목적으로 만기에 환급되는 돈이 없는 순수보장형입니다. 하지만, 만기환급형인 경우 낸 보험료의 만기에 돌려받게 되지만 만기에 환급되는 액수만큼 보험료 책정도 높아집니다.

운전자보험의 목적은 재테크가 아닌 보장이기 때문에 만기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순수보장형이 보험료가 저렴한 것은 물론이고 만기환급형으로 만기에 환급되는 돈이 있다고 할지라도 실제 순수보장형과의 보험료 차이를 다른 곳에 투자하는 것보다 못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하다.

운전자보험도 다른 보험과 같이 조금이라도 빨리 가입해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운전자보험도 매년 1~3%의 보험료가 인상이 되는데 납부기간과 보장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20년 납부에 100세까지 보장이면 20년간 보험료를 내고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저렴할 때 한마디로 빨리 가입할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비교를 통해 보험료를 줄인다.

같은 보장이 있는 운전자보험 일지라도 상품별 그리고 회사별 보험료가 차이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사람마다 책정되는 보험료도 어느 정도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비교사이트 같은 곳의 보험전문가에게 무료상담 및 견적을 받아보시면 보다 자신에게 맞는 운전자보험을 찾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운전자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몰 
<링크>  - 각종 운전자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 내는 방법에 차이가 있어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다르게 될 수 있으니 최소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


목적에 따라 운전자보험과 상해보험을 선택 

운전자보험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자기신체상해에 대한 보장이 아니라 벌금, 변호사비용, 형사합의지원금 등 형사상의 법적비용을 보장받는데 있으므로 운전자만이 가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자기신체에 대한 상해 보장이 더욱 중요하다면 운전자보험보다는 상해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오히려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벌금, 방어비용 등은 보장이 큰 것으로 선택한다.

운전자보험의 본연의 목적은 혹시 모를 만약에 사태에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상품이므로 벌금과 방어비용 등을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는 항목은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건 가해자가 피해자 측과 합의를 했다고 하더라도 형사적인 책임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단지 벌금형 선고에 있어서 형량이 줄어들 수 있는 임의적 감경에 해당하는 것이기 때문이므로 벌금에 대해서도 한도가 큰 것을 선택하여야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태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선택 시 만기 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선택

자동차보험의 환급형 상품도 현재 판매되고 있으나 대부분 고객은 환급형보다는 만기환급금이 없는 소멸성 보험으로 주로 가입하고 있습니다. 그건 환급형 자동차보험의 보험료가 매우 비싸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보험도 순수형의 경우 매월 1∼2만 원의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나 환급형의 경우에는 매월 3∼4만 원의 보험료를 내야 합니다. 이것은 만기 시에 낸 보험료 일부를 환급받는 조건으로 보험료를 더 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런 상해보험 보장이 목적이기 때문에 만기환급형보다 보험료가 저렴한 순수보장형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으며 순수 보장형이 없다면 환급형 중 비슷한 보장에 가장 싼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 시 자동차보험의 보장내용을 확인 후 가입 

운전자보험 가입 전 자동차보험에서도 자기신체상해와 관련된 내용을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금액을 확인하여 추가보장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자동차보험에서는 특약형태로 운전자보험의 법적비용 보장과 같은 내용을 포함할 수가 있으므로 이런 상품에 가입하고 있다면 운전자보험과는 보장이 중복되므로 이를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운전자보험의 보장기간도 고려 

예전에 판매되는 운전자보험은 대부분이 10년 또는 15년 만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운전자보험의 보장기간이 최장 8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운전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70세 또는 그 이상까지를 생각하며 가입할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 운전자보험 비교 후 가입한다

운전자 보험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여러 보험회사의 운전자보험을 무료상담을 통해 보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효과적으로 알아볼 수 있으니 이런 사이트를 활용하여 가입하게 되면 보다 저렴하게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마다 보험료 책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봐다 확실하게 내가 내야하는 보험료를 알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운전자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몰
<링크>  - 각종 운전자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 내는 방법에 차이가 있어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다르게 될 수 있으니 최소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