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실손 보장 내용 및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실손 보장 내용 및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시대가 발전하면서 보험의 종류도 많아지고 보장 내용도 참 다양하게 존재해 일반사람들이 알기 어려울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많이 하는 이유는 가장 활용도가 높은 상품이고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젊어서는 건강하기 때문에 질병과 상해를 보장을 해주는 보험의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못하고 보험료가 아깝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나이가 들게 되며 점점 의료비로 지출하는 비용이 커지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의 필요성 역시 커지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나이가 들었을 때에는 가입하기가 까다로우니 미리미리 젊었을 때 가입해 두어야 하는 상품으로 오늘은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의료실비보험의 실손 보장 내용 및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실손 보장 내용

의료실비보험의 실손 보장 내용은 2009년 통일이 되어서 보장 내용과 갱신주기 그리고 보험료 수준이 모든 보험사가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손의료비 항목 자체에서는 보험사별 차이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실손의료비 보장 내용 중 입원의료비 항목을 자세히 보면 상해 또는 질병으로 입원하게 되면 치료 시 들어가는 비용을 365일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금액 한도는 5천 원만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지기 부담금을 제외하고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질병 통원 의료비 외래와 처방조제를 보면 각각 25만 원과 5만 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일당으로 1년간 최대 180일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보장 내용은 모든 보험사가 3년마다 갱신을 요구하고 있으며 갱신 시 손해율과 의료수가를 고려해 보험료가 일정 수준 오르게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작은 질병에도 보장되는 보험

의료실비보험을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고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하는 이유는 작은 질병에서부터 큰 질병까지 폭넓게 보장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치료비가 자기부담금보다 적다면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자기부담금을 넘어서는 실제 질병과 상해 치료비는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일상생활 중 자주 걸릴 수 있는 질병과 상해로 입원 및 치료를 받게 되면 실제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어 보험금 지급률도 높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젊었을 때는 보장 내용의 특성 상과 몸이 건강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낮을지 모르지만, 잔병치레나 나이가 들었을 때 보장의 폭이 넓어서 다른 보험에 가입한 게 없더라고 의료실비보험 하나만으로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보험회사
상품특징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V보험(Happy플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10(성인실속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
-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원더풀S보험1106
- 스마트한 100세만기 의료실비 보험 (특약가입시)
- 상해사고나 질병입원시 입원비추가보장 (특약가입시)
- 질병수술비 담보의 알찬 구성 (특약가입시)


의료실비보험 비교와 가입 전 확인 사항

보험료를 절약하여 가입하는 방법이란?

의료실비보험은 2009년 통일된 내용도 있고 거의 모든 보험회사가 보장 내용이 비슷하여서 보험료에서의 차이가 그리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의무담보인 사망보험금의 크기와 적립보험료의 최소금액의 차이로 보험료 책정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사망보험금과 적립보험료를 크게 설정하면 보험료가 많이 올라가니 최소금액이 낮은 상품이 타 보험사의 상품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게 설계가 됩니다. 물론 이 방법 외에도 가입금액을 낮게 해서 가입하면 보험료가 낮아지지만 이런 보험금은 치료 시 활용할 정도는 설정해야 하니 너무 낮추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보험료에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건강체 할인과 부부 동시 가입 등 여려가지가 있으니 보험비교사이트 등의 전문가와 상담을 하면 보다 세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과 비교를 해보자.

우리나라에서도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 항목을 중복으로 가입해 한해 낭비가 되는 보험료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모든 보험 가입 시 보장 내용을 확인해보고 중복으로 보장되지 않는 항목은 가입하지 않아야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에서는 중복보장이 안 되는 것은 실손의료비 항목으로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을 여러 개 가입하더라도 중복으로 보장하지 않고 가입된 보험사가 비례보장을 해주게 됩니다. 하지만, 진단금과 수술비를 보장하는 항목은 중복 보장이 되니 전에 가입한 보험이 보험금이 부족하다면 굳이 해당 보장을 빼고 가입할 필요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목적으로 설계하며 보장은 길게 설정하자.

의료실비보험은 실손의료비 외에도 암과 같은 특정 질병과 상해의 진단금 및 수술비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해와 질병 외의 운전자보장이나 일상생활 배상책임 등 다양한 보장 내용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없거나 부족하다면 이런 내용을 꼼꼼히 알아보고 다목적으로 설계하는 것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특성상 나이게 들게 되면 가입이 까다로워지고 보험료 책정도 높아지게 되니 젊었을 때 가입을 해서 보장은 평균연령까지 설정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알아보고 선택한다.

보험비교사이트는 각종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과 다른 여러 보험 상품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게 되면 견적을 효과적으로 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 전문 상담사가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및 기존에 내가 가입한 보험과 비교해 주며 무료 상담을 통해 각종 보험의 지식과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보험 선택 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보험금 설정과 견적 방법의 차이로 보험료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한 곳보다는 두 곳에서 상담을 받아 보고 선택을 하면 보다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보험 회사의 의료실비보험 견적 및 가입자에게 맞는 상품 추천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각종 보험 취급 및 무료 상담 및 견적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