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규림한의원 스트레스 탈모 치료 37주차 후기(원형탈모, 여성형탈모)

 

 

2014년 올해 들어 처음으로 올리는 후기이네요. 구정이 코앞인데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전에 올린 후기를 보면 알 수 있듯 저는 남자이지만 유전성 탈모인 남성형탈모가 아니라 원형탈모가 다발성으로 나타나고 연모현상이 일어나는 여성형탈모(확산성탈모)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전에도 대학병원이나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은 적이 있고 효과도 봤답니다. 하지만 치료를 멈추면 반복되는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고 비용 문제로 탈모치료를 거의 포기 상태였답니다. 그런데 이마반 카페의 재능기부를 통해 규림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게 되었고 이제 37주가 넘어가고 있답니다.

 

 

이게 규림한의원에서 첫 주 치료를 받고 찍은 사진으로 가릴 수도 없을 정도로 탈모 진행이 많이 된 상태였답니다. 그리고 원형탈모와 연모현상이 진행된 거 외에도 두피 여기저기가 붉고 상태가 상당히 좋지 않았답니다.

 

 

이건 최근 찍은 사진으로 첫 주 사진과 비교를 하면 확연히 좋아진 것을 알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제가 워낙 탈모 진행이 많이 된 상태여서 그런지 아직은 완전히 좋아지지는 못 했답니다. 그래도 규림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어 좀 더 좋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있답니다.

 

요즘은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3명 중 한 명이 탈모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그마한 원형탈모나 탈모 여부가 애매 모해 병원을 찾지 않는 분이 상당히 많답니다. 물론 원형탈모는 자연치료도 된다지만 반대로 재발이 심한 것도 원형탈모라고 합니다. 저 역시 처음 미용실에서 원형탈모가 보인다 했을 때 별로 신경 쓰지 않았고 저의 눈에 보일 정도가 되어서야 병원을 찾아갔답니다.

 

그리고 이 원형탈모로 20대 초반부터 수년을 고생했답니다. 아마 처음부터 전문적으로 치료를 받았다면 지금처럼 탈모진행이 많이 되지는 않았을 겁니다. 그러니 부쩍 머리가 많이 빠지거나 원형탈모가 보인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과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참 그리고 얼마 전에 알게 되었는데 실비보험에서도 스트레스로 인한 원형탈모는 보장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유전성 탈모치료는 보장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런 사항도 잘 알아보고 치료를 받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1. Favicon of https://datafile.tistory.com BlogIcon 신기한별

    | 2014.01.29 21:51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스트레스 탈모 치료정보 잘 보고 갑니다~

« PREV : 1 : ···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 : 730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