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이야기

독점중계보다 SBS 6월 25일 편성표가 더 짜증나는 이유

올림픽에 이어 월드컵까지 SBS가 독점중계를 하며 많은 국민들의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독점중계보다 SBS의 6월 25일 편성표 가 더욱 짜증이 납니다.

6.25 반발 60주년이 되는 6월 25일 SBS 방송 편성표를 분석해 봤습니다.


SBS방송 편성표는 6.25방송은 아주 비중을 작게 잡아 놓고 월드컵 하이라이트 특집 뉴스 등으로 방송을 도배 해놓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시청자에게 질타를 받을가 그래도 6.25특집 다큐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보면 2부로는 나눠져 있지만 방송 시간은 1시간도 되지않습니다. 광고하고 머하고 하면 정말 적은 시간 방송을 하는 것입니다.

타방송도 그렇게 많은 편성을 잡아 놓은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타 방송사들은 6월 25일이 되기 전 6.25특집 방송들이 준비 되어있고 적어도 SBS의 방송시간의 배 이상은 6.25에 대한 방송을 잡아 놓고 있습니다.

모든 방송이 6.25 방송을 다룬 다면 지루할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월드컵도 의미가 있지만 올해는 6.25반발 60주년으로 우리에게는 월드컵보다 더 의미 있는 날입니다. 단 하루 밖에 안되는 6.25 마저 SBS는 월드컵 축제 분위기로 방송 편성을 해놓은 걸보니 독점 중계에 6.25도 없는 방송 정말 짜증납니다.

-----------------------------------------------------------------------------------------------------------------
특집 방송 시간을 제가 잘 못 계산을 한거 더군요 1시간이 아니라 2시간 이었습니다. 하지만 독점중계 후 6월 편성표에 대한 문제가 많이 제기 되왔고 6.25일 편성표를 보니 씁쓸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