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이야기

여름철 불청객 모기 효과적인 퇴치방법은 무엇일까?

여름철 이맘때가 되면 모기들이 극성을 부립니다.  모기 과연 어떤 방법으로  퇴치해야 될까요?

그럼 모기 퇴치로 쓰는 제품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효과적인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뿌리는 모기약
뿌리는 모기약 작년 스펀지에서 방송이 된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 되는 모기약의 성분은 유럽에서 판매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런 모기약을 과다 흡입시 염증, 기침, 재채기, 코 막힘, 호흡 곤란, 두통, 현기증, 피로, 구토, 설사 등의 증세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모기약을 사용시 주의해야 될 점은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과 인화성물질, 사람에 직접사용을 주의해야 되며 사용 후 환기를 시켜줘야 됩니다. 또한 아이들이 사용하는 물건에 뿌리는 것도 주의해야 됩니다.


피우는 모기향
이거 역시 작년 스펀지에서 같이 방송 되었던 내용입니다. 모기향1개와 담배50개비에 나오는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의 양이 같다고 하고 포름알데히드는 담배50개비에 나오는 양의 두 배라고 합니다.

모기향 역시 주의해야 될 점은 아이들 손에 닿지 않게 하고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과 사용하면서 환기가 되도록 해야 됩니다.

 

전자식 모기퇴치기
전자식 모기퇴치기의 문제는 사용시 안전사고 위험이 높다는 것입니다. 특히 사용 시간이 떨어지고 실내에서 사용하기는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효과보다 전기요금만 많이 나올 수가 있습니다.

굳이 모기퇴치기를 사용한다면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것을 주의해야 되며 이불, 의류 등에 덮이지 않게 주의를 해야 됩니다.


매트 및 전자 모기향
전자 모기향은 연기가 없고 냄새가 적어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검증 된 건 없지만 전자 모기향에 장기간 노출 될 경우 두통, 신경계 이상이나 지능 저하를 가져올 수 있다고 사이언스다이렉트의 동물 실험 결과로 나왔다고 합니다.

전자 모기향 역시 아이들이 손에 닿지 않게 주의를 해야 되며 사용 시 환기가 되도록 유지를 해야 됩니다.

 

모기 쫒는 식물 구문초
구문초는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모기퇴치제입니다. 그렇지만 구몬초 역시 부작용은 있습니다. 만약 구문초의 잎을 사람이나 동물이 먹을 경우 두드러기나 미열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외에 이상은 없으며 허브 과의 식물로 사람이 건들면 좋은 향이 나며 이 향 때문에 모기를 쫒는 효과 가있습니다. 처음 구문초를 살 때 과연 이게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했는데 뿌리는 모기약 보다 좋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구문초를 사용 시 주의 할 점은 아이들이 나 동물이 뜯어 먹지 않게 주의를 하여야 되며 구문초가 죽지 않게 관리 잘하는 것입니다.

무더운 여름 올바른 방법으로 모기퇴치제를 사용해보세요.